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얼마전 5중충돌사고 발생으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이 크게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가 국내 시판중인 1000cc급 경차를 대상으로 충돌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이 충돌테스트는 한마디로 안전성을 확인하는 테스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보험개발원의 탑승자 안전성 평가는 미국의 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와 같은 방식으로 머리와 목, 가슴, 좌측다리 및 발, 우측다리 및 발, 차체 구조, 더미(충격 테스트용 모형 인형)거동 등 6개의 항목으로 나눠 실시됐습니다.


그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충돌테스트를 영상으로 직접 확인해 볼까요?


다른 경차와 다른게 확실히 보이시나요?
영상의 화질이 별로 좋지 않아 확인이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왼쪽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른쪽 - 타 경차>

* 정면충돌
정면충돌을 비교하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트브의 경우 보닛이 구겨지면서 유리의 금이 가는 정도입니다. A필러의 손상도 경미합니다.
하지만 다른 경차는 보닛이 구겨지면서 유리가 박살이 나는 장면을 볼 수 있고, A필러도 꽤 손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측면충돌
측면충돌은 머리를 손상시키지 않게 하기위해선 B필러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다른 경차에 비해 조금 더 버텨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에어백을 보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측면 에어백이 있어 운전자의 머리를 보호해 줍니다.


동영상만 봐도 알수 있듯이 이번 안전성평가에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대단한 안전성 평가를 받았습니다.

 *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결과

 평가항목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머리와 목  1등급
 가슴  2등급
 하체-좌측다리/발  1등급
 하체-우측다리/발  1등급
 차체구조  1등급
 더미거동  1등급
 종합등급  1등급

바로 1등급이라는 최고의 등급을 받았는데요. 국내에서 1000cc미만 경차가 1등급이라는 최고의 등급을 받은것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처음이라고 하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더 말할 것이 없겠죠.
또, 유럽에서 실시된 충돌테스트에서도 국내 경차로서는 처음으로 '별 넷'을 받았다고 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충돌테스트 '1등급', 안전성 '최고'


디자인과 성능만 뛰어난 경차가 아니라 안전성까지 최고로 뛰어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경차로써 많은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켜줄만큼 뛰어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나롱이었습니다:)


지엠대우톡 blog.gmdaew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