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넓은 실내 공간을 원한다면 올 뉴 크루즈가 답이다!

 

 

넓은 실내공간을 가진 준중형차를 원한다면, 올 뉴 크루즈가 답이다!

 

안녕하세요. 세남자 입니다. 사회 초년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차가 바로 준중형라고 하죠? 많은 분들이 처음에 준중형를 타고 결혼을 해서 아이가 초등학생이 될 때까지 다들 준중형를 유지해서 많이 들 타십니다. 

 


 

이렇게 많이들 선택하시는 준중형차! 그러나 기존 준중형를 선택하셨던 분이라면 한 번쯤은 넓은 앞좌석에 비해 좁은 뒷좌석에 불편함을 느끼셨을 겁니다. 자녀가 아직 어려 다리가 카시트에서 내려 오지 않는다면 기존의 준중형차가 여유롭겠지만, 자녀가 발을 내리는 시기가 온다면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드실 겁니다. 저 역시 제 아이의 강력한 발길질덕에 좀 더 넓은 뒷좌석의 필요성을 느꼈었습니다.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진 준중형차, 어디 없을까요? 쉐보레 역시 실내공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준중형차를 선택하는 고객을 위해 기존 앞좌석의 여유로운 공간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뒷좌석도 넓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트렁크의 용량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대표이미지


앞좌석, 뒷좌석, 그리고 트렁크까지 넓은 준중형차가 뭐냐구요? 바로 올 뉴 크루즈입니다!

올 뉴 크루즈는 기존 크루즈보다 훨씬 넓어졌으며 동급 준중형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최대의 트렁크 공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면 한번 올 뉴 크루즈가 얼마나 넓어졌는지 직접 길이를 재어보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뉴 크루즈! 얼마나 넓어졌을까?

 

 

자동차 실내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앞좌석이겠죠?

보이시는 것처럼 올 뉴 크루즈는 운전자가 장시간에도 편안하고 피로하지 않도록 넓은 공간이 확보돼 있습니다. 

 

 


운전석 도어 트림 부터 조수석 도어 트림까지 1,510mm를 기록 하는군요. 



저는 앉은 키가 큰 편이라서 천장이 낮은 차를 운전할 때 불편한게 한 두가지가 아니었는데요. 올 뉴 크루즈는 문제될 게 없어보입니다.

앞좌석 시트 쿠션부터 천장까지 약 1,050mm정도로, 헤드룸이 더 여유로워졌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시트를 조절 할때 도어와 좌석 사이의 공간이 더 넓어지기를 희망했었는데 이 부분도 충분한 100mm의 공간을 가지는군요.

공간이 넓은 편이라 실수로 볼펜이나 핸드폰을 떨어뜨려도 쉽게 집을 수 있겠습니다.

 

 

 

운전할 때 편안한 자세로 시트를 조절한 후 공간을 쟀더니 약 150mm이 나왔습니다.


 


한참 빠르게 성장하는 자녀를 두고있거나 이미 큰 자녀를 두고있는 분들은 넓은 뒷좌석을 선호하십니다. 저 역시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덕에 차를 고를 때 뒷좌석의 공간이 얼마나 있는지 늘 확인하는데요.

 

올 뉴 크루즈의 뒷좌석은 어떻게 기록이 측정될지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뒷좌석부터 무릎공간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편안하게 앉았을 때 공간을 측정했더니 180mm정도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양쪽 도어 트림을 측정 해본결과 1,470mm정도 측정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무릎공간이 넓어지면서 뒷좌석 위쪽 공간(뒷좌석 등받이 상단부에서 앞좌석 등받이 상단부까지) 약 800mm로 넓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의 쿠션부터 천장까지는 얼마나 될까요? 약 940mm정도 나오는군요.

 

실내공간 다음으로 중요시하는게 바로 트렁크죠?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갈 날이 많으니, 트렁크에 짐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실을 수 있다면 더욱더 좋을 것입니다.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올 뉴 크루즈의 넓은 트렁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동급 최대의 크기를 가진 올 뉴 크루즈 트렁크


 

올 뉴 크루즈는 기존 트렁크 보다 19L가 늘었으며, 총 용469L준중형 세단 중 가장 큰 넓이를 자랑합니다.  


 

먼저 가로 1150mm정도 나오며 세로는 1000mm정도로 나오는군요. 트렁크의 깊이는 640mm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뒷좌석 6:4폴딩으로 큰짐이나, 스키 보드같은 길이가 긴 장비도 충분히 들어 갈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크루즈와 올 뉴 크루즈의 다른 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트를 참조해 주세요.

 

 

준중형차임에도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올 뉴 크루즈의 실내를 직접 측정해 보았는데요. 준중형의 실내가 좁다는 편견을 여지없이 깨기에 충분한 넓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올 뉴 크루즈 오너 여러분께서 앞으로 큰 짐을 실을 일이 있으시다면 직접 번거롭게 재보지 마시고 이렇게 자로 실측을 한 결과를 유용하게 이용하셔서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세남자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