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8월 16일, 한국지엠 톡 블로그 4주년입니다

한국지엠 톡 블로그 4주년을 축하해주세요~!


지난 2009년 8월 국내 자동차 회사 최초로 선보인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이 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제품 정보와 시승기는 물론 자동차 관리요령, 오토캠핑, 자동차 여행지 및 맛집 소개 등 자동차를 접목한 다양한 소재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해온 한국지엠 톡 블로그의 발자취를 한번 살펴볼까요~


 

 

 

1. 숫자로 알아보는 한국지엠 톡 

 

한국지엠 톡 블로그 메인 화면


4주년을 맞이하는 2013년 8월 현재 한국지엠 톡의 일 평균 방문자수는 10,600, 누적방문자수는 950만 명, 발행된 포스트 수는 3,277개, 포스트 조회수는 1,600만을 기록하고 있으며, 시승기, 모터쇼, 레이싱, 자동차 관리, 운전상식, 오토캠핑, 여행, 드라이브 음악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2. 한국지엠 톡의 주인공 토비토커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와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의 단체 사진


한국지엠 톡의 주인공인 ‘토비토커’ (한국지엠 직원블로거 애칭)는 약 20명으로 현재 1기부터 5기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토비토커는 '틀에 얽매이지 말고 자유롭게 말해요(Talk Outside the Box)'의 영문 첫 글자를 딴 TOB에 Talker를 붙여 만들어진 부르기 편한 단어입니다. 이들은 차량개발, 생산, 디자인 등 각 분야에서 근무하며 쌓은 전문지식은 물론 남다른 취미를 바탕으로 풍부한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스토리텔러입니다.

토비토커들은 지난 2월 블로거의 경험을 모아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후 세미나를 개최해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토비토커들의 활동을 지켜본 각종 언론에서는 인터뷰를 요청해왔고,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토비토커들과의 특별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또한 한국지엠 톡 블로그는 지난 7월 개편과 함께 ‘토비토커 연재 스페셜’을 선보였습니다. 캐딜락 시승기, 재즈 초심자를 위한 재즈, 다이캐스팅 미니카, 중고차 구매방법, 웹툰과 블로그를 결합한 블로그 툰 등을 통해 토비토커의 개성과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 4주년을 맞아 현황과 토비토커 활동을 간략히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