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장마 전 대비하자!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와이퍼 교환 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텃밭 아저씨입니다.

따스했던 햇살이 조금씩 뜨거워지더니, 어느 순간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장마가 시작됐는데요. 장마는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니 참 고맙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도 줍니다. 특히, 장마기간에 운전을 하면 시야확보가 힘들어서 곤욕스러운 때마저도 있는데요. 안 그래도 빗물 때문에 차선이 보이지 않는데 와이퍼가 제대로 유리창을 닦아내지 못한다면 불편한 걸 떠나 위험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혹시라도 와이퍼가 빗물을 잘 닦아내지 못해 앞이 보이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수시로 와이퍼 체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다행히 와이퍼 블레이드는 자동차 소모품 중에서 가장 쉽게 체크하고 교환할 수 있는 부품인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장마에 대비하기 위해 올 뉴 크루즈의 와이퍼 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대표이미지

  

보통 와이퍼는 6개월에서 12개월에 한 번씩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유리창이 잘 닦이지 않는다면 주기와 관계없이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올 뉴 크루즈 와이퍼 분리 방법


 

먼저 와이퍼를 가볍게 들어 올려 중앙에 있는 버튼을 살짝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른 한 손으로 와이퍼 블레이드를 위로 가볍게 당겨주면 분리됩니다.


 


와이퍼 블레이드를 분리하면 와이퍼암만 남게 되는데요. 와이퍼 암은 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평소처럼 잡고 있던 와이퍼를 확 놓아 버리게 되면 유리가 파손될 수도 있습니다. 유리창 부분에 살짝 내려 놔주세요.


 

올 뉴 크루즈 와이퍼 설치 방법

 


와이퍼 블레이드를 설치할 때는 블레이드를 와이퍼 암 끝단 부위에 맞추고 가볍게 살짝 밀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딱!' 하고 소리가 났다면 잘 설치된 겁니다. 고정이 완료되면 블레이드를 한 번 당겨보고, 이상이 없으면 유리창에 가볍게 내려 놓으면 됩니다.


 


와이퍼를 교환하다가 문득 다른 와이퍼에 비해 좀 길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궁금한 건 그냥 넘어갈 수 없어 길이를 측정해보니 운전석은 700mm, 조수석은 600mm 가 됩니다. 다른 차종과 비교했을 때 50~ 150mm 정도 더 길어서 유리창을 닦는 면적이 넓답니다.

 

 

올 뉴 크루즈 와이퍼 작동 방식 


 

와이퍼를 교환했으면 유리창이 잘 닦이는지 확인해봐야죠! 기존 차량은 와이퍼가 한쪽 방향으로만 움직이는데요.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와이퍼는 양옆으로 작동하여 닦이는 면적이 넓고, 기존 방식보다도 더 깨끗하게 잘 닦인답니다.

 

 

 

 


상황에 따라서 와이퍼가 작동하는 속도를 조절하면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운전대 오른쪽의 조절 레버로 와이퍼 작동 속도를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장마에 대비하기 위해 와이퍼를 미리 점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와이퍼 블레이드 교환 방법을 알아본 자동차& 텃밭 아저씨 였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