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0 14:42



내 차를 소중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 간단함에도 불구하여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차 커버 설치입니다. 과거에는 주차된 차량에 자동차 커버가 씌워져 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정말 보기 힘든 모습이 되어버렸습니다. 심지어는 자동차 커버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 남자와 함께 알아보는 자동차 커버 설치 방법! 지금부터 함께 따라해보시죠!



자동차 커버, 꼭 설치해야 하나요?

 

 

자동차 커버(일명 호로)안에 가려진 차량은 쉐보레 트랙스입니다. 사실 실내 주차가 가능한 경우에는 자동차 커버의 설치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실내 주차장보다는 실외 주차장의 이용 빈도가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자동차 커버를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 커버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실외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눈/비/먼지 등의 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서히 황사 비가 걱정되기 시작하는 요즘 같은 시즌에는 흙투성이로 변한 자동차의 모습을 마주하고 경악하게 될 가능성도 있지요.


자동차 커버는 그와 같은 외부 오염으로부터 자동차를 보호하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자동차 커버는 일반적으로 검은색과 회색이 대부분이며, 발포 폴리에스테르의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표면 손상이 방지는 기본, 통기성을 확보하여 곰팡이 발생 우려가 없고 단열 효과 또한 있어서 내구성에 도움을 주지요.

 


자동차 커버 설치 방법

 

대표이미지


자동차 커버의 역할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고릴라 혼자서 자동차 커버 설치에 도전했으나, 초심자의 경우 쉽지 않겠다는 결론이 납니다. 자동차 커버는 2인 1조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차량 외부의 안테나를 제거해야 합니다. 뾰족한 모서리 부분 때문에 자동차 커버가 찢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어 자동차 커버를 준비하여 차량의 한 쪽 측면에 가지런히 내려 놓습니다. 한 명은 커버의 앞 쪽을, 한 명은 뒤 쪽을 잡고 차량 위로 서서히 커버를 올려줍니다. 합을 맞춰서 하지 않으면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대충 씌워진 커버의 끝단을 잡아 당겨서, 감싸지지 않은 부위까지 모두 맞춰줍니다. 그 후에는 커버에 달린 줄을 차량 밑으로 던져 넣고, 반대 쪽에서 당겨 조여줍니다.

 

 

줄을 당겨준 후 마무리로 커버를 고정해주지 않으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바람에 커버가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애써 씌워놓은 커버가 벗겨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고정 처리는 간단합니다. 커버가 팽팽해질 정도로 당겨주고, 커버에 달린 줄을 묶어주면 됩니다. 혹시나 줄이 풀리지 않도록 매듭 처리를 단단하고 깔끔하게 하기만 한다면 따로 주의할 점은 없습니다.

 

 

쨔잔! 커버 설치가 완료된 자동차의 모습입니다.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므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이보다 깔끔하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세 남자가 적극 추천하는 자동차 관리 기본 팁, 자동차 커버 설치! 번거롭더라도 내 차를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방법이므로, 여러분도 꼭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 남자는 더욱 더 좋은 컨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