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9 19:57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규반장입니다.

벌써 성큼 겨울이 다가와, 이제는 차가워진 날씨에 두꺼운 옷을 껴입어야 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마음마저도 추워질 것 같은 날씨! 이런 추운 날씨에 조금이라도 따뜻한 온기를 느끼실 수 있게, 오늘도 규반장이 따뜻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한국지엠의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대회 국가대표 지원 소식입니다! 

 

88 서울 올림픽 이후 무려 30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 대회이기에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최근 김연아 선수가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화를 받아오기 위해 직접 그리스에 방문을 하면서 다시 평창으로 온 국민의 시선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신체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로 열정을 보여주시는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발대식도 열렸는데요. 그 현장에 함께한 한국지엠의 훈훈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패럴림픽(Paralympic)이란?

 

대표이미지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톡 블로그 여러분들은 혹시 '패럴림픽'이 뭔지 아시나요?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이며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열립니다. 원래는 하반신 마비를 뜻하는 'Paraplegia'와 올림픽의 합성어였으나, 장애의 범위가 확대되어 이제는 동등하다는 의미의 'Parallel'과의 합성어로 본다고 합니다.

 

 

페럴림픽 국가대표를 위해 올란도를 기증한 한마음재단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이런 뜻깊고 의미깊은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한국지엠도 응원의 의미로 올란도 차량을 기증했는데요! 차량을 선물 받은 선수는 바로, 노르딕 스키 종목으로 출전하는 신의현 선수와 원유민 선수입니다. 각각 올란도 1대씩 총 2대를 기증했습니다. 

 

쉐보레 올란도는 많은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쉐보레의 대표 RV로, 넉넉한 실내공간은 물론 전방충돌 경고시스템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며 성능과 안전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들어온 차량입니다. 기증된 올란도는 선수들의 훈련 장비를 이동하는 용도 등으로 쓰인다고 하니 정말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이런 사회공헌 활동의 중심에는 언제나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이 있습니다! 황지나 사무총장은 "지난 12년간 500대 이상의 차량을 전국 복지기관 등에 기증해 왔습니다"라며 "앞으로 한국지엠의 차량이 선수들의 기량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한국지엠 임직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선수 모두를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자리해주신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도 "오늘 지원된 쉐보레 올란도 차량이 각종 훈련 장비를 가지고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두 국가대표 선수의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라며 한국지엠과 국민의 응원 속에 선수들도 메달 획득의 값진 열매를 맺길 기원합니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한국지엠의 응원은 멈추지 않습니다!

 

이처럼 한국지엠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곳에 사회공헌을 하며 힘써왔는데요! 이번 패럴림픽 선수들을 위한 기부처럼 신체가 불편한 분들을 위해 후원이나 프로그램들도 많이 진행해왔습니다. 그중 몇 가지를 함께 돌아볼까요?

 

[이미지출처 : 한국지엠]

 

작년 겨울에는 '로봇다리 세진이'로 잘 알려진 김세진 선수를 위해 올란도를 후원했습니다. 김세진 선수는 선천적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수영이라는 본인의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장애를 극복한 모범사례로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기록되어있는데요, 하반신이 불편한 김세진 선수를 위해 원활한 탑승과 주행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개조된 올란도가 지원되었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지난 2월에는 한국지엠이 장애인 가족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나들이가 힘들고 제약 조건이 많은 장애인 가족을 위해 차량과 차량운영비를 지원하는 '떠나자! 장애인 가족 공감 여행 출범식'이 바로 그것인데요, 가족들끼리 처음 혹은 아주 오랜만에 차를 타고 떠나는 이들에게 아주 특별한 여행과 추억이 되었을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크리스마스와 같은 기쁜 날에도 한국지엠이 빠질 수 없겠죠? 지난 2015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마음재단과 한국지엠 임직원들은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부평 홍보관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삐에로 댄스공연과 신기한 마술쇼를 비롯해서 코믹연주, 마샬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이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히 자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네요.

 

 

쉐보레 장애인 차량을 구매하려면?

 

[이미지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이처럼 한국지엠은 한마음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몸이 불편한 분들도 이동의 자유를 누리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로봇다리 세진이' 김세진 수영선수와 패럴림픽 선수단의 발이 되어 준 올란도를 비롯한 한국지엠의 장애인 차량을 구매하시려면, 쉐보레 홈페이지 내 구매가이드 - 장애인 차량안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차량과 관련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면제와 취득세 면제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장애인 차량 FAQ 등을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께서는 지금 둘러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저 규반장은 다음 번 더 유익하고 따뜻한 소식 안고 찾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