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8 11:47

 


 

올 뉴 크루즈가 출시된 후 하나 둘 다양한 시승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익스테리어가 가장 눈에 띄다 보니 시원시원하고 날카로운 듯한 이미지에 집중하여 올 뉴 크루즈의 매력을 전달하시곤 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잘 빠진 올 뉴 크루즈의 지나치기 쉬운 고급스러움을 추가하여 여러 가지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먼저, 올 뉴 크루즈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강렬한 레드 컬러를 앵글에 담아 보았습니다. 열정의 상징인 컬러답게 올 뉴 크루즈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느낌이 잘 드러났습니다.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C필러의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난 올 뉴 크루즈, 구석구석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프로젝션 헤드램프&LED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올 뉴 크루즈의 강렬한 인상이 돋보이는 전면부의 LED 주간주행등과 프로젝션 헤드램프 모습입니다. 지루할 수 있는 전면에 날렵한 디자인이 더해진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더욱 강렬하고 스포티한 전면 스타일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동급 1.6 가솔린 엔진을 압도하는 New 1.4 터보 엔진의 강력한 퍼포먼스 (최대마력 153마력, 최대토크 24.5토크)]


고성능, 고효율, 스탑앤스타트 등 친환경적인 삼박자가 모두 갖춰진 다운사이징 직분사 터보엔진으로 실주행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시켜 뛰어난 초반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효율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어떤 차와 비교했을 때도 뒤처지지 않습니다. 또한,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R-EPS) 적용으로 고속 주행시 탁월한 코너링과 다이나믹한 핸들링을 구현했으며 돌발적인 스티어링 휠 작동을 억제하여 직진 주행 안전성 확보함은 물론 저속 주행에도 가볍게 반응하여 운전 컨트롤을 보다 쉽게 도와줍니다.

 

 

[사이드 캐릭터 라인]

 

차체를 휘감는 듯 강인하고 선명하게 조각된 3개의 캐릭터 라인들이 근육질의 스포티한 측면 실루엣을 완성하여 올 뉴 크루즈를 더욱 힘있어 보이게 하는데요. 또한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 적용으로 A필라의 시야각이 넓어 주행 중은 물론 주차 시에도 더 넓고 탁월한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올 어라운드 윈도우 크롬 몰딩]


역동적인 숄더 라인과 함께 크롬이 적용된 벨트 라인으로 다른 차에서는 느낄 수 없던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쿠페형 디자인을 강조하였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후방안개등의 모습]

 

볼드하게 조각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감각적인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는 한편, 트렁크 리드에 부착된 리어 스포일러는 스포티한 스타일링은 물론 고속 직진 안전성과 함께 코너링 시 접지력을 더욱 더 향상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동급 최대 스포크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


세련되고 스포티한 이미지의 18인치 알로이 휠은 동급 최대의 크기로 올 뉴 크루즈의 고급스러움을 완성시켜 주었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와이드 LED 보조 제동등, 프로젝션 안개등,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버터플라이타입 와이퍼, 고급스러운 브라운 색상의 소프트 인테리어 가죽 재질, 플래그 타입 아웃 사이드미러]


이 밖에도 스포티하고 에어로 다이나믹을 상징하는 샤크핀 안테나와 그 밑 바로 아래 있는, 고급 차량에만 적용되어 있는 와이드 LED 보조 제동등, 그리고 버터 플라이 타입의 와이퍼 등등 구석구석에서 사용자를 위한 올 뉴 크루즈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낮에는 크롬, 밤에는 은은한 네온등으로 바뀌는 센터페시아]

 

마지막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올 뉴 크루즈의 고급스러움을 하나 꼽자면 단연 센터페시아의 네온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에는 버튼 사이로 LED가 비추던 것이 보통이었는데요. 아예 크롬 트림부위 전체가 색상이 변하는 독특한 방법의 네온등을 채택하였습니다. 낮에는 크롬 형태의 디자인에서 밤이 되면 자연스럽게 LED 조명이 되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하면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더군요. 

 

겉만 번지르르한 차와는 달리 구석구석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올 뉴 크루즈! 직접 만나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