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규반장입니다.


여러분들은 추석 연휴 어떻게 보내셨나요? 정말 오랜만에 찾아온 장기간의 황금연휴 덕분에 인천공항이 마비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즐기기도 하고,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도 했는데요. 저 규반장 역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연휴를 보내고 왔습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하니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했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 소중함이 다시 한 번 빛을 발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의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아시아 최고 권위 광고제에서도 박수, 더 넥스트 스파크 TV CF FILM 부문 수상!


바로 지난 가정의 달 5월에 공개되어 많은 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더 넥스트 스파크의 TV CF가 아시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Spikes Asia에서 수상을 하게 된 것인데요. 


[사진 출처 : Spike Asia 홈페이지]


이 광고제는 매년 9월마다 싱가포르에서 열리며 애드페스트(ADFEST), 부산국제광고제와 함께 아시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영향력 있는 광고인들의 축제인데요. 이번 2017 Spikes Asia에는 무려 22개 국가에서 4,301점의 출품이 이루어졌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겠죠? 

 

 

[사진 출처 : Spike Asia 홈페이지]


이렇게 큰 광고제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가 수상을 하게 되다니 놀라운 성과인데요! 이번 수상은 한국지엠 최초 국제 광고제 수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전체 국내 광고 대행사의 모든 광고를 통틀어 최초로 Film 부문 은상을 수상한 첫 사례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더 넥스트 스파크 TV CF! 과연 어떤 점들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흔들었을까요?

 

 

'스파크에는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 사람을 향한 진정성이 마음을 흔들다 


 

더 넥스트 스파크 TV CF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우리의 마음을 표현한 광고인데요. 꼼꼼한 할아버지가 자동차를 알아보는 과정과 마지막 반전을 통해 그 메시지를 보는 분들의 머릿속에 강렬하게 심어주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 한 번 보고 가실까요? 



어떠신가요? 마지막 반전 덕분에 볼 때마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상인 것 같습니다. 그냥 디자인과 기능만을 소개하는 자동차 광고보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꼼꼼하게 기능을 체크하는 모습이 잘 그려진 덕에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의 뛰어난 안전과 성능이 더 잘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내가 사용하기 위한 물건을 고를 때 보다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고를 때 더 꼼꼼해지던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이러한 경험 덕분에 내용에 좀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신구 선생님의 디테일한 연기가 더해져 그 진심까지도 진하게 느꼈답니다.

 

 

대표이미지


이번 광고가 나오기까지 한국지엠도 다방면으로 심혈을 기울였는데요.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진심 어린 마음을 담음과 동시에 사람과 함께하는 쉐보레라는 브랜드 궁극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나의 광고 속에 다양한 감정과 메시지를 심고 표현하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세요!




언어는 달라도 따뜻한 마음은 통한다



이렇게 더 넥스트 스파크의 TV CF는 단순히 '자동차'가 아닌 '사람과 사람의 마음'을 주제로 하였습니다. 강렬한 시각적인 효과 없이, 언어 소통의 벽마저 뛰어넘으며 글로벌 광고제에서 수상을 한 것도 바로 이런 '사람과 사람의 마음'이 제대로 표현되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TVCF 사이트]



[사진 출처 : TVCF 사이트]


이 덕분에 국내 광고 커뮤니티 'TVCF'에서도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셨습니다. 다들 저와 같이 더 넥스트 스파크 속에서 따뜻함과 진심을 발견하신 것 같네요^^ 자극적인 느낌의 광고가 홍수를 이루는 시대에, 마치 따뜻한 집밥같이 정감 있고 소박한 느낌의 광고가 얼마나 우리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와 디테일한 연기로 그 진심까지 느끼게 해준 신구 선생님, 그리고 멋진 광고가 나오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관계자분들과 함께 스파크 TV CF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박수를 드리며, 여러분들도 소중한 사람에 대한 마음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