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경차특별구역! - 서울 핫플 주차정복 with 넥스트 스파크




안녕하세요. 넥스트 스파크 오너이자 자칭 초보 운전자! 진격의 진구입니다. 오늘도 여러분께 유용한 드라이빙 정보를 가득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주차난이 아주아주 심각한 서울, 여러분은 주차를 어떻게 해결하고 계시나요??


 

SPARK ONLY ZONE - 경차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경차만 주차할 수 있는 특별구역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사실 이 특별구역은 큰 차들은 좁아서 주차를 하지 못하는 작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경차 주차 구역으로 관리하려는 측면이 크겠지만, 우리 같은 경차 오너들에겐 굿뉴스 인 것 같습니다. 경차만 주차할 수 있다 보니 비교적 주차 공간이 여유롭게 운영되는 편이라, 빈자리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좋은 장점이 있지요. 이런 경차 특별 구역이 있는 주차장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1) 대학로 - 방송통신대 주차장

 

주소 : 서울 종로구 동숭동 169-1

전화번호 : 070-4649-5252

요금 안내 : 최초 5분 무료 / 5분 초과 20분까지 1,000원 / 그 이후 5분당 250원 부과 (할인 대상은 하기 사진 참조)

 

 

 

 

 

대표이미지

 

 

평일 또는 주말에 공연/연극/전시 등 문화생활을 위해 대학로로 가시는 분들 계시죠? 혜화동에는 각종 극장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방송통신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지하 1층 오른쪽 한편에 경차 특별 구역이 운영되고 있다는 점!! 무려 20칸 이상이 경차 전용 구역이고, 지하 2층에도 소수의 경차 주차구역이 있습니다. 저와 같은 스파크 오너 님들께서는 일반 주차공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주차 공간에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고, 또 경차 할인까지 가능하다는 더블 장점!이 있겠네요. 만약, 당일 대학로 문화 시설을 이용하셨다면 주차 요금 정산 시 관람표를 제시해주세요. 관람권 할인이 30% 가능합니다. (다만 경차 할인과 중복 할인되지 않습니다.)

 

*하단의 두 사진에는 제 귀염둥이 넥스트 스파크를 포함한 다양한 세대의 스파크/마티즈가 보이네요. 넥스트 스파크가 가장 예뻐 보이는 건 저만의 착각일까요? 시동을 끄고 차에서 내렸지만, 넥스트 스파크에는 안심귀가 기능이 있어 사진에서처럼 환하게 제 앞길을 비춰주고 있습니다!!

 

 

2) 경리단길 - 이태원 2동 공영주차장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227-9

전화번호 : 02-796-3472

요금 안내 : 10분당 500원 (할인 대상은 하기 사진 참조)

 

 

 

 

 

 

요즘 서울의 핫플레이스! 각종 루프탑바와 맛있는 레스토랑들이 즐비한 이 곳, 바로 이태원의 경리단길입니다. 사람이 많은 이곳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장은 이태원 2동 공영주차장입니다. 경리단 언덕 길, 약 2/3 지점에 있는 이 공영주차장은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여기에도 경차만을 위한 특별한! 경차 전용 주차 구역이 있습니다. 다만, 경차 전용 칸은 1층에 단 두 칸이라는 아쉬움이 있지만, 주차 멋지게 똭! 하시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여유롭게 커피도 한잔하시고 집에 가실 땐 당당히 경차라고 말씀하셔서 50% 할인받아 가세요!

 

 

3) 신촌 - 창천 공영주차장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전화번호 : 02-711-0289

요금 안내 : 5분당 200원

 

 

 

 

 

 

신촌 방문 시,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공영주차장입니다. 창천 초등학교 & 중학교 지하를 주차장으로 탈바꿈 시킨 이곳은 입구부터 주차장까지 널찍하답니다. 그래서 초보운전이었을 당시 처음 방문했을 때도 큰 어려움 없이 주차할 수 있었던 곳입니다. 경차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입구에서 받은 주차권에 차량번호를 적으셔야 하니 펜을 준비하시고요, 주차권 절대 잃어버리시면 안 됩니다!


펜이 없어 주차권을 들고 방문처에서 펜을 빌릴 요량으로 주차권을 들고나갔다가 주차권을 잃어버려 전일권을 결제할 뻔했던 슬픈 기억이 있는 진격의 진구입니다.... 이곳의 경차 전용 구역은 출구 쪽에 3칸이 있습니다. 여성 운전자분들께서는 지하 1층에 넓게 있는 여성 운전자 전용 구역을 이용하셔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날은 경차 전용 구역에 자리가 없어 여성 전용 칸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주차장이 너무 많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제가 알려드린 주차장이 만석이라면?

Tip! 경리단길 방문 시에는 남산 식물원 공영주차장을, 신촌 방문 시에는 현대백화점 맞은편 신촌 임시 공영주차장을 방문해주세요!


이상 진격의 진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