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삼인삼색, 파워블로거 올란도를 말하다!


신영철, 카앤스페이스, 쏘다람타 - 삼인삼색, 파워블로거 올란도를 말하다!


"여러분은 새차를 구매하실 때 누구의 말을 가장 신뢰하시나요?"

친구의 조언 혹은 카세일즈맨의 추천? 아니면 텔레비전의 광고? 저는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인터넷 블로그를 검색해보곤 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파워블로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다 솔직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소비자들에게 신문, 방송보다도 더욱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 파워블로거 3인방이 말하는 ALV올란도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할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인삼색, 파워블로거들이 생각하는 올란도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실까요?    


1. 올란도의 첫인상을 한마디로 표현해 주신다면? 

신형철
쉐보레 올란도는 국내에서 쉐보레 엠블럼을 달고 출시되는 첫 차량으로 프론트 그릴에 커다란 쉐보레 금장마크가 강한 인상을 주는, MPV라는 다목적 차량의 선을 잘 살린 바디라인이 인상 깊게 느껴지는 차량입니다.

카앤스페이스  
한마디로 간단히 표현하자면, 주 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여가생활이 늘어난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는 패밀리카라는 말로 정의 내리고 싶습니다.

쏘다람타   
아무래도 첫인상은 디자인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 주가 될 수 밖에 없겠죠? 제가 본 올란도의 첫 인상은 차가 참 단단해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마도 직선 위주의 디자인 때문으로 보이는데, 사실 여기에는 이 차가 새시 강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라세티프리미어와 바디를 공유하는 차라는 저의 배경지식도 더해져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올란도의 디자인이 딱딱하다거나 강렬하다고 느낀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친근감이 느껴졌습니다. 




2. 올란도를 직접 시승해보신 이후 올란도에 대해 가졌던 생각과 달라지신 점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신형철          
시승 전, 많은 기대감과 한편으로는 궁금증을 갖고 시승에 임했습니다. 시승 후 올란도는 기본 패키징이 상당히 우수한 차량이라고 느꼈습니다.

카앤스페이스
신뢰성 있는 라세티 프리미어의 플랫폼을 사용했다고는 해도 톨보이의 특성상 주행성에는 큰 기대를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막상 시승을 해보니 라세티 프리미어보다는 약간 소프트 하지만 세단과 필적하는 주행성능을 보여주어 살짝 놀랐고, 기존에는 7인승 차량의 3열은 명목상 존재하는 별로 사람이 앉을만한 곳은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앉아보니 크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공간과 의외의 편안함에 놀랐습니다.

쏘다람타
일단 가장 먼저 느낀 것은 생각보다 작아 운전하기 좋았습니다. 이미지 상으로 봤을 때는 트라제나 카니발 같이 큰 중대형 미니밴정도로 생각했는데, 실제 크기는 소형 MPV 정도라서 운전하기 편했다는 것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이 정도면 여성도 부담 없이 운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3. 올란도 출시 이전 부터 비교되고 있는 동급 경쟁 차량들이 있는데요. 경쟁 차량들과 올란도를 비교하였을 때 어떤 점이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을지 말씀해 주신다면?

신형철  
유로5기준을 통과한 2.0디젤엔진을 탑재해 환경문제와 강한 힘을 갖고 있어서 다른 타차량보다 탁월한 주행성을 갖고 있다는 점과 타사 동급 차량과는 차별화 되게 18인치의 알로이휠과 235/40/18사이즈의 광폭타이어, 탄탄한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안정되고 우수한 주행성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차는 무엇보다 주행성이 최고라고 생각하거든요. 

카앤스페이스
밸런스 샤프트로 진동을 억제시킨 2.0 VCDi 엔진의 시원스러운 출력과 6단미션의 조합으로 뛰어난 연비를 보여주며, 인테리어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승차감, 주행성능은 물론 컨버세이션 미러로 인한 운전자와 탑승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쏘다람타
일단 국내에 올란도와 제대로 된 경쟁차가 있을까 싶습니다. 카렌스의 경우가 가장 근접하지만 상품성에서 많이 뒤처지고 단종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비교에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MPV나 SUV 등 다목적 차량과 비교한다면, 올란도의 매력은 역시 공간의 활용성이 매우 우수한 차량이었지만 경쟁차들도 그것 하나만 바라보고 만들기 때문에. 큰 매력으로 다가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경쟁차들은 공간 활용성을 위해 주행성능이나 감각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올란도는 세단과 별 차이가 없는 운동 성능을 가졌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내비칠 수 있는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올란도는 세단의 승차감과 MPV의 기능성, SUV의 스타일 등 올란도의 장점들 중에서 가장 최고라고 느껴지는 하나를 뽑아주신다면? 뽑아주신 이유는?

신형철
단연 MPV의 기능성과 가능성을 뽑고싶습니다. 좋은 차량에 좋은 가격 그리고 SUV스타일까지 포함된다면 누구던 고민하지 않고 올란도를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앤스페이스
세단의 승차감입니다. 이유는 기본이 탄탄하지 못하면 같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가지고 세단의 승차감을 만들어내기란 불가능 하기때문이지요.

쏘다람타
정숙성과 운동성능입니다. 일단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솔린보다 더 정숙하다고 말할 순 없지만, 디젤이라는 기준에선 충분히 정숙했다고 생각합니다. 소음 차단 노력도 잘했고 엔진 자체에서 소음 감소가 눈에 띄게 보입니다. 또한 운동성능도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 2.0 디젤엔진의 파워는 넉넉했고, 6단 변속기의 매칭도 훌륭했습니다. 또한 코너를 돌 때 스티어링 휠의 감각이나 차량의 자세 또한 이 차의 베이스가 되었으며, 코너링 성능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라세티프리미어와 비슷한 감각으로 움직여주는 모습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5. 올란도를 주변에 지인들에게 소개시켜 준다면 어떤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으신가요?

신형철
패밀리카라는 이미지답게 가족들이 있는분게 소개하고 싶습니다. 여행/쇼핑/여가생활/사업용으로 충분히 매리트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하며, 가족이 있는 오너라면 개인적으로 올란도를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카앤스페이스
우선은 가족이 함께 여행을 다닐수 있을 나이의 자녀들을 둔 가장과 친구들과의 여행을 즐기는 지인에게 소개해 주고싶습니다.

쏘다람타
제가 아무리 운동성능에 극찬을 했지만, 그보다 더 훌륭한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이 있기 때문에, 올란도는 그 만들어진 목적대로, 레저용이나 다목적용도로 사용해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신혼부부부터 아직 자식들이 독립하지 못한 중년부부까지 흔히 엄마, 아빠로 불리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6. 마지막으로 올란도에 대해 한마디로 평가해주신다면?

신형철
올란도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하나의 차로 다양한 매력과 장점을 느낄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앤스페이스
‘다목적‘ 이라는 단어에 걸맞는 만능 엔터테이너?

쏘다람타
올란도는 MPV의 공간활용성과 승용차의 운동성, SUV의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는 균형있는 차량입니다.



ALV (Active Life Vehicle) 올란도는 세단, SUV (Sports Utility Vehicle: 스포츠형 다목적 자동차), MPV (Multi-Purpose Vehicle: 다목적 자동차)의 속성을 두루 갖춘 새로운 컨셉의 차량으로 스포츠, 아웃도어 레저,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켜 줄 젊은 도시 가족에게 알맞는 차량입니다 ^^

최근 일상생활에서 자동차를 이용한 가족중심의 다양한 레저 활동과 문화 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ALV (Active Life Vehicle)올란도는 이전에 없었던 보다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리더로 아버지들 사이에서 더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구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치명적 매력을 지닌 ALV 올란도는 역시나 까다롭기로 소문난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었는데요. 이만하면 올란도의 가치! 충분히 검증받았다고 해도 되겠죠? 

이상 한국지엠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