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올 뉴 크루즈와 함께한 군산의 베스트 포토존

 

 

날씨가 좋은 요즘 어디론가 떠나고는 싶은데 막상 갈 곳을 정하지 못해 망설이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기회에 올 뉴크루즈의 고향으로도 유명한 군산을 한번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휴양지나 관광지로 특화된 도시들도 좋겠지만, 산업 단지와 함께 개발되어 있는 군산은 휴양지와 관광지의 중간에 위치한 도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930년대의 우리나라 근대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 군산. 일본식 주택과 근대 건축물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도시랍니다.



[백년광장/조선은행의 전경]


또한, 드넓은 바닷가 옆에 위치해 있어 푸짐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높은 하늘과 탁 트인 바다까지 볼 수 있는 도시랍니다. 사실 군산은 쉐보레의 크루즈가 생산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저 또한 크루즈를 구매할 때 직접 군산을 방문하여, 차를 인도해 간 것이 생각나는군요. 또한, 최근 저만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군산의 곳곳을 누비기도 하여서 이젠 뭔가 친근한 느낌입니다.

 

 


여행의 8할은 추억! 즉, 사진을 남기기 위해 간다는 분이 참 많은데요. '군산에 사진 찍을 만한 곳이 있어?'라고 반문하실 분들을 위해 군산의 소개와 함께 사진 찍기 좋은 베스트 포토존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다내음 가득한 - 군산 부두 내항 부잔교


 

대표이미지


군산 부잔교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군산 부잔교는 근대문화역사 거리의 진포 해양테마 공원 내 바닷가에 있습니다. 부잔교는 저 사진 속 구조물을 뜻하는데요. 지금이야 보편적인 시설이지만 이 군산의 부잔교는 우리의 아픈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3대 평야 중 하나인 호남평야의 쌀을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탈해 가기 위해 일제 강점기 시대에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우리의 역사를 한 번 되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부잔교를 비롯해 군산은 도시 바로 옆에 항구가 있어 이렇게 차량과 함께 멋진 항구 풍경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역사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장미동 옛 일본인 창고 - 중본상점





제가 크루즈를 구매할 때만 해도 이런 아름다운 구조물들은 볼 수 없었는데요. 이번에 올 뉴 크루즈와 함께 왔을 때는 멋진 모습들이 더 많이 눈에 띄는군요. 과거 역사 속 창고를 원형 그대로 살려 근현대사 박물관을 제작하였답니다. 기존에 낙서가 되어있던 그림들이 이렇게 역사를 간직한 벽화로 새롭게 탈바꿈하였네요. 덕분에 군산에서 가장 멋진 포토존이 될 수 있었답니다.

 

 

 

건물 주변에는 바다가 보이는 해망로 196 카페가 있으며, 골동품 등을 경매할 수 있는 옥션196, 갤러리196 등도 볼 수가 있답니다. 옛 물건들을 이용한 사진은 과거의 클래식한 감성을 자아내는군요.



해망로 196은 말 그대로 해당 지역의 주소를 뜻하며 주소를 이용해 이름을 지었답니다. 군산 여행 중 잠시 커피 한 잔과 함께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곳에 들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군산의 상징 - 군산 산업단지



이번엔 군산의 상징, 산업 단지 쪽으로 핸들을 돌려 보았습니다. 바닷가 바로 옆에 있는 조선소가 바다와 함께 잘 어우러져 멋진 사진을 찍기 참 좋은 곳입니다.



 

 

또한, 방파제 옆으로 길게 나열된 풍력 발전소는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웅장한 장관을 연출 한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가서 보시면 옆의 조선소와 함께 압도적인 위용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성을 충전하는 아름다운 풍경 - 군산 새만금 방파제길, 고군산 군도



이번에는 모세의 기적처럼 바다를 가로 지르는 새만금 방조제길을 가보도록 할까요? 양옆으로 바다가 보이는 다리가 아닌 도로로 갈 수 있는 곳이지요. 주행 중이기 때문에 사진을 남기지는 못했지만, 가족과 함께 간다면 조수석에 계신 부인이나 동승자의 도움을 받아 주행 중의 모습을 찍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그와 함께 바다를 가르는 드라이빙 쾌감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군산의 또 다른 자랑 고군산 군도. 고군산 군도로 가는 길에 있는 사설 캠핑장에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올해는 신선이 놀다간 선유도 대교가 오픈을 한다고 하니 이제는 배가 아닌 차로도 아름다운 고군산 군도를 다니실 수 있을 겁니다.

 

 

포토존 소개 글을 마무리하며...

 


 

이 밖에도 군산은 경암동 철길마을,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히로쓰가옥, 대한민국 가장 오래된 빵집 이성당, 3대 짬뽕집인 복성루 등 맛집과 분위기 있는 곳이 너무나도 많은 장소입니다.

 

특히,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올 뉴 크루즈가 바로 이곳 군산공장에서 생산이 되는데요. 올 뉴 크루즈의 고향인 군산에서 멋진 포토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