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2,000km 시승기 - 주행성능 및 장,단점 2편

쉐보레 말리부 2,000km 시승기 - 주행성능 및 장,단점 2편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쉐보레 말리부를 2,000km 시승하며 느낀 '쉐보레 말리부의 주행성능 및 장,단점' 에 대한 포스트를 이어가겠습니다.

 

 

말리부

 

 

 

3. 디자인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폭 넓은 연령을 커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외관 디자인입니다.

개개인마다 디자인에 관한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이 좋다, 나쁘다 라고 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점은 쉐보레 말리부의 디자인은 20대의 젊은 소비자 부터 50~60대 연령대까지 모두를 수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며, 이런 점이 경쟁차에 비해 돋보이는 쉐보레 말리부의 장점이라는 것 입니다.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는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은 절제된 라인을 사용하여 무게감을 살리고 있으며 그 범위 안에서 스포티함을 잘 살리고 있는데 이는 10개나 되는 자회사를 가진 폭스바겐그룹에서 폭스바겐의 차가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 유사합니다.

다른 자회사들과 간섭을 피하면서도 대중적인 차 만들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GM내에서 쉐보레가 하는 역할과 같습니다.

 

 

말리부 

폭 넓은 연령층의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뷰익이나 캐딜락 등 GM내의 다른 자회사들과 디자인 방향을 차별화 해야하기 때문에 쉐보레 만의 디자인 컨셉을 지켜가기는 상당히 까다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자칫 단순하고 지루해 질 수도 있어 디자인 하기에 까다롭지만 쉐보레 말리부는 쉐보레만의 기본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그  안에서 쉐보레 말리부만의 개성과 스포티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전면부의 디자인은 균형이 상당히 잘 잡혀 있으며 경쟁차에 비해 웅장한 느낌을 주는데 이렇게 만드는 일등공신은 바로 '넓은 차체' 입니다.

현대 YF소나타의 전폭이 1,835mm인데 반해 쉐보레 말리부의 전폭은 1,854mm로 YF소나타보다 무려 19mm가 더 넓기 때문입니다.

 

 

 

말리부

 이런 넓은 차폭에 균형잡힌 프런트 마스크 덕분에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도 상당합니다.
개인적으로 쉐보레 말리부를 처음 봤을때에는 그렇게 큰 매력을 느끼지 못 했습니다. 경쟁차의 화려한 모습에 비해 첫 인상이 조금은 평범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말리부

하지만 시간을 두고 볼수록 점점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보는 각도에 따라 매번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면부는 낮은 곳에서 보면 얌전하고 중후한 모습이지만... 

 

 

 

말리부

이렇게 조금씩 위에서 볼수록 점점 더 공격적인 프런트 마스크를 느낄 수 있는데, 후드위의 캐릭터 라인은 이런 분위기를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추성훈

이처럼 쉐보레 말리부의 디자인은 겉으로 보기엔 화려하지 않고 단정한 모습이지만 그 안엔 울퉁불퉁한 근육질 몸매를 감추고 있는 듯한 모습이 마치 정장을 차려 입은 추성훈씨와 같아 보입니다.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의 전장은 4,865mm로 YF소나타 4,820mm 보다 45mm가 더 깁니다. 휠베이스는 소나타보다 짧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 SM5처럼 앞, 뒤 오버행이 길어 보이지도 않아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의 디자인은 중후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스포티함을 잘 살리고 있어서 젊은 층에서부터 나이 드신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이며 여기에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 또한 뛰어나 국내 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은 빛을 발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4. 안전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는 이미 2011년 유럽 신차 안전도평가 (EURO NCAP) 에서 높은 점수로 최고의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얼마 전에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한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쉐보레 말리부가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한바 있습니다.

 

 

 

말리부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종합등급제가 실시된 2009년 이후 승용 및 레저용 차량을 통틀어 쉐보레 말리부가 역대 최고 점수인 55.3점 (총점 56점) 을 획득하여 가장 안전한 차라는 명예을 얻은 것 입니다.

 

이는 강한 차체로 인한 안정된 코너링과 고속주행력으로 인해 어느정도 예상된 결과일 것이며 이로 인한 수리비와 보험료 절약등은 더불어 따라오는 추가 헤택일 것입니다.

 

그럼 다음편은 마지막편으로 말리부의 단점 및 개선되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