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2 18:10

 

 

쉐보레와 축구와의 인연! 쉐보레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계실텐데요. 국내에서도 인천시와 협약을 맺어 고교 축구부를 후원하고,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Pitch Build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인천에 보라매 아동센터 풋살 경기장을 기증하기도 하였는데요.

 

 

 

쉐보레는 이러한 사회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명문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축구의 매력을 전 세계 팬들이 만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꿈의 구장이라고 불리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홈구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아주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는데요!

진정한 맨유의 팬이라면 귀가 쫑긋할 쉐보레 팬 컵 소식, 지금부터 함께하겠습니다.

 

 

진짜 맨유 팬은 나야 나! 2017 쉐보레 팬 컵

 

대표이미지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잉글랜드 최고의 명문 축구 클럽이자 박지성 선수가 활약하며 우리에게 더욱 친숙해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작년에는 응답하라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류준열씨가 맨유 경기 중 관중석에서 포착되서 또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열정적인 맨유 팬들을 위해 준비된 것이 바로 쉐보레 팬 컵입니다.

 

쉐보레 팬 컵은 쉐보레와 맨유를 응원하는 전세계 축구 팬들로 팀을 구성하여 맨유의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에서 토너먼트 형식의 경기를 펼치는 행사로, 올해 4명의 한국 참가자를 포함한 전세계 12개 나라에서 온 총 64명의 축구 팬들이 참가했습니다.

 

맨유로 향하게 된 그들에게는 어떤 행운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TV로만 보던 바로 그 곳, 맨체스터에 가다!

 

 

TV로만 보았던 바로 그곳, 올드 트래포드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과연 어떤 생각이 들까요? 한편으로는 실감이 나지 않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와, 이제 진짜 영국에 왔구나!'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사진 속 참가자들의 표정 속에서도 그런 설렘과 기대감이 가득찬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의 기대에 걸맞게 팬 컵 참가자와 맨유의 레전드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찬도 즐기고, 오랜 여행으로 쌓였던 피로를 한 번에 날릴 수 있었던 디너파티도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맨유를 통해 뭉친 세계각국의 사람들이 같이 하는 저녁이라니, 저도 정말 부럽기만 하네요.

 

물론 다양한 문화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만큼 혹시나 어색하지는 않을까, 라는 염려도 있을 지 모르는데요. 현장에는 콘솔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부스부터, VR기기를 이용해 쉐보레 차량을 간접 체험해보는 체험 공간까지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준비되어 한마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전 세계인과 함께 친구가 되는 일, 쉐보레 팬 컵에서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 일인가 봅니다~!

 

 

 

쉐보레 콜벳이 전시되어 있는 포토존 앞에서는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콜벳의 강렬한 레드 컬러가 맨유의 상징색인 빨강과 함께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참가자들이 가장 설레여했던 프로그램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꿈의 구장 올드 트래포드에서 글로리 유나이티드를 외치다!

 

쉐보레 팬 컵의 자랑 중 하나! 게임과 TV화면 속으로만 보던 웨인 루니,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폴 포그바, 다비드 데 헤아 등 맨유 선수들이 뛰는 경기를 직접 눈 앞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많은 축구팬의 소망 중 하나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직관의 을 쉐보레가 이루어 드린 것인데요.

 

 

올드 트래포드에 앉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의 플레이를 보며, 다른 팬들과 하나되어 맨유의 응원가인 '글로리, 글로리 유나이티드'를 외치는 이 순간! 상상만 해도 벅차오르지 않나요?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 전체가 '둥둥둥' 하고 울리는 진기한 경험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맨유의 홈경기가 끝난 후 쉐보레 팬 컵 참가자들은 맨유 선수는 물론 맨유 레전드들과 간단한 포토 타임을 가졌다고 하네요. 좋아하는 선수의 사인까지 받고 싶다면 펜과 종이를 챙기는 센스는 필수겠죠?

 

 

그라운드를 누비자, 오늘은 내가 맨유 선수!

 

보는 것만으로 만족한다면 쉐보레 팬 컵이 아니겠죠?! 참가자들은 실제 맨유 축구선수들과 동일하게 경기의 출전 준비부터 실제 경기를 진행하는 것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트레이닝센터에 방문해 맨유 프로코치들에게 직접 훈련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경기 중 유용한 TIP은 물론 패스를 받을때의 움직임, 유기적인 패스와 트래핑시 방향 전환 등 실전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다양한 기술들도 전수받았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가끔 사람들과 축구를 즐기다 보면 체계적으로 가르쳐 주는 시스템을 통해 기술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 하는데요. 이렇게 집중코칭을 받는 모습을 보니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맨유 코치진에게 기술을 배웠다면 이제 열심히 배운 실력을 아낌없이 뽐내야겠죠? 참가자들은 쉐보레 차량의 이름을 따서 만든 4개 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올드 트래포드의 그라운드 위를 마음껏 누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선수들이 직접 사용하는 라커룸도 이용하고 맨유 클럽의 입장 터널을 통해 올드 트래포드로 나서는 체험까지 하였는데요. TV 속에서 멋지게 바라만 보았던 선수들의 등장 모습을 본인이 직접 체험하게 된다니...! 전 세계 맨유 팬이라면 모두가 꿈꿨을 장면이 실현되는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치열한 축구 경기가 모두 마무리되고 쉐보레 팬 컵 축구대회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메달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이 전달되었습니다. 하지만 승부를 떠나서 꿈을 이루고 그라운드 위를 누빈 이 순간만은 모두가 승자 아닐까 싶습니다.

 

 

쉐보레X맨유, 전세계 팬을 하나로 만들다.

 

대표이미지

 

이렇게 쉐보레 팬 컵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꿈꾸는 소망을 실현시켰습니다. 저 역시도 맨유를 통해 하나된 팬들의 모습을 보며 바쁜 일상에 잠시 잊고 있던 축구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 나는 것만 같았답니다!

 

어떠신가요? 여러분들도 가슴 깊이 숨어있었던 축구를 향한 열정이 다시 막 살아 숨쉬는 것 같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주말에는 축구 경기를 한 판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쉐보레를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이 하나되는 그날이 오길 꿈꾸며, 지금까지 규반장이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