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모두가 반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고객충성도 1위 석권

 

 

 

안녕하세요. 자동차&텃밭아저씨입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어느 제품이나 브랜드에 꽂혀서 그 브랜드의 제품만 사게 되는, 요즘 말하는 '인생템'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모바일 디바이스와 스마트폰 시장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애플이 바로 그런 경우겠죠? 애플 특유의 '느낌' (Look&Feel)과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으로 브랜드의 마니아층을 만들어 내고 있으니 말이죠.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마니아층을 만들어 내고 있는 브랜드가 과연 어디어디 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이 지난 5월 30일에 열렸습니다. 이 시상식은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주최하는, 많은 분들께도 잘 알려져 있는 상이지요. 

 

대표이미지

 

전 세계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새로운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으로 개발하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정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권위 있는 시상식 속에서, 쉐보레는 과연 어떤 위치에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쉐보레 고객들이 사랑한 차종을 만나보시죠.

 

 

 

귀여운 외모와 믿음직한 성능으로 사랑받는 경차!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최근 코랄핑크 컬러와 블랙 에디션이 등장하며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동시에 더욱 시크한 멋을 원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는 더 넥스트 스파크가 경차 부분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실제 스파크 오너이신 최정우 님도 인생 첫차인 더 넥스트 스파크를 통해 '경차에 대한 편견을 깼다'라고도 말해 주셨는데요.

 

경차 하면 약간 불안하지 않을까, 주행 성능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편견을 깨준 더 넥스트 스파크는 고강성 프레임이 차지하는 비율이 72%나 될 정도로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같은 안전사양도 경차라고 빼놓는 것 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고속 주행에서도 흔들림 없이 잘 나가니까 팬들이 생길 수밖에 없겠죠?

 

 

타면 탈수록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 더 넥스트 스파크! 꼭 한번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반할 수밖에 없는,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시장인 중형차 시장! 중형차 중 가장 높은 고객 충성도를 보인 차량은 바로, 올 뉴 말리부였습니다! 

 

올 뉴 말리부는 2016년 출시 당시, 사전계약 개시 8일 만에 1만 대를 돌파하며 많은 분들을 놀라게 했던 차량입니다. 더 넓어진 실내 공간과 함께 2016년 국토교통부에서 평가한 안전도 평가에서 14개 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92.1점)를 획득하여 2016년 올해의 안전한 차로 선정되기도 하였죠.

 

 

이렇게 실속 있는 내실뿐만 아니라 C필러로 떨어지는 유선형 라인과 세련된 디자인이 많은 오너들의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올 뉴 말리부에 한눈에 반해 사전 계약을 한 뒤로 1년을 함께 보낸 말리부 오너 장승익님도 '첫눈에 반한 디자인'을 매력 포인트로 꼽아주시기도 하였는데요.

 

이렇게 내면도 외면도 매력이 넘치는 올 뉴 말리부에 반하지 않을 수 없겠죠? 이러한 부분 때문에 많은 고객분들이 사랑해주셔서 수많은 중형차 중 당당히 고객 충성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드라이빙의 재발견'이라는 말리부의 카피처럼 여러분도 운전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깨워보고 싶으시다면 올 뉴 말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형 SUV의 원조! 더 뉴 트랙스

 

 

최근 자동차 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소형 SUV! 그런 소형 SUV 중 원조는 무엇일까요? 바로 더 뉴 트랙스입니다. 특히 작년 10월에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한껏 멋진 모습으로 돌아와 큰 관심을 받고, 이번에는 새롭게 수동 모델과 블레이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트랙스의 인기를 반영이라도 한 듯이 쟁쟁한 소형 SUV 차량 중 고객 충성도 1위를 거머쥐었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쉐보레 톡 블로그의 토비토커 분들 중에도 '아기코알라', '진격의 진구'님이 더 뉴 트랙스를 선택하기도 했죠. 다들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파워와 높은 차체가 주는 시원시원한 전방 시야가 트랙스의 매력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이 덕분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하여 2016년 상반기 완성차 수출 1위로 선정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어디서나 사랑받는 더 뉴 트랙스를 보니 마치 인기 아이돌 그룹 같은 느낌인데요. 여러분도 매력적인 더 뉴 트랙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선택은 역시 쉐보레!

 

이번 고객 충성도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다고 합니다. 이런 까다로운 측정 방법과 항목에서도 3개 차종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역시 고객의 선택은 쉐보레라는 걸 다시 확인할 수 있었네요.

 


 

 

 

특히, 이렇게 3개 차종이 1위를 석권한 것은 자동차 부문 업계 유일이라고 하니 더욱 대단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생명을 싣고 달리는 제품인 만큼 저도 열심히 차량 조립에 힘쓰고 있는데 이런 좋은 이야기를 듣게 되니 힘이 납니다.

 

지금까지 쉐보레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에서 3 차종(말리부, 트랙스, 스파크) 석권으로 3관왕을 차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쉐보레 자동차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좀 더 알찬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자동차&텃밭 아저씨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