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오토캠핑, 올 여름은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즐겨보세요.


국토의 80% 이상이 산악 지형인 대한민국. 산 지형이 많은 만큼 아름다운 산림을 갖고 있는 풍요로운 숲의 국가이기도 하답니다. 가까운 서울만 돌아보아도 북한산 국립공원이 자리하고 있어서 서울이라는 메트로 폴리탄에 거주하면서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등산을 즐기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처럼 우리에게 가깝게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국립공원. 올 여름 휴가철에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오토캠핑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기는 어떠신가요? 오늘은 서울에서 2~3시간 거리에 위치한 오토캠핑이 가능한 국립공원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치악산 국립공원

서울에서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원주에 위치한 치악산 국립공원. 거리는 가깝고 영동의 금강산이라 불릴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치악산의 캠핑 정보를 알아볼까요?

  • 치악산 국립공원 가는 길

치악산 국립공원 가는길



휴양지의 대표적 지역인 강원도에 위치한 치악산은 주말을 이용하여 가뿐하게 다녀올 수 있을 뿐 아니라 원주 시내와 편리하게 이어지는 교통으로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 치악산 국립공원 캠핑 이용 정보


치악산 국립공원은 교통이 편리하고 경치도 매우 아름다워서 인기가 무척 높은 국립공원이기 때문에 미리 야영장 정보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아요. 예약제는 없고 선착순 이용이기 때문에 캠핑 전에 미리 연락을 취해서 야영장 사용 현황을 체크해두는 것도 좋겠죠?

치악산 국립공원 캠핑 이용 정보


치악산 국립공원의 야영장을 이용할 시에는 전기사용료료 2,000원을 따로 부담해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 성수기에 해당하는 기간과 이를 제외한 비성수기에 따라 이용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야영장 이용시기에 따라 요금 정보도 알아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야영장이 치악산 국립공원 내에 총 세 곳에 각기 위치하였기 때문에 미리 캠핑을 갈 야영장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두는 준비과정도 필수랍니다.

성수기: 봄(4.1~5.31), 여름(7.1~8.31), 가을(10.1~11.30)
비수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


치악산 국립공원 야영장 정보 바로가기

소백산 국립공원


치악산과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소백산은 이름때문에 작은 산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실제 소백산은 웅장한 봉우리를 자랑하는 큰 명산입니다. 충북 단양, 경북 영주와 봉화에 걸쳐서 위치한 산인만큼 소백산 국립공원을 찾는다면 여러 지역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답니다.

  • 소백산 국립공원 가는 길 

소백산국립공원


  • 소백산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 정보


소백산 국립공원 야영장도 예약제는 불가하며 선착순 이용입니다. 치악산 국립공원과는 다르게 전기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야영장 이용 전에 이 점을 꼭 알아두셔야겠죠? 야영장 이용 요금도 시기별로 차이가 있고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은 치악산 국립공원과 동일합니다. 소백산 국립공원에는 2개의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정확한 위치와 연락처도 꼭 알아두세요

성수기: 봄(4.1~5.31), 여름(7.1~8.31), 가을(10.1~11.30)
비수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


소백산 국립공원 야영장 정보 바로가기

내장산 국립공원

서울에서 2시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내장산 국립공원. 맛의 고장으로 유명한 남도에 위치한 만큼 내장산 국립공원에서의 멋진 캠핑과 더불어서 남도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겠죠?
  • 내장산 국립공원 가는 길

    내장산 국립공원가는길


내장산은 원래 본사 영은사(本寺 靈隱寺)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이라고 불렸지만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하여 내장(內藏)산이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그만큼 볼 것도 많고 경치도 아름다운 남도의 보물같은 섬-내장산입니다.

  • 내장산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 정보

야영장이용정보


성수기: 봄(4.1~5.31), 여름(7.1~8.31), 가을(10.1~11.30)
비수기: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

내장산은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전북 정읍, 순창과 전남 장성에 걸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내장산에서의 캠핑 후에 맛의 고장으로도 유명한 순창에 들러서 맛있는 남도 백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장산 국립공원 야영장 정보 바로가기



오늘은 주말을 이용해서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과의 위치를 고려하여 치악산, 소백산, 내장산 국립공원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오늘 소개한 국립공원 외에도 설악산, 덕유산, 주왕산 등 아름다운 국립공원이 많답니다. 앞으로 GM DAEWOO TALK을 통해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의 캠핑 정보를 더욱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랍니다.

아름다운 우리의 국립공원. 그 아름다운을 함께 보전하며 캠핑을 즐기는 것은 자연에 대한 에티켓이라는 점도 알고 계시죠?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토커 다람쥐녀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