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크루즈 컨트롤 작동 방법 배우기



안녕하세요! ^^ 자동차와 텃밭 이야기를 전하는 "자동차&텃밭 아저씨" 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크루즈 컨트롤 작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크루즈 컨트롤은 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도 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장거리 운행시 운전자에게 도움을 주는 편의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정지 페달(브레이크)만으로 주행이 가능해 운전자의 피로도 줄여주고 연비도 높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작동 방법 또한 어렵지 않아요!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차량을 소유하신 운전자라면 한번 따라서 해 보세요 ~~ ㅎㅎ. 사진처럼 노란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가볍게 한번 눌러 주세요! 

 

 

 

크루즈 컨트롤 버튼(속도계에 화살표 표시)을 누르면 계기판 속도계 아랫부분에 크루즈 컨트롤 표시등이 켜집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약 40Km/h 이상에서 작동되며, 40Km/h 이하에서는 작동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속도로 가속 후 위 사진 노란색 원안의 ‘SET-‘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주행 중인 속도로 설정돼 차량 속도를 유지하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크루즈 컨트롤 작동 중 정지 페달(브레이크)을 밟고 스티어링 휠에 X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크루즈 컨트롤이 해제됩니다. 조작법도 굉장히 간단하죠?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해제된 이후에 위 사진 노란색 원안에 있는 ‘RES+’ 스위치를 누르면, 크루즈 컨트롤을 해제하기 직전에 세팅한 속도로 재설정됩니다. 

 

 

 

크루즈 컨트롤이 세팅된 상태에서 RES+ 스위치를 한번 누를때마다 1Km/h 씩 속도가 올라가고, 길게 누르면 누르는 시간에 비례하여 속도가 올라갑니다. 

 

이와 반대로 크루즈 컨트롤이 세팅된 상태에서 SET- 스위치를 누르면 한번 누를 때마다 1Km/h 씩 속도가 내려가고, 길게 누르면 그 시간에 비례하여 속도가 내려가게 되지요. 크루즈 컨트롤의 속도 조절도 라디오의 음량을 조절하듯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잠깐!!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지 않을 때 스위치를 켜놓으면 ‘SET-‘ 또는 ‘RES+’ 버튼이 눌려 원하지 않을 때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위치를 꺼두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운전자의 편의와 연비에 효과적인 한국GM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작동 방법에 대해 알아본 "자동차& 텃밭 아저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