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스토리, 에피소드 : 배려


마티즈 개발 풀 스토리, MATIZ CREATIVE를 말하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스토리 에피소드 : 배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스토리 에피소드 - 배려


배려! CREATIVE person에 필요한 마음 가짐


 


# 차량판매후, 소비자의 보험료까지 배려하여 개발!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RCAR테스트가 있습니다. 저속충돌시 수리비가 얼마가 나오나를 테스트해서 그것을 보험료 측정에 사용하는 것인데요.
저희는 차량을 판매 후, 소비자의 입장까지 고려해서 클래식박스가 앞에 4개, 뒤에 2개가 적용이 됐습니다. 안전에 관해서라면 경쟁사에 비해 뛰어나기 때문에 차대 차 비교테스트도 자신있습니다.
(안전시스템개발팀 - 배현우님)

* RCAR테스트란?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내구성 테스트로 저속충돌시 차량파손여부, 수리비 등을 고려하여 차량별 소비자 보험료 산정에 반영한다. 테스트 결과가 좋을수록 소비자는 보험료를 적게 내게 된다.


# 생색내려고 하는 옵션이 아닌, 소비자에게 편리를 주기 위해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앞유리 와이퍼 아래에는 열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고 사양에만 들어가는 옵션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옵션을 생색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고, 소비자에게 편리를 주기 위해서 하는 것 입니다.
(공조냉각성능개발팀 - 손상호님)


# 한명의 고객을 위해서라도 감성품질을 최대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스토리 에피소드 : 배려


모든 고객들, 만에 하나 한명의 고객을 위해서라도 감성품질을최대화 시킬 수 있다면 그 고생은 당연히 해야됩니다.
비가 왔을 때 도어에 물이 묻어 있는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작은 물 한방울도 고객의 눈에 안보이도록 형상도 바꾸고, 모든 부위에 물이 들어 오지 않도록 패드도 다는 등 비용이 들더라도 고객의 편의를 생각했습니다.
단 한분의 고객에게도 기분을 나쁘게 하지 않고 좋은 느낌만 주려고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SideClosures설계팀 - 예은실님)

# 고속 주행 안정성 확보! 연비 효율 확보!

리어스포일러는 대체로 외관이 보기 좋으라고 장착한다고 생각하는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해서 고속주행시 차량 아래쪽으로 흐르는 유동에 의해 차가 들리는 현상을 막기위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가 들리는 현상에 제일 잘 맞는 리어스포일러를 장착하므로써 그 현상을 상쇄시켜주고, 차량의 고속 주행 안정성도 확보하고 차량의 외부 공기 유동을 좋게 만들면서 연비효율에 더 좋은 차를 만들었습니다.
(공조냉각성능개발팀 - 김용년님)

# 중고차가 비싼 마티즈! 오래오래 사랑받는 차!

당장에 어떤차가 좋으냐 보다는 시간이 많이 지나고 나서도 좋은 차라고 이름 남는 것이 소망입니다.
중고차가 비싼 마티즈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래오래 사랑받는 차!
(샤시부품평가팀 - 나경환님)


# 작지만 수납공간은 빵빵!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스토리 에피소드 : 배려


작은 차이지만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에 포커스를 맞췄습니다.
상단부분, 센터 부분등 기타 여러부분에 대해서 포커스를 많이 맞췄습니다.
(Interior팀 - 류호광님)


# 번호판 하나까지도 모든 나라 규격에 맞춰서!

번호판 같은 경우도 나라별로 다 규격이 달라 그것을 한국번호판 규격에 맞춰서 작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에도 맞추기 위해서는 모든 나라의 데이터를 다 갖고 있어야 합니다.
(Exterior팀 - 황해일님)


# 고객입장에서 배려!

고객입장에서 배려하고 이 차를 너무 잘만들어서 구매자들이 이 차를 만든 엔지니어링들에게 고맙게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제일 어려운 것이고, 우리가 할 일입니다.
(엔지니어링촐괄임원 - 손동연님)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도 고객에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
고객들을 위한 배려가 있었기에 완벽한 럭셔리 경차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개발 에피소드 열정, 제약, 고집, 배려를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은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미공개 영상, NG컷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 편,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상, 지엠대우 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였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