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인보호구역(Silver Zone), 들어보셨나요?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 그만큼 운전하면서 주변에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자주 보게 되지요? 그런데 혹시,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노인보호구역(Silver Zone)이 있다는 것도 아셨나요? 익숙하지 않은 노인보호 구역에 대해 우리 함께 공부해보도록 해요.

노인보호


노인보호구역이란

노인보호구역이란 우리주변 도로 중 일정구간을 노인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자동차의 통행이나 주 정차를 금지하는 조치를 취하게 함으로, 노인들의 이동을 우선시하는 지역을 지정하는 것으로 노인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이랍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노인보호구역으로 지정한다는 것은

노인보호구역으로 지정한다는 것은 어린이보호구역과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행속도 30㎞ 이내 혹은 주 정차 금지 등의 제한은 물론 미끄럼방지시설과, 과속방지턱, 노인보호구역 안내판 등의 교통안전물을 설치해야 한답니다.

시속


실제 노인보호구역지정이 필요한 곳은 다수이지만, 현재까지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 적어 노인보호에 소홀한 것 아닌가 걱정이 많았지만,

보행자도로


인천시가 2012년까지 인천시내 노인시설 주변을 중심 60여 곳에 노인보호구역을 지정한다고 밝힌 것을 필두로 해서 앞으로 많은 곳에 노인복지시설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노인보호구역

노인보호구역에 대해 잘 아셨나요? 익숙하지 않았던 내용이였을테지만, 알게된 이상 어길 순 없겠지요?

운전자와 보행자가 서로 배려하는 분위기와 함께, 노인을 보호 하는 노인보호구역이 점차 늘어나길 바라며,
이상 지엠대우 토비토커 반짝반짝 작은별이었습니다.
 

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