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바람돌이 아베오(소닉)의 킥플립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지엠의 재간동이 아베오의 번지점프에 이은 킥플립(Kickflip)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북미에서는 아베오가 아닌 소닉(Sonic)이라는 이름으로 곧 있을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아베오의 팬분들이시라면 지난번 번지점프 동영상을 보셨을겁니다.

겁없는 쉐보레, 익스트림 쉐보레 아베오!! 보기

당돌한 모습의 아베오와 아주 잘 어울리는 번지점프인데요 이번에는 킥플립에 도전합니다.
그런데 킥플립이 도대체 뭔지 처음에 저는 전혀 알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봤습니다.

킥플립이란?

스케이드보드에서 쓰이는 용어로 보드를 타다가 발을 이용해서 360도 이상으로 공중에서 돌린 후 다시 스케이드 보드와 함께 착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말로 들으니 어렵지요?

영상을 한번 보시죠.



이제 킥플립이 뭔지는 대충 알겠는데 자동차로 킥플립을 어떻게 할까요?
운전자가 뛰어내려 발로 차를 굴리고 다시 타는 걸까요? 궁금한데요.

본 묘기를 보여줄 분은 미국의 유명한 프로 스케이트보더인 Rob Dyrdek입니다.


각종 스케이트 보드 관련 기네스 기록 보유자이기도 한 Rob Dyrdek이 과연 아베오를 이용하여 어떤 킥플립을 보여줄까요?

자!! 이제 영상을 공개합니다!!!



와우!!! 차량을 대형 스케이트 보드 위로 360도 회전시키며 멋지게 날아올라 착지시키네요!!


킥플립을 성공시키는 Rob Dyrdek의 모습입니다 ㅎㅎ


정말 아찔한 모습이네요.


점프대 아래 대형 스케이트 보드는 아마 Rob Dyrdek의 것인가 봅니다.


북미에서 불리는 소닉이라는 이름 때문인지 멋지게 날아가는 아베오의 모습이 옛 Sega사의 게임 '바람돌이 소닉'을 연상케 합니다.


1991년에 처음 발매되었던 Sega사의 바람돌이 소닉(Sonic the Hedgehog)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어디선가 한번 정도는 봤을법한 너무나 유명한 캐릭터인데요. 당돌한 모습으로 한없이 달려가는 모습이 아베오와 매우 닮았습니다. 제가 처음 이동영상을 봤을때도 북미에서 쓰이는 이름인 소닉에 영감을 받아 만든 이벤트가 아닐까하는 생각마저 들었으니 말이죠.

사실 1톤이 넘는 차가 저렇게 점프해서 안전하게 착지하기가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겁니다. 아베오는 국해부에서 실시한 안전평가 1등급을 받을만큼 좋은 강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이미 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2012년 북미 데뷔와 함께 더 거침없이 하이킥하는 아베오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겐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