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1) – 익스테리어 편

내가 만나본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 익스테리어 편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입니다.

2011년 국내 첫 출시 이후 Fun 에디션 출시 및 지난 해 말에는 다운사이징 엔진 1.4터보 파워트레인을 장착하며 꾸준한 변화를 거듭한 아베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2015아베오의 '익스테리어' 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2015아베오는 1.4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콤팩트한 해치백 차체에 다운사이징된 엔진이지만 성능만큼은 동급 최고 가속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크게 사랑받고 있는 '핫해치'로 해당 자동차 세그먼트에서는 국내 소형차 시장에서도 그 트렌드를 이끌어갈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2015아베오 5도어 해치백은 스포츠 패키지로 Gen 2 미션을 장착한 6단 자동변속기 모델입니다.

스포츠 패키지. 기존의 아베오와 어떻게 다른지,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정면 샷입니다. 스포츠 패키지에 걸맞은 '스포츠 바디킷'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프론트 범퍼 페시아 하단 부터 록커패널, 그리고 리어범퍼 하단까지 리니어하게 이어진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펜더와 도어쪽 캐릭터 라인으로 뻗어진 라인과 잘 어우러져 있는 느낌입니다.


 



원형 듀얼 렌즈의 헤드램프




위에서 바라보면 단이 져 있어 곡선 및 직선의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의 포그램프 렌즈 또한 상단 원형 렌즈와 디자인 통일성이 이루어져 있고 이를 둘러싼 베젤은 범퍼측 그릴과도 어우러져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




측면 사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전면에서 측면, 후면까지 이러진 스포츠 바디킷라인을 다시 한 번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보시면 이 차 '하와이안 블루' 옷을 입은 아베오에서 외장컬러 틴티드 윈도우 적용으로 인해 '블랙'과 '블루' 의 두가지 조화로움이 더해졌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웃사이드 리어뷰 미러(사이드 미러) 하우징 하단에는 LED 방향지시등이 들어가 있네요.




다음으로 스포츠 패키지에 적용된 휠에 대한 소개를 안할 수 없겠죠?

'블루'와 '블랙'의 드레스 코드에서 블랙의 포인트를 입은 블랙 건 메탈 알로이 휠입니다.




블랙 메탈 느낌의 휠이 더욱 스포티 함을 강조해 주는 느낌입니다. 16인치 휠/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도어 판넬측에 적용된 손잡이가 상단 글라스쪽으로 이동해 있는 '히든' 도어 캐치. 검은색의 틴티드 글라스와 어우러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템! 바로 실버 주유캡입니다. '블루'와 '블랙'인 드레스 코드에서 벋어난 유일한 녀석이죠. ㅎㅎ 

허나 이 주유캡마저 블루나 블랙이었으면 심심할 수 있었던 것을 메탈 실버로 포인트를 주니 '느낌'이 사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후면쪽으로 이동해 살펴 보겠습니다.



리어 글라스 또한 틴티드 윈도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에 적용된 익스텐션 바디킷의 굴곡이 이 차를 좀 더 근육질로 보여주는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루프쪽의 폴 안테나.

만약 윈도우쪽에 숨겨져 있었으면 무지 심심했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에어로 파트로서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스포일러 또한 해치백 스타일의 차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죠.



그리고 마이링크 옵션과 함께 포함되어 있는 후방카메라.

리프트게이트 핸들 하단에 검은색으로 잘 숨겨져 있습니다.



이상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 첫번째 편으로 익스테리어 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편 인테리어편에서 다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