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측면충돌에 강한 쉐보레 말리부, 47%의 위험에 대비한다

Malibu Safety First! 말리부 측면충돌에 강하다!

 


측면충돌,추돌,충돌,자동차 충돌,자동차 추돌,추돌사고,충돌사고

2011년 전체 교통사고는 221,711에 이르며 전체 사망자 수는 5,229명, 전체 부상자 수는 341,391명 으로 이 중 차량의 주정차 중 추돌과 진행 중 추돌이 각각 14%, 16%를 차지했으며, 특히 차대차 측면직각충돌이 76,556건 으로 전체 차량 사고유형의 47% 를 차지했습니다.

주정차 중 추돌, 진행 중 추돌 등 다른 사고 보다 차대차 측면직각충돌이 압도적으로 많았는데요. 
최근에도 눈과 비에 이은 낮은 기온으로 도로에 빙판이 생겨 이런 측면 충돌로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교통사고의 새로운 불청객, ‘측면 충돌사고’

 

교통사고,승용차 사고,충돌사고,사고소식

얼마 전 시흥에서는 탱크로리를 실은 트럭이 한 승합차를 측면으로 충돌해 승합차 운전자와 동승자가 숨지고 그 외 6명이 크게 다쳤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뉴스에 보도되었습니다.



정면충돌,측면충돌사고,측면충돌사고 피해


무엇보다 측면충돌사고는 차량이 부딪히는 방향이 다양해 신체의 전 부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같은 속도로 부딪혔을 때 정면충돌의 경우 범퍼로 일부 에너지가 흡수되어 충격의 여파가 조금 줄어들 수 있지만, 측면충돌의 경우 운전자를 포함한 동승자에게 충격이 고스란히 전달되기 때문에 피해를 가중 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위험한 측면충돌사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측면 충돌사고’ 이렇게 막는다!


안전벨트,측면 충돌사고 예방,급차선 변경,급차선,시트 목받이,어린이 카시트,자동차 카시트,카시트

1. 안전벨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측면 충돌사고뿐 아니라 승용차, 버스 등 어떤 차량에 탑승하더라도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 착용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안전벨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2. 급 차선 변경 금지
급 차선 변경은 도로 위에서 발생되는 교통사고의 상당한 원인을 차지합니다. 또한 측면 충돌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아무리 급해도 한 걸름 천천~히 아시죠~

3. 시트 목받이 높낮이 조절
차량의 충돌 시 척추를 따라 머리와 목 등이 가장 많은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손상을 줄이기 위해서 자동차 목받이를 자신의 체형에 맞게 미리 조정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
아이가 어리다고 동반자가 아이와 함께 조수석에 탑승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아이의 연령이 어릴수록 유아용 카시트가 더욱 필요한데요. 같은 충격에도 더 많이 튕겨나갈 수 있는 아이를 위해 반드시 차량 뒷편에 카시트를 장착하여 특별히 신경쓰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차량간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안전운행에 힘쓰는 것은 기본중의 기본!  대한민국 쉐보레 오너라면 그 정도는 상식이겠죠?^^

 

 

 말리부, 측면충돌에 강하다!


쉐보레 안전성,말리부 측면충돌,말리부 안전성

쉐보레 말리부는 이러한 측면 차량충돌에 대비하여 측면부에 고강도 강판을 도입하여 충돌 안전성차량 경량화를 동시에 충족시켰습니다.



2013 말리부

이러한 고강도 강판은 일반 차체용 강판에 비해 강도 면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차량 경량화와 충돌안전성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죠.

바로 이러한 점에서 쉐보레 말리부는 2011 유럽신차안전도평가(EURO NCAP)에서 별 다섯개로 동급최고의 안전도를 기록했으며, 2012 한국신차안전도평가(KNCAP)에서도 역대 최고의 점수를 획득하면서 뛰어난 안전도를 다시 한번 입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2012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되는 영광까지 누렸죠.



말리부 세이프티 캠페인,세이프티 캠페인



자, 이쯤 되시면 쉐보레 말리부의 안전성, 정말 믿을만 하시겠죠?^_^
물론 말리부의 뛰어난 연비와, 훌륭한 디자인, 맞춤형 옵션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급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탑승자를 지켜주는 든든한 ‘안전성’이 최우선 되어야 하겠죠.



안전성,차량 안전도,안전운행,쉐보레 말리부


얼마전 내린 폭설로 인해 사고율 증가가 예상되는데요, 아무쪼록 여러분들 모두 각별히 안전운행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쉐보레 말리부의 튼튼한 안전성으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께요!



오늘도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