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내 궁궐나들이! 궁궐 주차장을 체크하고 가세요!


서울시내 궁궐나들이! 궁궐 주차장을 체크하고 가세요!


날씨가 모처럼 더운 요즘! 더운날에는 어떤 피서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놀이나 빙수 같은 것들이 떠오르지만 저는 뭐니뭐니해도 커다란 그늘아래에 머무르는게 가장 시원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얼마전에는 다른 곳이 아닌 서울 궁궐에 있는 그늘에 머물러 보았는데요-
서울 5대 궁궐이라 불리는 곳에 다녀오면서 각 궁궐들에 있는 주차장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광화문 이미지


서울 5대 궁궐은 경복궁, 덕수궁, 경희궁, 창덕궁, 창경궁을 일컫는 말입니다. 오늘은 경복궁, 경희궁, 창덕궁의 주차장 이렇게 세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덕수궁은 시청 바로 옆에 위치한, 워낙 도심이다 보니 관람객 주차장을 따로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창경궁 주차장과 관련된 정보는 저번 대학로 근처 주차장 정보를 모아드렸던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트를 클릭해보시겠어요?

경복궁1


먼저 서울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고의 정궁으로 불리는 경복궁 입니다.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돌아들어가면 경복궁 주차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경복궁2


경복궁 주차장은 야외 버스가 4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규모를 찾추고 있습니다.
상당히 넓은 편으로, 버스 이외에도 일반 승용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복궁3


경복궁에는 다른 궁궐과는 달리 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승용차를 위한 주차공간으로 약 280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갖추었다고 합니다!(보행자는 통행이 금지되어 있어 들어가서 촬영할 수는 없었네요^^)

경복궁 지도


■ 경복궁 주차장

# 주차요금 # 소형차 기본 2시간 2,000원 // 중,대형차 기본 2시간 4,000원
# 추가요금 # 15분 초과시 500원



다음으로 소개할 궁궐은 아름다운 비원으로 유명한 창덕궁입니다.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창경궁과 무척 가까이 있는 곳입니다^^


창경궁에도 역시 관람객을 위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경복궁보다는 소박하다고 말할 정도의 크기 입니다.
창경궁 주차장은 창경궁 입구를 중심으로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창경궁 주차장 바깥 쪽에도 도로와 나란히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만 이곳은 창경궁에서 운영하는 곳이 아닌, 일반 유로 주차장이라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창경궁 주차장은 기본적으로 무료 주차장입니다. 물론 관람객을 대상으로 2시간을 주차했을 때의 기준입니다. 또 관람객 대상 무료주차를 시행하는 만큼 승용차 요일제도 꼭!지켜주셔야 합니다.

창덕궁 지도


창경궁 주차장

# 주차요금 # 창경궁 관람시 2시간 무료


마지막으로 소개할 궁궐은 경희궁입니다. 경희궁에서는 경희궁지 내에 위치한 서울역사박물관의 주차장을 공유합니다.
경희궁 입구의 오른쪽을 보면 주차장입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희궁 주차장은 다른 곳에 비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경복궁 만큼 크지는 않지만 상당히 넉넉한 부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내에 경차와 소형자 주차공간에 대해서도 안내가 잘 되어 있는 모습니다.
경희궁 주차장 역시 승용차 요일제를 꼭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경희궁 지도


경희궁 주차장

# 주차요금 # 기본 2시간 3,000원
# 초과요금 # 10분 초과시 500원

이렇게 서울의 5대 궁궐이 갖춘 주차시설에 대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봤습니다. 덕수궁의 주차장이 없어 소개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늘 복잡한 서울 교통환경을 고려해서 각 궁궐 홈페이지에서는 대중교통의 이용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승용차를 꼭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런 주차장 정보를 확인하는게 궁궐방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궁궐의 주차정보 이외에도 관람정보나 다양한 행사관련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한국지엠 톡 토비토커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