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무선 리모키 어디까지 써봤니?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자동차 무선 리모키! 사용법을 잘 몰라서 고장으로 오해하셨던 적이 많으셨다구요? 오늘은 자동차 무선 리모키에 숨겨진 기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무선 리모키로 알아보는 무선리모키 상식! 다양한 무선 리모키의 기능도 익히시고, 자동차 무선 리모키의 고장도 예방해 보세요.

자동차 무선리모키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경우 차량 출고기 2개의 키와 키 고유번호가 타각된 키 번호판이 제공된답니다. 이는 분실 등의 만일의 경우를 대비 한 것이랍니다. 무선 리모키는 중앙 잠금장치, 도난방지 경고시스템, 엔진시동 등의 용도로 주로 사용된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무선 리모키의 중앙 도어 잠금 장치는 운전석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을 해제하면 모든 도어와 테일게이트가 동시에 잠기거나 잠김을 해제시키는 기능을 해요. 단, 운전석의 도어가 열려 있는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는답니다.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무선 리모키


무선 리모키를 이용한 도어 잠금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위에 보이시는 제일 아래 자물쇠 버튼을 누르면 비상경고등이 1회 깜빡이고 경고음이 1회 발생한 후 잠금과 함께 도난 방지 장치가 작동된답니다. 잠금 해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가운데 잠금해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요. 수동으로 해제 할 경우에는 운전석 도어의 키를 넣어 돌려서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어요. 무선 리모키를 이용하여 도어 잠금장치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을 체크해 보셔야 해요.

* 무선 리모키을 이용한 도어 잠금장치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

- 작동 범위를 벗어난 경우
- 배터리 전압이 너무 낮을 경우
- 작동 범위 밖에서 리모키의 잦은 반복 작동으로 리모키의 동기화가 필요한 경우
- 잦은 간격으로 작동하여 중앙 잠금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려 전원 공급이 중단된 경우
- 기타 고전력 무선 주파수에 의해 신호 전달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마티즈 무선리모키 작동법


무선 리모키를 이용해 엔진시동을 거는 방법은 리모키의 잠금 버튼을 누른 후 약 1~2초 이내에 START 버튼을 약 1~2초 이상 누르면 무선으로 엔진 시동을 걸 수 있어요. 이때에 방향 지시등이 깜박이는 것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단 무선 시동을 걸 때에는 다음의 조건들이 반드시 충족 되어야 한답니다.

1. 키가 점화 스위치에 꽂혀있지 않을 때
2. 시동이 걸려 있지 않을 때
3. 변속 레버가 P 위치에 있을 때
4. 주차 브레이크 레버가 당겨져 있을 때


다음의 조건들이 충족 되어도 무선 시동 후에 아래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게 되는 데요. 운전자 분들은 이런 경우 고장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나 다음의 요건들이 충족되면 해결 되는 문제이니 반드시 고장을 의심하기 전 다음의 경우들을 체크해 보세요.

* 무선 시동 후 시동이 꺼지는 경우

- 무선으로 엔진 시동을 걸고 후속조치 없이 3분이 지났을 경우
- 도어를 열고 30초 이내에 키를 점화 스위치에 꽂아 ON 위치로 하지 않을 경우
- 키를 점화스위치에 꽂지 않고 주차브레이크레버를 내리거나, 
   변속레버가 P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 될 경우
- 충전 장치 또는 엔진오일 압력에 이상이 있을 경우

무선 리모키를 이용하여 무선 시동을 걸었을 경우 운행 전 반드시 키를 점화 스위치의 ON 위치로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돼요.

리모키로 엔진을 정지하게 될 경우에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리모키 START 버튼을 약 1~2초 이상 눌러주면 무선으로 시동을 정지 할 수 있어요. 

마티즈 무선 리모키


무선 리모키는 습기 및 고온에 민감하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 하셔야 해요. 또 불필요하게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 무선 리모키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모든 무선 리모키 신호는 타 차량과 구별되도록 코드화 되어 있기 때문에 손상 및 분실을 했을 경우에는 지엠대우 정비망을 이용하여야만 해요. 무선 리모키는 최대 5개까지 차량에 연결 시킬 수 있고, 무선 리모키의 작동 범위가 짧아지면 배터리를 교체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무선리모키 작동법으로 고장을 예방하고 편리한 운전생활을 누려보세요.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