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제주도 오토캠핑장을 아시나요? 제주도 오토캠핑장을 소개합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 밀려오는 더위 때문에 일찌감치 휴가 계획을 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외국으로 나가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가까운 곳을 가자니 사람들이 붐비고..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올해는 제주도로 오토캠핑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멋들어진 돌들 위로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는 해안도로를 달리는 오토캠핑을 즐기시면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보세요. 
저가항공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한 제주도 오토캠핑을 할 수 있답니다. 

제주도 바다

제주도 바닷가 사진을 보니 벌써 제주도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
자, 그럼 이제부터 제주도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을 소개하겠습니다.

● 서귀포 자연 휴양림


서귀포 자연 휴양림

이곳 서귀포 자연 휴양림에는 울창한 숲과 한적한 산책로,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맑은 계곡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단란한 오토캠핑은 물론 전망대, 탐방객센터, 산림욕장, 생태관찰로, 잔디광장, 족구장, 목재인도, 옹달샘, 배구장, 어린이 놀이터, 정자, 체력 단련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친구들과 함께 가는 오토캠핑에도 좋다고 합니다.
위 주요 시설물 지도만 봐도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짐작하시겠죠?
복잡한 도시를 떠나 맑은 공기와 함께 진정한 자연을 느끼는 멋진 오토캠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서귀포 자연 휴양림 이용 안내

<입장료>
        구분        일반    청소년/군인       어린이        비고
        개인          1,000            600           300  
        단체            800            500           200     20인이상적용
 ※ 무료입장 :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자(신분증 소지자에 한함)

<시설 사용료>
     시설명     구분                             이용요금 (원)       비고
          비수기, 주중          성수기, 주말
   일반  다자녀가정 우대    일반  다자녀가정 우대
    숲속의집      4인실     32,000           16,000     55,000          28,000       입장료,
   주차료 면제
     5인실     40,000           20,000     70,000          35,000
  산림휴양관      6인실     50,000           25,000     85,000          43,000
     8인실     60,000           30,000     98,000          49,000
     야영장
   야영 테크
   1일 1개                                         2,000       입장료,
   주차료 별도 
   1일 1개                                         4,000
  * 야영 가능 시간 : 당일 18:00 ~ 익일 07:00

위 안내표에 나온 '다자녀 가정'은 세 자녀 이상의 가족을 말하는데요
다자녀 가정에는 숙박비를 50%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띄네요. 
이런 작은 배려가 이곳을 찾은 야영객들을 감동하게 하고, 좀 더 기분 좋은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좋은 여행 문화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유로운 오토캠핑을 원하신다면 휴가철인 7~8월 성수기을 피해 휴양림을 방문하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오토캠핑을 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한라산                                                                             

근처에 있는 한라산에 올라 맑은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한라산은 어느 정도까지는 차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등산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을 오르는 길엔 한가로이 풀을 뜯으며 노는 말들이 많으니 살펴가며 안전운전 하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고, 계단을 오를 땐 서두르지 않고 주변 풍경을 둘러보며 차근차근 오르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날이 일찍 저물기 때문에 너무 늦게 오르시면 정상에 가지 못한 채 내려오셔야 할 수 있으니 적당한 속도로 등산을 하는 게 가장 좋겠죠?

● 돈내코 유원지

돈내코 유원지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이 흐르는 이곳은 계곡 양편이 난대 상록수림으로 덮여 있고, 원앙 폭포와 작은 못이 있어 주변 경치가 빼어나 여름철 피서지로 유명합니다.
음력 7월 보름인 백중날에 이곳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이때마다 찾는 사람들이 매우 붐빈다고 하네요.
계곡 입구 건너편 300m 떨어진 도로변에는 야영장과 주차장, 취사장, 체력단련 시설과 함께 향토 음식점이 있어 토종닭 등 제주 특유의 별미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건강관리에도 좋고, 여름철 제주도를 찾는 야영객들에게 아주 적격인 오토캠핑장이 아닌가 합니다.


>> 돈내코 유원지 이용안내

      입장료    주차요금    주차시설       기타
  요금 및 시설        무료        무료    100~150대
    주차 가능
   애완동물
   동반가능
                                                 
따로 숙박지를 정하지 않으셨다면 미리 캠핑 준비를 하셔야 하겠지만, 입장료와 주차료가 모두 무료이니만큼 저렴한 캠핑을 즐기실 수 있겠네요. 애완동물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랑스러운 애완동물도 함께 데려가 신나는 물놀이와 삼림욕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또한, 돈내코 유원지 주변에는 다양한 맛집과 함께 정방폭포, 감귤박물관,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드라마 <불새> 촬영지, 이중섭 거주지, 걸매생태공원 등 수많은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관광을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구리 야영장

모구리 야영장











 
















 

① 주차장 / ② 운동장 / ③ 놀이마당 / ④ 관리사무소 / ⑤ 극기훈련장 / ⑥ 화장실 /
⑦ 취사장/ ⑧ 집회장 / ⑨ 산책로 / ⑩ 식수대 / ⑪ 오름산책로

2003년에 개장한 모구리 야영장은 제주도의 오름과 광활한 초원을 테마로 조성한 야영장으로, 사계절 푸른 잔디 영지와 운동장, 오름 산책로, 놀이마당, 극기훈련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오토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오름 산책로에서 삼림욕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극기훈련장 및 캠프파이어 시설도 있어 어릴 적 다녀왔던 극기훈련의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도의 대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게임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 친구들과 함께 저녁준비 내기 서바이벌 게임을 즐기는 것도 굉장한 추억이 되겠죠?

>> 모구리 야영장 이용안내

       구분         일반       청소년         기준         비고
     야영장           1,200          1,000        1인 1일       100인이상
   단체 할인 가능
   잔디 운동장                20,000 ~ 30,000      1회 4시간  

성산 일출봉
                                       
저렴한 이용요금에 단거리 하이킹 자전거(20대), 농구, 텐트20개, 족구, 배구 등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장비들도 많으니, 미리 전화 문의하시고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모구리 야영장 근처에 있는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성읍 민속 마을, 산굼부리, 표선 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에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였던 섭지코지에 들러 드라마처럼 멋진 사진을 찍는 것도 좋고,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성산 일출봉에 올라 해가 뜨는 것을 보는 것도 정말 좋겠죠? 날씨가 좋다면 멋진 일출 장면을 볼 수 있으니, 뜨는 해와 함께 활기찬 하루를 다짐하며 즐거운 오토캠핑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우리나라에도 오토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전국적으로 다양한 오토캠핑장이 생기고 있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바람, 돌, 여자가 많다고 해 삼다도라 불리는 제주도에 있는 오토 캠핑장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제주도뿐만이 아니라 전국에 있는 오토캠핑장들이 널리 알려져 또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오토캠핑이 되길 하는 작은 바람이었습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