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모터쇼

서울모터쇼 2011, 친환경 모터쇼의 중심에 쉐보레가 있다!


"서울모터쇼 2011, 친환경 모터쇼! 그 중심에 쉐보레가 있다?"


오는 4월 1일 역대 최대 규모로 치뤄질 "2011 서울모터쇼"(Seoul Motor Show)는 "진화, 바퀴 위의 녹색혁명"이라는 컨셉으로일산 킨텍스(KINTAX) 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인데요. 녹색혁명의 중심에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를 직접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화"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쉐보레 볼트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

"2011 서울모터쇼"에 대해 미리 알아볼까요?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서울모터쇼는 2년마다 한번씩 개최되어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어 전세계 자동차 업체들과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쇼인데요.

이번 "2011 서울모터쇼"에서는 8개국 139개의 자동차 관련업체가 참여하고, 54대의 신차가 공개될 예정이라 각국의 언론을 비롯한 자동차 매니아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2011서울모터쇼"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바로 "친환경 모터쇼"라는 컨셉에 맞게 친환경 자동차인데요.
"2011 서울모터쇼"에서는 "진화, 바퀴 위의 녹색혁명"이라 일컫는 하이브리드카 및 전기자동차 등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30여대가 전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2011 서울모터쇼"에서 글로벌 자동차 회사 GM은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주자로 쉐보레 볼트(VOLT)를 공개할 계획인데요. 
쉐보레 볼트(VOLT)는 지난해 첫 양산이 시작되어 현재는 워싱턴을 포함한 미국 6개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에 있는 대표적 친환경 차량이랍니다.


이번에 공개될 쉐보레 볼트(VOLT)는 플러그인 방식으로 가정에서도 충전이 가능한데요. 40~80Km까지는 배기가스 배출 없이 전기로만 주행이 가능하고, 그 이상의 거리를 주행할 경우에도 차 안의 1.4ℓ 소형 엔진 발전기가 배터리를 충전하여 추가로 550㎞를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최고 출력 149마력과 최대토크 37km.m의 힘을 자랑하며 시속 161㎞까지 달릴 수 있는 쉐보레 볼트는 리튬 이론 배터리를 사용하여 미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의 선두주자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011 서울모터쇼" 전시장에 방문하시면 쉐보레 볼트는 물론 한국지엠의 쉐보레 크루즈 해치백, 캡티바, 알페온 등 다양한 콘셉트카 및 쇼카 등을 함께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하루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2011 서울모터쇼"는 3월 31일 프레스 행사를 시작으로 4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인데요.

이번 "2011 서울모터쇼"에서는 모터쇼의 '꽃'인 신차 54대를 비롯하여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5대의 차량들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관람객을 대상으로한 시승체험 및 다양한 경품행사등도 마련되어 있어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답니다.

"꿈의 자동차, 자동차의 미래"를 엿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입장권을 예매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어느덧 우리 일상 속에 깊숙히 들어온 자동차를 새삼 다시 느껴보는 시간을 "서울모터쇼"에서 함께 하셨으면 좋겠어요. 이상 한국지엠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