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타

쉐보레 볼트(VOLT)의 DNA를 느껴보라_익스테리어 편



2월부터 판매 범위를 일반인까지 확대한 쉐보레의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 볼트(VOLT)! 아직 볼트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기에 인터넷 검색을 해도 볼트 관련 소식과 이미지를 만나는 것은 쉐보레 톡 블로그가 아니고서야 쉽지 않은데요.



볼트를 자세히 보지 못해서 아쉬우셨다면 오늘 세 남자의 포스트를 통해 그 아쉬움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세남자의 자동차 씹어먹기 프로젝트, 그 세 번째 이야기! 오늘은 세 남자와 함께 쉐보레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 볼트(VOLT)의 DNA를 느낄 수 있는 익스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 볼트(VOLT)


대표이미지

[ 야간 성수대교를 배경으로 한 쉐보레 볼트(VOLT) ]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리는 시간, 그린카를 통해 렌트한 쉐보레 볼트(VOLT)를 몰고 거리로 나왔습니다. 흔치 않은 차량이기에 주위의 시선이 느껴지는데요. 저희 역시도 익숙하지 않은 차량이기에 요모조모 뜯어보며 셔터를 누르기 바쁩니다. 쉐보레 볼트는 노치백에 가까운 해치백 디자인으로, 정확한 크기는 전장 4,580 mm x 전폭 1,785 mm x 전고 1,495 mm 이며 휠 베이스 간 거리는 2,694mm입니다. 크기로는 크루즈5와 비교하여 전장은 65mm, 휠베이스는 10mm정도 더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쉐보레 볼트(VOLT) 전면부



쉐보레 볼트(VOLT)의 디자인을 전면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도 현대적으로 느껴지는 디자인인데요. 전기차임을 연상시키는 브라이트 크롬 그릴과 에어로 다이나믹 성능을 향상시켜 주는 크롬 액티브 그릴셔터가 앞쪽 범퍼에 위치해 있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헤드램프를 점등한 사진에서 눈치채셨겠지만, 볼트(VOLT)의 전면부에는 쉐보레 최초로 LED 헤드램프가 장착되었습니다. 이는 야간에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는데에도 일조합니다. 하단부에 설치된 LED주간 주행등 역시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 버터플라이 형식의 와이퍼 ]


와이퍼는 올 뉴 크루즈처럼 버터플라이 형식의 와이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존 와이퍼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생경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마침 비가 내려 작동시켜보니, 시야 확보에 상당히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쉐보레 볼트(VOLT) 측면부


[ 캐릭터 라인이 살아있는 볼트(VOLT) 측면 ]


볼트(VOLT)의 측면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측면으로 시선을 돌리니 전면에서는 느껴지지 않던 날렵함이 느껴집니다. 이처럼 볼트가 유독 날렵해보이는 이유는 도어 아래 쪽으로 위치해 있는 다이나믹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입니다.


[ 후면에서 전면까지 물 흐르듯 부드럽게 연결되는 유선형 디자인의 볼트(VOLT) 측면 ]


캐릭터 라인에 집중하지 않고 전체 라인을 바라보면 부드러움 그 자체입니다. 후면에서 전면까지 물 흐르듯 유선형으로 이어지는 매끈함이 탄성을 자아냅니다.

 

[ 볼트(VOLT)의 상징인 번개마크와 VOLT 레터링 ]


조금 더 가까이 다가서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방 운전석측에 위치한 전기 충전구 위쪽에는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 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볼트 레터링이 보이네요. 참고로 전기 충전구는 전방 운전자측에, 주유구는 후방 조수석 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 17인치 울트라 브라이트 알로이 휠 ]


차체를 좀더 커보이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볼트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군요. 역시 멋진 차에는 멋진 신발, 아니 멋진 휠이죠~~

[ 버튼식 크롬 도어 핸들 ]


바디 컬러가 적용된 도어 핸들에 크롬을 둘러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비상 시 수동 키로 열 수 있는 키 부분은 도어 핸들 내부로 숨겨, 비와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와 미관상으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네요


[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이 장착된 사이드 미러 ]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움이 묻어납니다. 볼트의 사이드 미러는 단순히 외관만 고급스러운 것이 아니라, 기능적으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과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다고 하네요.



쉐보레 볼트(VOLT) 후면부


[ 볼트(VOLT)의 DNA를 계승한 LED 테일램프 ]


세 남자가 입을 모아 칭찬한 볼트(VOLT)의 베스트 뷰는 바로 후면입니다. 세 남자가 볼트의 후면을 처음 마주하고 '컨셉트카가 아닐까' 하는 착각을 할 정도였다고 하면 믿으실까요? LED테일램프가 너무나도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기에, 지나가는 행인 분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은 물론 심지어 경찰차를 타고 순찰 중이던 경찰 분들도 잠시 차를 세우고 수입차인지 묻는 일이 있었답니다.


[ 감각적인 LED 보조 제동등과 VOLT 레터링 ]


LED테일램프 외에도 볼트(VOLT)의 후면을 흥미롭게 장식하는 요소는 많이 있습니다. 먼저 볼트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VOLT 레터링이 보이고, 그 상단에 위치한 엠블럼의 위에 보조 제동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스포일러 타입 트렁크 리드도 눈에 들어오는군요. 



[ 영상으로 보는 쉐보레 볼트(VOLT) 외관 ]


볼트의 익스테리어 디자인 전체를 훑어볼 수 있는 영상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미지로 미처 전달되지 못한 볼트의 모습은 위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쉐보레의 주행 거리 연장 전기차 볼트(VOLT)의 전면부부터 후면부까지 그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고유의 DNA를 담아 더욱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볼트의 디자인이 충분히 매력적으로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세 남자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시 만나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