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피플

쉐보레 스파크 광고음악 작곡가와의 e메일 인터뷰!

"스파크 스트라이프 광고음악 제목이 뭐지?!"

최근에 On-Air 되고있는 스파크 스트라이프와 스파크 타투의 광고를 보면서 모두들 한 번쯤 드신 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광고를 보는 순간 한눈에 반했던 라온제나도 온갖 루트를 통해 알아보려고 해도 도저히 못찾겠더군요. 심지어 노래 제목 찾기 어플리케이션에 직접 노래를 불러 볼 생각도...ㅋ 결국 어렵게 찾아들어 간 곳은 작곡가 및 광고음악 감독인 강연욱님의 개인 블로그였습니다. CF에 쓰인 음악은 기존의 곡이 아니라 스파크 광고를 위해 직접 만드신 곡이더군요!

너무 반가운 마음에 강연욱 작곡가님께 메일로 짧은 인터뷰를 요청했고 흔쾌히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광고음악은 어떻게 해서 만들어 졌을지 작곡가님의 생생한 글로 들어볼까요?! 우.윳.빛.깔! 강연욱!! 

스파크 스트라이프 광고음악 

[Vm님(작곡가 강연욱)의 블로그 바로가기]

 

문 첫번째. Vm님을 짧게 소개해 주신다면요?   

안녕하세요~ 저는 작곡가 강연욱입니다. ^^
최근에는 '진짜사나이' 라는 프로듀싱팀을 만들어 "5Tion - Deep Slow" 란 곡을 발표했고
지금은 Dr.Hook 이란 광고음악회사에서 6년차 음악감독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질문 두번째. 이번 스파크 스트라이프 & 타투 광고음악은 어떤 컨셉트로 만드신 건가요?

우선 음악컨셉은 스파크가 소형차지만, 스포티한 스파크만의 매력을 충분히 발산할 수 있도록 일렉트로닉한 음악으로 신나고 재미있게 제작한 음악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 오셔서 "이 곡 제목이 뭔지. 어느 뮤지션이 만들었는지. 풀버전은 어디서 구할수 있는지..." 등을 문의 하시는데요~^^;
 
이 음악은 스파크광고에 맞게 제작된 곡이라 다른 라이센스음악처럼 3~4분정도 되는 풀버전이 아쉽게도 없답니다...ㅠㅠ 그리고 음악 후반부에 여성보컬샘플이 나오는데요. 그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제 작곡으로 생각하기보단 어느 해외뮤지션이 만든 외국음악으로 생각하시는것 같아요~ㅋ
 
그래도 짧은 음악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 세번째. 쉐보레 자동차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차종은 어떤것인가요?

2년전에 쉐보레크루즈를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는데요~

지금도 너무 잘 타고 있고, 아끼는 제 애마 입니다. ^^

  질문 네번째. Vm님께서 요즘 즐겨듣는 뮤지션이나 추천할 만한 음악이 있으시다면? 

다양한 음악을 작곡하려면 어느 한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가지 음악을 들어야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도 제가 즐겨 듣는 음악은 Rihanna, T-Pain, Britney Spears 등 딱 들어서 신나는 음악을 자주 듣습니다!

추천해 드릴만한 음악은...요즘 새벽 지친 퇴근길에 올림픽대로를 달리며 즐겨듣는 매력적인 여성보컬 Joss Stone - Spoiled를 추천합니다...^^ (▶ Joss Stone 유투브 음원 링크)

 

 

질문 다섯번째. 그럼! 마지막으로 한국지엠 톡에 간단히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쉐보레크루즈 오너로서 자주 방문 못해 부끄럽네요~^^;

이렇게 뜻하지 않게 인터뷰 요청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더욱 더 좋은 음악으로 승부하는 작곡가겸 광고음악감독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한국지엠 톡 많이 응원할게요~안전운전 하시구요~블로그의 무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여기까지! 스파크 광고음악 작곡가 강연욱 음악감독님의 정성어린 답변이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 오너라서 더욱 반갑게 느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감각있는 분들의 선택은 역시 크루즈죠!ㅋ)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정성껏 답변해 주신 강연욱 감독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좋은 음악. 멋진 음악. 앞으로도 기대할께요!

이상. 최근 격무에 시달려 미추어버리기 직전의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