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패스 미납요금 간편 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간편 납부방법


 

하이패스 기계가 비싸서 망설이던 분들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진행중인 행복단말기 덕에 하이패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지난번에 그에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하이패스를 이용 하다보면 깜빡하고 금액 충전을 하지 않아서 , 기계가 읽히지 않아서 등등의 이유로 사이렌이 울릴 때가 있습니다.

겪어보신 분들은 아실 테지만 제 차량이 지나갈 때 사이렌이 위~잉~위잉~엄청 큰 소리로 울립니다. 바로 경찰이 쫓아 올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하지만 이미 엎지러진 물..나는 그런 사람이 아니라며..돈이 있다며 다시 돌아 갈 수도 없는 노릇이죠.

제가 지금부터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간편하게 정산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한국 도로공사 홈페이지 에 들어가시면 간편 납부가 가능한데요. 홈피 첫화면에  미납금 조회/납부 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핀 인증 또는 인증서를 등록 해주세요. 간편하니까 여기서 끄지 마세요.

 

 

 

 

로그인후 미납통행료 조회/납부에서 차량번호를 누르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미납한 리스트가 뜨네요. 신용카드,계좌이체, 후불카드등 납부방법을 선택하신후 납부버튼을 누르셔서 납부하시면 끝! 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은 간단하지만 자동납부를 신청해 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신청 을 누르셔서 카드 등록 등의 쬐끔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등록하시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알아서 결재되기 때문에 사이렌이 울려도 당황하지 않으실 수 있겠죠?


사이렌이 울린 후 죄책감에 사로잡혔던 마음의 짐이 한층 가벼워졌죠?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봄나들이 떠나보아요~

이상 알뜰살뜰 토비토커 여행중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