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세남자 X 말리부 스마트 키 고장이 의심된다면?



안녕하세요! 세남자 중에서 가장 느리게 달리는 지고릴라가 먼저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의 주제는 스마트 키 입니다. 스마트 키가 작동하지 않아 고장이 의심될 때 직접 할 수 있는 배터리 교체 방법부터 여러 가지 활용 팁까지 세남자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마트 키는 꺼내지 않고 주머니나 가방에 휴대만 해도 차량의 도어를 잠그고 해제하거나 트렁크를 열 수 있도록 해주는 아주 편리한 물건입니다. 단, 스마트 키와 차량의 거리가 약 1m(미터) 이내에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순두부향기님은 스마트 키의 배터리 교체 방법부터 소개하자고 하네요. 전 잠시 순두부향기님에게 바통을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키 배터리 교체 방법 


대표이미지

 

순두부향기가 말하는 말리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입니다. 

 

스마트 키의 작동 범위가 짧아지거나 주행 정보 표시창(DIC)에 '리모트 키 배터리 교체'라는 경고 메시지가 뜰 때 가능한 한 빨리 스마트 키의 배터리를 교체해주세요!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기계식 키가 필요합니다. 꼭 기계식 키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따로 공구를 준비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스마트 키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노란색 동그라미에서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서 기계식 키를 위로 올려 주세요.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쉽게 분리됩니다.

 

 

기계식 키를 꺼낸 자리의 안쪽 홈에 기계식 키를 넣고 들어 올려 주세요. '딸깍' 하면서 덮개가 열립니다. 별도의 도구가 없을 경우 반드시 기계식 키를 사용하세요! 맨손으로 하다가 손에 부상을 입을 수 있답니다. 

 

 

짜잔~! 분리되었습니다. 스마트 키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흔히 동전 건전지라고 부르는 ‘CR2032입니다.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배터리 교체 후에는 열었을 때의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주의!!! 배터리는 생활 폐기물이 아닙니다. 반드시 적절한 재활용 수거장소에 폐기하십시오.

 

이 정도로 끝난다면 세남자가 아니겠죠. 이번엔 포이동슈마허님에게 바통을 넘겨 보겠습니다! 



배터리가 없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경우


지고릴라님과 순두부향기님에게 순서를 물려받은 포이동슈마허입니다!


만약, 새로운 배터리가 없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포이동슈마허가 스마트 키 배터리 방전됐을 때 도어락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눌러봐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없다고 차를 두고 갈 수는 없겠죠? 몸을 숙여서 도어 핸들의 밑 부분을 보십시오.

 

 

노란 동그라미로 표시한 것처럼 자그마한 홈이 있습니다. 이 홈이 있는 이유가 바로 기계식 키로 문을 열 때 사용됩니다.

 

 

스마트 키의 배터리를 교체할 때 사용했던 만능 키, 기계식 키. 우리의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일으켜 주는 아날로그 키를 이 홈에 넣어 주세요. 그리고 있는 힘껏 위로 들어 올려주세요.

 

 

와우~ 트랜스포머 부럽지 않네요! 덮개 안에 기계식 키를 넣을 수 있는 열쇠구멍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를 넣어주시고 돌려주세요. 자~ 이제 문이 열렸습니다! 

 

자~ 이 정도로 끝난다면 남자 셋이 똘똘 뭉친 이유가 없겠죠? 다시 한 번 지고릴라님에게 바통을 넘겨 보겠습니다! 

 

만약, 스마트 키의 배터리도 방전된 상태에서 어떻게 문은 열었다고 가정해보죠. 하지만 시동을 걸 수 없을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고릴라가 스마트 키가 방전되었을 때 시동 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스마트 키가 방전되었을 때 시동 거는 방법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스마트합니다. 우선 시동을 거는 스마트 작동 버튼을 눌러 보세요. 그러면 말리부가 대답합니다. 

 

"리모트 키 감지 안됨 키를 트랜스미터 포켓에 넣고 시동을 거십시오" 

우와~ 이건 뭐 거의 스마트폰의 음성 검색 못지않은 인공지능 스마트함이군요! 하지만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네요. 파란색으로 표시된 추가 정보 버튼을 눌러보죠.

 

 

친절한 올 뉴 말리부 씨는 그림으로 설명해 줍니다. 아하~ 트랜스미터 포켓이 여기를 말하는 거였군요!

 

 

과연 시동이 걸릴지에 대한 의문과 함께 포켓에 스마트 키를 넣고 시동을 걸어 보았습니다. 부르릉~ 시동이 잘 걸리는군요. 쌩유 말리부 씨! 친절함과 스마트함을 고루 갖춘 당신은 신사!! 

 

우리가 스마트 키를 사용할 때는 문을 열거나 잠그거나 원격으로 트렁크를 열거나 자기 차량의 위치를 모를 때 혹은 비상경보를 할 때 사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문을 열거나 잠글 때만 사용합니다.

 

여기에 세남자가 입을 모아 추천하는 스마트 키의 활용법입니다. 자자 우선 마이링크에서 차량 설정에서 ‘원격 사이드 미러 접기’에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원격 사이드 미러 접기’를 켜기로 설정해 주세요.

 

 

짜잔~ 세남자도 해보고 신기했습니다. 잠금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사이드미러가 접히네요. 그리고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사이드미러가 저절로 펼쳐집니다. 여러분들도 알고 계셨나요~ 


 

 

집에서 TV 리모콘이 작동이 안 되거나, 아이들 장난감이 작동이 안 된다면, 저희는 자연스럽게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말이죠! 스마트 키도 같은 원리입니다. 스마트키가 작동 안 된다면 자연스럽게 배터리를 교체해 보세요. 그리고 갑작스레 스마트키가 방전되었다고 해도 놀라지 마시고 세남자가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남자는 다음에 더 알차고 퀄리티 있는 글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꼭 생활 속에서 필요한 알찬 Tip과 함께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