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의 차량 수리 후기 직접 체험기!

 

 

자동차를 타다 보면 항상 조심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조심히 운전한다고 하더라도 가벼운 접촉사고 등 피할 수 없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도 며칠 전, 가벼운 접촉사고를 당해 가까운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평상시에는 차를 조립하는 제가 이번에는 직접 고객이 되어 서비스를 받다 보니 여러 가지 서비스가 눈에 많이 들어왔습니다.

 

생명을 싣고 달리는 자동차인 만큼 A/S의 서비스는 물론 기술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부분에서 저도 만족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쉐보레가 서비스 품질 1위를 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이렇게 1등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이 이곳에서도 묻어 나오는듯했습니다. 그럼 남동서비스센터의 어떤 서비스가 매력적이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사고 차 수리 부분 (판금, 도색) 평생보증제 실시

 

대표이미지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일반적인 차량정비소보다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총 6층 규모의 거대한 건물 1동이 전부 남동서비스센터인데요. 들어가기 전부터 거대한 위용에 '자동차용 대형 병원'을 찾은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위치는 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수인선 남동인터스파크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도로 구획정리가 잘 된 곳이라서 운전으로 찾아오시기에도 무리 없는 곳인데요. 저도 너무 쉽게 찾아왔습니다.  

 

 

제가 사고 차 수리 문제로 방문해서 그럴까요?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고 차 수리 부분(판금. 도색) 평생보증제 실시" 라는 플래카드가 눈에 먼저 들어왔는데요. 다들 차량정비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가시면서 '혹시나 수리를 받고도 문제가 있으면 어쩌나', '나중에 또 와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엄습한 경험 한, 두 번은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비슷한 마음이 있었지만, 이 플래카드를 보니 그런 불안감은 날아가네요! 

 

 

 

이제 내부로 들어와서 차량에 대한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남동서비스센터의 이준우 부장님을 통해 평생보증 플래카드를 언급하며,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를 받고, 수리 방법 및 관리 등에 대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해보았습니다.

 

자동차&텃밭아저씨 : 판금과 도색작업에 대한 평생보증제도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한국지엠 남동서비스센터 이준우 부장 : 저희 남동서비스센터에서는 판금, 도색작업 등 각 공정별 정비사 책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정비사 실명제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작업 이력 관리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관리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을 도입하여 저희 모든 정비사들이 꼼꼼히 수리를 하다 보니 자신감 있게 평생보증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저희를 통해 수리하신 내역이 남아있으니 문제 발생 시 해당 정비사가 다시 한번 체크하여 고객님들의 불만을 다이렉트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각 공정에서 방수 코팅제를 도포하여 판금으로 인한 차체 부식을 방지하고 누수를 예방하는 작업까지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정비사의 입장에서 실명제라는 것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제대로 서비스하겠다는 의지와 믿음을 느끼게 되어 남동서비스센터를 계속 찾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는 것 같습니다.

 

 

 

2. 깔끔한 작업 환경

 

가끔 집 근처의 사설 카센터를 방문하면, 차량 정비를 위한 각종 물품과 기름때 등으로 인해 다소 어지러워 보이는 환경을 마주 하곤 합니다. 사실 차량 정비 특성상 작업 물품도 많고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에서 개인적으로 놀란 점은 바로 이 깔끔한 작업 환경입니다.

 

 

딱 보기에도 첨단 연구시설 같은 느낌의 깔끔함이 돋보이는데요. 이곳은 판금이 완료되면 도색을 하는 도장부스입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이야기처럼 겉으로 보이는 깔끔함이 이 정도라면 다른 것도 믿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서도 이준우 부장님에게 여쭤보았습니다.

 

자동차&텃밭아저씨 : 저는 평소 자동차 정비업소라면 작업의 특성상 기름때나 정비물품들로 인해 일반인이 보기에 다소 어지러워 보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본 남동서비스센터는 정말 깨끗해서 많이 놀랐는데요. 이렇게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는 비법이 있으신가요?

 

한국지엠 이준우 부장 : 사실 생각하시는 것만큼 대단한 비법은 없습니다 (웃음) 먼저 물리적인 측면에서는 아무래도 다른 정비소에 비해 저희는 인력이 좀 더 확보되어 있는 편이라 조금 더 여유가 있기도 하고요.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는 저희 내부 정비사 교육을 통해 '공장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정비 작업 이전에 정비사의 고객을 향한 준비된 마음가짐'이라는 것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다들 작업 현장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고객분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죠.

 

자동차&텃밭아저씨 : 부장님의 말씀을 들으니 서비스 품질이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이렇게 깔끔하게 운영이 되니까 더더욱 신뢰가 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깔끔함이 고객이 머무는 공간까지 이어지는데요.

 

 

2층에 마련된 고객 휴게실은 인기 있는 카페를 온 것처럼 깔끔하고 멋있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차의 수리를 기다리시는 동안 어디 멀리 가 계시거나 아니면 좁은 정비소의 휴게실을 이용하시게 될 텐데요.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는 거대한 규모에 맞게 고객들의 쉼터를 이렇게 멋지게 가꾸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또 하나 놀란 부분은 아무래도 정비소 내부의 커피샵이다 보니 전문적으로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 분보다는 그냥 내부 직원분이 커피를 해주시는 줄 알았는데요. 알고 보니 바리스타 분께서 직접 커피샵을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빵과 디저트까지 접하실 수 있으니 고객분들은 잠시 차량 걱정은 접어두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커피 외에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위한 책들과 인터넷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다양하게 체험을 해보다 보니 차가 고장 나지 않았는데도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최첨단 3차원 바디 얼라이먼트 도입

 

고객 휴게실에서 쉬고 있던 도 중 제 차량의 정비가 마무리되어 1층으로 내려가 수리 내역 설명을 듣던 중 또 한가지 눈에 띄는 플래카드가 있었습니다. "최첨단 3차원 바디(차체) 얼라이먼트 도입" 이라는 내용으로 정밀한 방식으로 차체에 대한 판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이야기 같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해져 여쭤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차량 사고의 특성상 아무리 튼튼한 바디여도 흔들림이나 변형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을 3차원 측정으로 먼저 조정한 다음 판금을 진행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정밀한 기계가 전체 차량의 바디 즉, 뼈대를 다시 체크해서 바르게 되어있는지 확인 후 판금을 진행하는 것이기에 초기 차량 상태와 거의 동일하게 느껴지도록 수리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디테일이 있기에 남동서비스센터의 수리가 더욱 신뢰 가는 것 같습니다.

 

 

저의 차량 역시 사고 차량이기에 이러한 과정을 거쳐 작업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이렇게 꼼꼼하고 세심하게 챙겨주니 정비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네요.

 

 

고객이 먼저인 남동서비스센터 

 

쉐보레의 COMPLETE CARE가 추구하는 '고객의 만족'이라는 가치를 위해 탁월한 정비 실력은 물론, 투철한 서비스 정신까지 갖춘 남동서비스센터! 정비 실력을 계속 갈고닦아서 최근에는 한국지엠 정비 기능경진대회에서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 안정택 직장님께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셨는데요. 어느 정도 경지에 이르면 사실 했던 것을 계속 해나가야 하는 과정이기에 실력을 높이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대상까지 수상하신 게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대상을 수상한 안정택 직장님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어난 것이 아닌가라며 간략하게 소감을 전해주시기도 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그의 마인드가 정비를 할 때에도 좀 더 꼼꼼하게, 정확하게 체크하게 만들었고 그런 부분 덕분에 더욱더 완벽에 가까운 정비 실력을 쌓게 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남동서비스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가 직접 체험해보고 말씀드렸는데요.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정비소를 찾고. 누구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원합니다. 그 만족을 쉐보레 남동서비스센터에서 누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자동차&텃밭 아저씨였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