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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 유럽에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유럽시장 출시에 맞춰 유로 NCAP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


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하고 5월부터 유럽 각국에 출시한 쉐보레 트랙스(Trax)가 유럽 신차 안전 테스트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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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는 이번 평가에서 견고한 차체와 전자식 주행안전 장치 등의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통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로NCAP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별5개(★★★★★)를 받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인했습니다.

 

트랙스는 이번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4점을 획득해 비교 차종 중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부터 강화된 어린이 승객 보호 및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도 최고 수준의 점수를 획득하며 차량 안전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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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평가로 트랙스를 비롯해 아베오, 크루즈, 말리부, 올란도, 캡티바 등 소형차, ALV(Active Life Vehicle), SUV(Sports Utility Vehicle), 중형차에 이르기까지 최근 출시된 쉐보레의 신차 모두가 최고의 안전 등급을 받는 쾌거를 올리는 동시에 GM과 한국지엠의 차량 개발 철학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이번 결과는 지난 27일,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가 소형차 및 SUV 안전분야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제 23차 국제자동차 안전기술회의(23rd International Technical Conference on the Enhanced Safety of Vehicles)에서 미국 정부로부터 차량 안전분야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트랙스는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Body Frame Integral System)’을 적용, 더욱 견고하고 안정된 구조를 확보했으며,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해 SUV 차량의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어떠한 충돌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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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Anti-lock Brake System),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TCS(Traction Control System),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Hydraulic Brake Assist), 언덕길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지 않게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HSA(Hill Start Assist) 뿐 아니라 동급 경쟁 차량에는 옵션으로 적용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를 기본으로 적용,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상의 주행 안전성능을 제공합니다.

 

당당하고 다이내믹한 인상의 도심형 SUV를 표방하는 트랙스가 SUV 구입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높은 안전성을 인정받게 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 목표로 개발된 쉐보레 전 차종이 차례로 글로벌 안전평가를 석권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 대한 상세한 결과를 유로 NCAP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