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8 15:28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만들며 전원생활을 꿈꾸는 '자동차&텃밭아저씨'입니다.

제가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바로 '안전성'입니다. 과거에도 지금도 이 가치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는데요.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경우, 2016년 신차안전도평가(KNCAP: Korea New Car Assessment Program) 시험에서 충돌 안전성 분야, 보행자 안전성 분야 및 운전 안전성을 포함한 종합점수에서 준대형 경쟁 모델을 포함한 총 14종의 평가 대상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을 인정받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안전성을 입증받은 올 뉴 말리부, 그중 승객의 안전에 가장 중요한 에어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올 뉴 말리부의 경우, 무려 8개의 에어백이 꼼꼼하게 숨어 있는데요.

 

그럼 지금 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안전한 차로 수상한 쉐보레 올 뉴 말리부 8개의 에어백이 차량 어디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올 뉴 말리부! 에어백은 어디에?

 

첫번째 에어백은 어디 숨어 있을까요?

 

 

첫 번째 에어백은 가장 기본 위치인 운전석 스티어링 휠 부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 조수석 IP 패드 오른쪽 부위에 두 번째 에어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개의 에어백은 충돌시 운전자와 보조석 동승자의 가슴 부위 부상을 방지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에어백 위치는 왼쪽, 오른쪽 루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드 부분에는 친절하게 'AIRBAG'이라고 음각으로 새겨져 있으니 못 찾으시는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양 사이드의 루프에 위치한 에어백은 차량 파손 시 유리의 비산 조각들에 의한 상처에 대비해 운전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더 큰 충격을 방지하는 목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나머지 다섯 번째 부터 여덟 번째 에어백은 어디 위치해 있을까요?

 

 

바로 각 좌석의 사이드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에어백들은 차량 충돌 시 발생 될 수 있는 강한 좌우 흔들림에 의한 피해를 최소하해 모든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 뉴 말리부가 품고 있는 총 8개의 에어백 위치를 모두 살펴보았는데요. 단순히 에어백이 많다고 안전성에서 최고 점수를 받을 수는 없겠죠?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차체의 73%에 달하는 광범위한 영역에 포스코가 납품하는 고품질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였고, 전방 충돌 경고, 저속 및 고속 자동 긴급 제동,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스마트 하이빔 외에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차선 유지 보조, 후측방 경고, 2열 좌석 안전띠 경고장치 등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든 수많은 안전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차량이 가져야 할 최고의 미덕인 안전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이렇게 엿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의 기본! 안전성을 입증받은 올 뉴 말리부

 

 

대표이미지

 

위의 사진은 에어백이 발동되었을 때의 예시 사진인데요. 이렇게 보호해주는 모습을 보니 최고의 점수를 받을 만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미국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실시한 안전성 종합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하고,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선정 2016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고 하니 정말 글로벌하게 안전성을 인정받는 느낌입니다.

 

휴대폰이 아무리 발전하여도 그 기본인 전화 기능이 모자라다면 휴대폰이라 할 수 없듯이 자동차도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안전성' 그 기본기를 항상 탄탄히 다져야 합니다.

 

지금까지 기본기를 탄탄히 다진 쉐보레 올 뉴 말리부를 알아본 '자동차&텃밭아저씨' 였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1. ㅇㅇ 2017.04.20 12:3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사고 경험자로서 무릅 에어백 없는게 아쉽네요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자동차&텃밭 아저씨 2017.04.20 21:28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사고로 많이 다치시지는 않으셨어요. 맞아요 사고시 의외로 무릅쪽을 많이 다치더라구요
      앞으로 출시 계획이 있는 차량은 무릅쪽에도 에어백이 있었으면하고 함께 응원해요^^

  2. 차이 2017.04.22 19:5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미국테스트는 4세대 에어백 10개 일 때 아닌가?
    그걸 국내에서 자랑하는 건..
    한국은 2세대에 갯수도 8개인데 같은 등급 나오려나.
    아니 아예 테스트 자체를 미국은 받아주지 않것지

  3. ㅇㅇ 2017.05.28 09:5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2개는 미국에 두고 오셨나요?

  4. ㅇㅅㅇ 2017.05.30 13:0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와 개쓰레기 들 미국에는 4세대 10개 에어백으로 안전판정 받은걸 마치 2세대 8개 에어백인 국내산도 안전한 것처럼 광고하네. 차량 개발 책임자도 아니고 조립공장 아저씨 사진을 올려놓는건 뭔 양아치 짓이냐. 뭔일 생기면 조립하는 사람한테 뒤집어 씌우겠다는거냐? 책임질놈이 그렇게 자신이 없어?

    • 지동차&텃밭 아저씨 2017.05.30 19:30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십니까 심기를 불편하게 했다면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필자 자동차& 텃밭 아저씨라고 합니다
      올해로 만 31년차로 현장에서 자동차 만드는 일을 나름 자부심과 이나라 경제에 작지만 한 세대를 살아가면서 열심과 근면 하나로 최선을 다하여살아왔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쓰레기 같은 삶도 살지 않았고. 더 더욱 양아치 같은 삶은 살지 않앗습니다
      31년간 현장 일을 하면서. 옛말에 의하면 강산이 세번이 바뀔 정도의 일을 했는데, 현장에 있다고 해서 책임을 못 질 일이 또 무었이 있겠습니까
      선생님이 차량을 구매하고 문제가 발생 한다면 내 사비를 통해서라도 책임질 의향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선생님 마음의 노여움을 프시고 삶 가운데 또한 가정에도 감사와 기쁨이 있으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망할듯 2017.06.27 09:4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지난 말리부에서는 3세대 에어백 신형에서는 2세대에어백 그것도 미국보다 10개 빼고 들어옴

  6. 서핑러 2017.08.10 17:5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글쓴이님
    ㅇㅅㅇ 님이 하는 말은 좀 과격하긴 했지만 ㅇㅅㅇ의 님이 말하는 것의 '핵심'은
    왜 국내차량은 2세대 8개 에어백 차량인데 미국에서 파는 4세대 10개 에어백 차량으로 착각하게끔 글을 올렸나는 것입니다.
    이글은 광고및 홍보성 성격을 띄고 있는데 이렇게 착각하게 만드는 것은 소비자를 우롱하는 걸로 밖에 안느껴집니다.
    위와 같은 사실을 모르고 자동차&텃밭 아저시에게 말리부를 구매하는 사람은
    '위에 광고처럼 차가 안전할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되진 않지만 양심에 완전히 떳떳하진 못한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