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주르 남양주, 왈츠와 닥터만 - 서울근교 데이트 코스, 서울근교 맛집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1편에서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에 갔다 온 내용을 적었는데요. 오늘은 밥 먹고 차 마시는 데이트 코스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서울근교 맛집, 양평 맛집, 남양주 맛집을 입력하면 어마어마한 정보가 쏟아져 나옵니다. 그 중에서 맛집을 엄선해 알려드리고 싶지만,,, 저는 식도락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잘 모릅니다.^^;; 맛보다는 멋! 분위기 좋은 곳으로 안내하겠습니다.
1. 남양주 맛집 <봉주르>
서울근교 드라이브 파트너 스파크S를 타고 남양주 맛집 봉주르에 도착했습니다.
스파크S 주차 중에 한 컷 찍었습니다. 스파크S에는 후방감지센서가 탑재돼 있어 후진 시 장애물에 근접하면 경고음이 울립니다. 저처럼 초보 운전자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봉주르 주차장에는 흰색 선이 없습니다. 직감으로 그러나 모범적으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널찍한 편이고 주차비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발렛파킹은 안 해줍니다.
봉주르 입구입니다. 입구에서 보면 식당 내부가 안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기대하게 되죠.
봉주르 실내 전경입니다. 무슨 테마파크 또는 민속촌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을 햇살이 아주 좋길래 야외에 앉았다가 약간 쌀쌀한 기운이 느껴져 실내로 들어갔습니다. 2층에서 내려다본 1층 풍경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나무집(?) 2층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가을 분위기 나죠? ^^
봉주르 실내 모습은 이렇습니다. 밀짚모자로 만든 전등이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2층에서 창밖을 보면 저 멀리 팔당대교가 보입니다.
남양주 맛집 봉주르 메뉴판입니다. 봉주르 숯불고기와 쌈밥정식, 산채비빔밥, 파전, 도토리묵, 봉주르 전통 막걸리 등이 있습니다.
봉주르 숯불고기와 쌈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한 상 푸짐하게 나올 것을 기대했으나,,, 생각보다 밑반찬 가짓수가 적었습니다.
그래도 봉주르 숯불고기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보리밥에 나물을 얹고 된장을 넣어 쓱쓱 비벼 먹었고요. 옆 테이블을 슬쩍 봤는데 파전이랑 도토리묵이 아주 맛나 보였습니다.
밥 먹고 식당 주변을 구경했습니다.
봉주르에서 식사는 안 하고 커피와 차만 마셔도 됩니다.
1982년부터 남한강변을 지킨 봉주르, 오르 부아르(Au revoir)~
밥 먹고 나오니 스파크S가 주차장에서 얌전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스파크S야~ 커피 마시러 가자. 북한강 보여줄게~!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산 68-3
- 전화번호 : 031-576-7711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전 5시
- 메 뉴 : 봉주르 숯불고기+쌈밥정식 19000원, 산채비빔밥 8000원, 파전 15000원 등
2. 남양주 분위기 좋은 카페 <왈츠와 닥터만>
왈츠와 닥터만은 봉주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10~15분이면 도착합니다. 남양주 종합촬영소 맞은편에 있습니다.
왈츠와 닥터만 건물 모습입니다. 성 같죠?
왈츠와 닥터만 주차장에 스파크S를 주차한 후 찰칵~!
왈츠와 닥터만 앞에서 사람들의 기념사진을 찍길래 그들을 배경을 스파크S도 찰칵~!
왈츠와 닥터만 주차장에 흰색 선이 없습니다.(초보 운전자인 저에게 주차선은 정말 중요합니다.^^:;) 스파크S를 전면주차해뒀습니다.
왈츠와 닥터만 카페 입구입니다.
왈츠와 닥터만 흡연석, 북한강을 바라보며 커피 마실 수 있는 왈츠와 닥터만 야외 테라스 모습입니다.
왈츠와 닥터만 입구에는 고풍스러운 커피잔과 커피가 전시돼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200년된 미니 파이프 오르간도 반겨줍니다.
왈츠와 닥터만 내부 모습입니다.
1996년에 제작된 왈츠와 닥터만 리플릿을 보니, 동그라미로 표시한 저 램프가 180년 전 영국 왕실에서 사용했던 것이라고 나와있었습니다 가격이 티코 3~4대 정도라고 적혀있었고요. 잠시 스파크S의 조상님쯤 되는 티코 생각에 빠졌습니다. ^^
이 사진은 가장 아쉬운 컷입니다. 사실 스탠드 옆 좌석을 촬영하려 했으나, 사이좋게 커플이 앉아 있어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는데요. 소설가 박완서씨가 생전에 자주 앉았던 자리라고 합니다. 스탠드 아래에는 고인의 책들이 있었습니다.
왈츠와 닥터만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닙니다.^^;;
커피는 에티오피아 모카 하라르(Ethiopa Mocha Harar)를 주문했습니다. 아라비카종의 본가인 아프리카 북동부, 아프리카 북동부 에티오피아의 하라르 지역에서 재배되어 아라비아향이 일품인 프랑스의 천재시인 랭보가 사랑한 커피, 라고 메뉴판에 적혀 있더군요. 가격은 14000원이고 리필 가능합니다.
커피에 블루베리 치즈케익(Blueberry Cheese Cake)도 곁들였습니다. 배가 좀 고픈 분들은 와플을 주문하시길~!
카페 마리아(Cafe Maria)라는 특이한 이름이 있길래 주문니했더니 일종에 파르페 같은 음료가 나왔습니다. 블루베리 주스(Blueberry Juice)에는 블루베리가 듬뿍 있어 만족했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창문 너머로 스파크S를 봤습니다. 녀석도 북한강을 바라보며 감상에 젖어있더군요. ^^
그러나, 이제는 떠날 시간... 스파크S야~ 가자! 차 막힌다!!
-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272-6
- 전화번호 : 031-576-6077
- 홈페이지 : http://www.wndcof.com/
- 메 뉴 : 커피 14000원~18000원(리필 가능), 생과일 주스 14000원, 케익 80000원 등
*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이용 가능 (관람료 대인 5000원, 10:30~18:00 운영, 월요일 휴관)
남양주에서 늦어도 5시에는 나왔어야 했습니다. 6시 가까이 되니 슬슬 차가 막히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스파크S 아이스 블루 조명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스파크S 맨하탄 실버를 타고 남양주 봉주르에 가서 밥 먹고 왈츠와 닥터만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셨는데요. 데이트 비용은 좀 썼지만 모처럼 기분 내기에 좋은 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연애 초창기라 데이트 분위기 좀 내고 싶은 분들 혹은 매일 똑같은 데이트 코스가 지겨운 오래된 연인분들~ 서울근교 데이트 코스 남양주로 떠나세요~!
- 식 사 : 봉주르 숯불고기+쌈밥정식 19000원 * 2명 = 38000원
- 디저트 : 에티오피아 모카 하라르 14000원, 카페 마리아 14000원, 블루베리 주스 14000원, 블루베리 치즈케익8000원
=> 합 계 : 88000원
이상 서울근교 드라이브 코스 남양주 봉주르, 왈츠와 닥터만을 소개한 로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