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욕 야경 전망 3대 명소. 그리고 강력 추천하는 또 하나의 전망 명소는?

한국지엠 톡 블로그를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여러 번의 포스팅을 통해 뉴욕의 자동차 문화를 전하였던 헤이가이즈 입니다. 오늘은 그 번외 편으로 뉴욕 여행의 필수 코스인 뉴욕야경의 3대 전망 명소를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작에 앞서 뉴욕에 대해 간단히 소개드리자면, 뉴욕 주의 5개구(맨하튼,브롱크스,브루클린,퀸스 및 스태튼섬)로 이루어진 미국 최대 도시입니다. 그 중 우리가 꿈꾸던 뉴욕의 모습은 뉴욕시의 중심인 맨하튼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뉴욕 뉴저지, 야경

뉴욕 시는 5개 구로 이루어져 있지만... 뉴욕 맨하튼의 야경이 곧 뉴욕의 야경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뉴욕야경의 3대 전망 명소를 만나러 다 함께 Go Go Go~♬

1. 록펠러 센터의 "Top of the Rock"

첫 번째로 소개드릴 뉴욕야경의 전망 명소는 바로 록펠러 센터에 위치한 "Top of the Rock" 입니다. 록펠러 센터는 맨하튼 미드타운 중심에 위치하며 19개의 빌딩으로 이루어진 복합 단지입니다. 매해 크리스마스면 절찬리에 방영되는 "나 홀로 집에 1편" 에서 스케이트를 타던 로워 프라자가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뉴욕 뉴저지, 야경

그 중 70층으로 이루어진 GE빌딩은 뉴욕의 모습을 감상하기 참 좋은 전망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뉴욕 뉴저지, 야경

겨울이 아닐 때에 로워 프라자는 카페로 가득 하답니다.  멋진 트리와 함께 할 로워 프라자의 스케이트장!   생각만 해도 설레 이네요~

뉴욕 뉴저지, 야경

"Top of the Rock" 에서 보는 전망의 장점 중 하나는 탁 트인 센트럴 파크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울창한 건물 숲 사이로 보이는 푸르른 센트럴 파크를 보고 있으면 잠시나마 힐링이 된답니다. ^^

뉴욕 뉴저지, 야경

CSI NY 의 한 장면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빼곡한 건물 숲 뒤로 흐르는 이스트 강과 너머로 보이는 곳은 퀸스입니다.

뉴욕 뉴저지, 야경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저 멀리 월스트리트까지 보이는군요! +.+

뉴욕 뉴저지, 야경

어둠이 찾아 올수록 뉴욕의 야경은 살아납니다.

+ 록펠러 센터 "Top of the Rock" Summary
뉴욕의 허파인 센트럴 파크를 한 눈에 품을 수 있으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But!!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오면 센트럴 파크도 함께 어둠 속으로 사라져 버리니 주의하세요!
주소 : 50th St. between 5th and 6th Avenues, New York

2.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2012년 현재 뉴욕에서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빌딩으로서 뉴욕의 여러 랜드마크 건물 중 으뜸이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수많은 영화 및 광고 등에 노출 되어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바라본 뉴욕은 어떤 모습일까요?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내 손 안에 있소이다!  이 빌딩을 볼 때마다 영화 킹콩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2010년 야경. 저 멀리 높은 빌딩 숲을 이루고 있는 곳이 바로 월스트리트 입니다.  길게 펼쳐진 이 뷰가 바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의 최고 장점이라 꼽고 싶습니다!   참고로 아래 2년 후의 사진과 비교해서 보세요.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2012년 다시 찾은 야경. 여전히 아름답네요... +.+   2년 후 다시 찾은 뉴욕 야경 중 제일 달라진 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하얗게 빛나고 있는 새롭게 건축되고 있는 월드 트레이드 센터(WTC)입니다!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공사가 한창인 WTC(World Trade Center) 입니다. 올해 5월의 모습이니 지금은 또 많이 달라져있겠죠? ^^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사진 왼편의 밝게 빛나고 있는 곳이 바로 타임스퀘어 입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들의 발검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죠!

뉴욕 뉴저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야경

뉴욕 맨하튼의 야경 중 절대 빠뜨려서는 안 되는 자체발광 크라이슬러 빌딩이 보이시나요?  빌딩의 주인은 달라졌지만 여전히 같은 이름으로 불리어진답니다.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Summary
현재 뉴욕 최고 높이의 건물로서 최고 높이의 전망을 제공함. (86층 & 102층의 전망대 -> 102층의 경우86층 입장료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월 스트리트까지 쭉 펼쳐진 로워 맨하튼의 전망은 쵝오! 뉴욕의 모든 빌딩들을 내려다 보는 쾌감은 덤!
주소 : 350 Fifth Avenue, between 33rd and 34th Streets, in midtown Manhattan, New York

3. 브루클린 브릿지

브루클린 브릿지는 브루클린과 뉴욕 맨하튼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앞에서 소개한 두 곳과는 또 다른 뉴욕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1km 정도 거리의 브루클린 브릿지를 건너며 바라보는 뉴욕의 모습을 통해 다시 한 번 뉴욕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내가 바로 브루클린 브릿지다!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브루클린 브릿지는 최초로 철 케이블을 사용한 현수교로서 그 자체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작품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브루클린 브릿지 파크에서 바라본 월 스트리트의 모습.  뉘엿뉘엿 넘어가는 태양과 어우러지는 뉴욕의 모습이 참 아름답네요.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벤치에 앉아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 이곳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도 모를 것 같네요.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브루클린 브릿지까지 가셨다면 한 번쯤 들려보면 좋을 덤보(DUMBO). 저기 보이는 다리는 브루클린 브릿지가 아닌 맨하튼 브릿지 입니다.  맨하튼 브릿지 사이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이게 찍는 것이 이 사진의 컨셉!  무한도전 뉴욕 편에서 멤버들이 담긴 멋진 모습의 사진을 공개하여 유명세를 치른 곳이기도 합니다.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브루클린 브릿지를 건너면서 바라본 월 스트리트.

뉴욕 뉴저지, 브루클린 브릿지, 야경

깊어가는 밤과 더 화려해지는 뉴욕의 야경.

+ 브루클린 브릿지 Summary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아닌 마주하며 뉴욕을 만날 수 있는 곳! 월 스트리트에 특화된 전망 장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브루클린 브릿지 파크에 들르는 것도 잊으시면 안 돼요!  더군다나...위 두 장소와 다르게 무료! 무료입니다. ^^  주의 사항이 한 가지 있다면, 브루클린 브릿지에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함께 있으므로 통행 시 주의하세요!
주소 : 1 Water St. Brooklyn, New York

Special. 뉴저지

지금까지 만나 본 뉴욕야경의 3대 전망 명소는 뉴욕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곳이지만! 뉴욕을 바라보는데 있어서 뉴저지를 뺀다면 참 서운할 것 같습니다. :D 뉴저지는 허드슨 강을 사이에 두고 뉴욕 맨하튼과 마주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뉴욕 맨하튼을 마주하고 있다 보니 이 곳 역시 빠지지 않는 뉴욕의 전망 명소로 손색이 없답니다!

뉴욕 뉴저지

뉴저지에서 뉴욕 맨하튼을 오고가는 페리 선착장에서 바라본 햇살 좋은 날 뉴욕의 모습.
오래전이라 선착장의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지만 허드슨 강을 끼고 산책하며 바라보는 뉴욕은 그야 말로 킹왕짱!

뉴욕 뉴저지

뉴욕 뉴저지

뉴저지에서 바라 본 노을이 지고 있는 뉴욕의 모습. +.+   아쉽게도 해가진 후의 야경은 담지 못했지만... 지금까지도 가장 많이 생각나는 뉴욕의 오후입니다.

+ 뉴저지 Summary
뉴저지에서 바라보는 전망의 특징은 브루클린 브릿지와 같이 마주보는 모습이지만, 월 스트리트에 특화된 브루클린 브릿지와 달리 뉴욕의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뉴욕의 빼곡한 빌딩 숲으로 번지는 노을 빛은 정말 쵝오! 맨하튼과 뉴저지를 왕복하는 페리가 시간대 별로 있으니 꼭 한번 뉴저지로 넘어가서 뉴욕을 바라보세요.

-----------------------------------------------------------------------------------------------------------------
뉴욕야경의 전망 명소 Tip

1. 뉴욕야경의 전망 명소 입장료는?
록펠러 센터 "Top of the Rock" => 70층 $25 
②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 86층 전망대 기준 $25, 86+102층의 경우 $42
③ 브루클린 브릿지& 뉴저지 => 무료! 무료!
※ 뉴욕 시티 패스와 같은 패키지로 된 티켓을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뉴욕야경의 3대 전망 명소 중 한 곳을 가야 한다면?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록펠러 센터의 "Top of the Rock" 을 추천합니다.
센트럴 파크부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월 스트리트까지 조망이 가능 하므로 제일 무난한
전망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위의 모든 장소를 다 가보세요! ^^

3. 뉴욕야경 3대 전망명소의 추천 방문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르겠지만 변치 않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노을이 질 무렵부터 뉴욕의 모습을 바라보세요!

4. 날씨가 좋아도 여벌의 긴 소매 옷을 준비하세요!
록펠러 센터의 "Top of the Rock" 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경우 두 곳 모두 야외에서 야경을 보게
됩니다. 이 때 바람도 많이 불고 지상과의 체감 온도 차이가 크므로, 장시간 감상을 위해선 긴 소매의
옷이 큰 도움이 됩니다.

5. 멎진 야경을 담고 싶은 마음에 삼각대를 챙기셨나요?
록펠러 센터 및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뉴욕의 주요 빌딩들은 보안 검색이 철저 합니다.
삼각대의 경우 정해진 장소에 맡기고 올라가셔야 하니, 오히려 맡기고 찾음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

뉴욕 뉴저지

지금까지 만나본 뉴욕야경의 전망 명소들 어떠셨나요? 오늘 만나본 네곳의 전망 명소를 정리해 보면 뉴욕 맨하튼에서 바라본 맨하튼과 맨하튼 밖에서 바라본 맨하튼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각자의 매력이 충만하기에 어느 하나를 최고라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속은 어느 곳을 최고의 전망 명소라고 이야기하나요?

지금까지 뉴욕야경의 3대 아니 4대 전망 명소를 전해드린 헤이가이즈 입니다.

I Heart NY. I Love Chevrol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