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2) – 인테리어 편

내가 만나본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 인테리어 편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토식이 입니다.

2015 아베오 스포츠 페키지 집중탐구 그 두번째!
오늘은 지난번 익스테리어 편에 이어 인테리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내부를 살피기 위해 운전석과 보조석 도어를 열면 하단 로커판넬측에 은색의 실플레이트가 있습니다.

블랙 & 블루의 드레스를 차려 입은 이차에서 찾아 보기 드문 메탈 실버 포인트입니다.



먼저 IP쪽을 살펴보겠습니다. 내부는 블랙 & 브라운 투폰의 컬러매칭과 좌우 듀얼칵핏으로 어우려져 있는 이곳은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입니다.



스티어링 하단 운적석쪽 페달은 은색 메탈 재질로 되어 있어 스포티 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IP클러스터.

아날로그로 시계바늘로 표현되는 RPM과 디지털로 표현되는 속도 미터계외에 각종 경고등을 포함하여 운전자에게 차량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에 대한 설명은 아베오의 클러스터를 심도있게 분석(?)해 주신 어른곰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바로 가기 Link >>> 아베오 계기판 경고등 탐구




EPS(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된 2015 아베오를 핸들링 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 크루즈 컨트롤과 오디오 컨트롤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IP 수납함 및 수납공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IP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좌우 각각 하나씩의 수납함이 있으며 보조석 쪽에는 글로브 박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로브 박스 위에 USB 포트가 있는 ‘스마트 박스’라 불리우는 수납함이 있습니다. 소형차이지만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어 쉬프트 레버가 있는 센터 콘솔에도 수납공간을 포함하여 익스텐션 타입의 '트리플 컵 홀더'가 있죠.



이는 리어시트에 앉아 있는 승객의 편의까지 고려되어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기어 쉬프트 레버는 Manual 모드 선택시 오른손 엄지를 이용하여 토글시킬 수 있는 버튼이 함께 있어 쉽게 수동모드를 느낄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트. 유러피안 브릭스티치 사양의 직물 시트로 IP측과 마찬가지로 블랙&브라운 투톤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에 대한 소개입니다. 리프트게이트를 들어 올리면 선쉐이드 트림과 하단의 트렁크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렁크쪽에 있는 플루어 트림 아래에도 선반이 있어 2단 수납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치백 스타일의 자랑이죠. 2열 6:4 시트를 폴딩후 선쉐이드 트림을 탈거시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큰 공간의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선루프 밖으로 보이는 늦가을 풍경을 담아 봤습니다.



다음으로 준비중인 2015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집중탐구 주행성능편에서는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 시승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토비토커 토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