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안전성으로 유럽을 평정하다! 쉐보레 말리부 최고 안전등급 획득!


"쉐보레 말리부, 한국을 접수하고, 유럽을 평정하다!"

쉐보레 말리부가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에서도 최고등급의 안전성이 입증되면서,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은 이제 한국을 넘어 유럽에서까지 공공연한 사실이 되어버렸습니다. 지난 쉐보레 말리부 RCAR 테스트 결과에 이어 오늘도 어김없이 쉐보레 말리부의 빈틈없는 안전성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한국지엠톡 블로그 안에서는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을 비롯해 쉐보레 아베오, 올란도, 캡티바 등 올해 출시된 신차들의 안전성에 대해 여러번 소개해드린 바 있었답니다. 잠시 못보신 분들은 아래를 참조하여 주세요~ : )


이처럼 올해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들은 모두 유럽, 미국, 호주 등 각국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도를 획득하며,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위상을 널리 알렸는데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쉐보레 말리부 유로 NCAP 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쉐보레 말리부, 유럽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 쉐보레 말리부, 유로 NCAP 최고 등급인 별5(★★★★★) 획득

- 아베오, 올란도, 캡티바, 말리부 등 올해 출시된 쉐보레 신차…최고 안전성 입증


한국지엠의 플래그십 모델인 글로벌 중형 세단 쉐보레(Chevrolet) 말리부(Malibu)가 유럽 신차 안전 테스트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를 획득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습니다.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쉐보레의 글로벌 첫 중형 세단 말리부는 이번 평가에서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로NCAP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 별5(★★★★★)를 획득했습니다.

한국지엠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는 “말리부는 이달 초 한국보험개발원이 발표한 저속 충돌 수리성 평가(RCAR)에서 동급 최저 수리비 산출로 동급 최고 보험등급을 획득,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었는데, 이번에 차량의 충돌 안전성을 종합 평가하는 유로 NCAP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5(★★★★★)를 받았다. 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GM과 한국지엠의 제품 개발 철학을 극명하게 보여준 것”이라고 밝히며, 쉐보레 말리부와 함께 쉐보레 신차들의 안전성에 대해 커다란 자부심을 표하였답니다.

유로 NCAP 최고등급을 받은 쉐보레 말리부는 국내와 유럽으로 판매되는 차량이 동일한 안전사양을 구비, 차체의 65 퍼센트가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 특히, 동급 최초로 차선 이탈시 경고음을 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능동 안전 시스템인 차선이탈 경고 장치가 적용되었는데요.

운전석과 조수석에 적용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하며, 차량 충돌시 안전 벨트를 역으로 되감아 상체와 골반을 동시에 빠르게 고정시킴으로써 탑승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듀얼 프리텐셔너(Dual Pretensioners)는 동급 차량에서는 유일하게 적용되었답니다.

또한, 안전 벨트가 운전석과 조수석 탑승객의 가슴 부위를 과도하게 압박하지 못하도록 제어하는 락킹 텅(Locking Tongue)도 동급 최초이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으며, 차량 충돌 시 페달 연결부가 해제돼 운전자의 무릎과 발목의 상해를 방지하는 페달 분리 시스템도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이번 유로NCAP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GM의 첫 전기자동차인 볼트(Volt) 역시 별 5(★★★★★)를 획득, 이미 검증된 전기차의 실용성에 안전성을 더하기도 하였답니다.

볼트는 지난 4, 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로부터 ‘가장 안전한 차’는 물론,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에서도 별 5(★★★★★)의 최고 등급을 받은 바 있었는데요. 이는 쉐보레의 모든 차들이 설계 단계에서부터 최고등급의 안전도를 목표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평가로 말리부를 비롯해 아베오, 올란도, 캡티바 등 소형차, ALV(Active Life Vehicle), SUV(Sports Utility Vehicle), 중형차에 이르기까지 올해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 모두 최고의 안전 등급을 받는 쾌거를 올리는 동시에 한국지엠 차량이 튼튼하고 안전한 차라는 인식도 재입증하게 되었는데요.

 '매력적인 스타일, 뛰어난 성능, 최상의 안전성까지 고루 획득하며, 말리부가 전하는 "YOUR NEXT LEVEL"이 무엇인지 여지없이 보여주었습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쉐보레의 진심어린 고민과 노력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그 어떤 까다로운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최고의 열쇠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차세대 중형차 말리부여야만이 가능한  "YOUR NEXT LEVEL"이 무엇인지 여러분도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