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진음을 즐기는 토비토커 파다라입니다.
라세티프리미어 디젤(이하, 라프디)과 함께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려봤습니다.
2차선 정속 주행으로 한 바퀴를 돌면 어느 정도 연비가 나올까요? 트립컴의 수치가 궁금해지네요.
저의 라프디 차량스펙은 2010년형 라프디오토, CDX일반, SESC, 16인치 휠이며 순정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조금 마이너하여, 스마트키가 없는 CDX일반으로 차량을 구입했답니다.
스마트키가 전혀 끌리지 않네요.^^; "시동은 키를 돌려야 제 맛 아니겠습니까~? 부르릉~~~"
출발 전
* 공기압: 2일 전에 34psi(권장수치)로 맞춤. 재 점검 않 함.
* 진입/진출 : 의정부IC
* 승차인원: 운전자 + 동승자
* 트렁크 짐: 평상시와 동일, 약간의 차량용품. 70%이상 비었음.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시내와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66.5km이동하였습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66.5km이동 후 예상 주행 가능거리입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66.5km를 주행하는 동안의 평균 속도 입니다.
시내 주행이 있어서 상당히 낮게 나왔습니다. 평균속도는 리셋합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66.5km주행(출퇴근+고속도로)시의 평균 연비입니다.
13.8km면 그냥 양호한 수치죠. 테스트를 위해 평균연비도 리셋합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 연비테스트 주행 중 동영상입니다.
주행중 평균 연비 20.9km 찍었고, 순간연비는 4도 보이네요.
도착 후.
평균 연비 20.3km입니다. 편집 도중 좀 잘렸네요. 자세히 보시면 Avr이 보입니다.
순간연비 아니네요~
예상 주행 가능 거리
평균 속도
※ 결과 발표... 두둥~!
주행 후 주유를 하지 않아서 실연비는 알 수 없었으나, 트립컴 20.3km/L 면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라프디 공인연비보다 무려 35%나 높게 나온거죠. 그리고 도착 후 예상 가능 주행거리가 833 km 니깐, 주행한 거리 197.5km를 더하면...(833km + 197.5Km) 약 1,030.5Km가 되네요. 정속주행하면 1회 풀주유 후 인천<->부산 왕복도 가능하겠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오후 4시로 인하여 판교 IC근처에서 적절한 속도를 유지할 수 없었다는 거죠.
평균속도를 높게 유지했다면 평균 연비는 20.3이상 나왔을 겁니다.
라프디의 장점 중에 한 가지가, 고속주행시 저 알피엠 유지입니다. 시속 100km~110km 항속 주행시 저 알피엠(1200rpm)을 유지하는 6단 미션의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끝으로, 운전스타일과 주행 환경에 따라 연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연비를 저와 비교하고 싶다면, 외곽순환고속도로 1바퀴(약 130km, 라프디 기준 톨비: 총 8,600원)를
주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저의 측정 방법을 알려 드리자면...
1. A주유소 출발전 풀 주유, "딸깍"하고 걸리면 즉시 주유 중지. 절대 1천원 단위로 계산하시면 안되요~.
2. 시내 통과 후 외곽순환 고속도로 진입, 최대한 정속주행.
3. 1바퀴 주행 후 진입한 IC로 진출
4. 진출 후 동일한 A주유소에서 풀 주유(동일한 주유기 사용). 역시 "딸깍"하면 즉시 주유 중지
만약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고 동일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한다면,
실연비(연비를 보여주는 트립컴 없음)는 몇 키로가 나올까요?
과연 경차 마티즈의 시속 100km항속 주행시 실연비는??? 두둥~~ 곧 posting 됩니다.
이상, 주행시 음악 없이 엔진음과 바람소리를 즐기는 라프디 오너 다파라 였습니다.
라세티프리미어 디젤(이하, 라프디)과 함께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려봤습니다.
2차선 정속 주행으로 한 바퀴를 돌면 어느 정도 연비가 나올까요? 트립컴의 수치가 궁금해지네요.
저의 라프디 차량스펙은 2010년형 라프디오토, CDX일반, SESC, 16인치 휠이며 순정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조금 마이너하여, 스마트키가 없는 CDX일반으로 차량을 구입했답니다.
스마트키가 전혀 끌리지 않네요.^^; "시동은 키를 돌려야 제 맛 아니겠습니까~? 부르릉~~~"
출발 전
* 공기압: 2일 전에 34psi(권장수치)로 맞춤. 재 점검 않 함.
* 진입/진출 : 의정부IC
* 승차인원: 운전자 + 동승자
* 트렁크 짐: 평상시와 동일, 약간의 차량용품. 70%이상 비었음.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시내와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66.5km이동하였습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66.5km이동 후 예상 주행 가능거리입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66.5km를 주행하는 동안의 평균 속도 입니다.
시내 주행이 있어서 상당히 낮게 나왔습니다. 평균속도는 리셋합니다.
의정부 IC진입전 화면입니다. 풀 주유 후, 66.5km주행(출퇴근+고속도로)시의 평균 연비입니다.
13.8km면 그냥 양호한 수치죠. 테스트를 위해 평균연비도 리셋합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 연비테스트 주행 중 동영상입니다.
주행중 평균 연비 20.9km 찍었고, 순간연비는 4도 보이네요.
도착 후.
평균 연비 20.3km입니다. 편집 도중 좀 잘렸네요. 자세히 보시면 Avr이 보입니다.
순간연비 아니네요~
예상 주행 가능 거리
평균 속도
※ 결과 발표... 두둥~!
출발전 | 도착 후 | ||
주행 거리(Km) | 66.5 | 유지 | 197.5 즉, 131km 주행 |
평균 연비(Km/L) | 13.8 | RESET! | 20.3 |
평균 속도(Km/h) | 28.5 | RESET! | 75.8 |
예상 가능 주행거리(Km) | 893 | 자동 계산 | 833 |
주행 후 주유를 하지 않아서 실연비는 알 수 없었으나, 트립컴 20.3km/L 면 상당히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라프디 공인연비보다 무려 35%나 높게 나온거죠. 그리고 도착 후 예상 가능 주행거리가 833 km 니깐, 주행한 거리 197.5km를 더하면...(833km + 197.5Km) 약 1,030.5Km가 되네요. 정속주행하면 1회 풀주유 후 인천<->부산 왕복도 가능하겠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오후 4시로 인하여 판교 IC근처에서 적절한 속도를 유지할 수 없었다는 거죠.
평균속도를 높게 유지했다면 평균 연비는 20.3이상 나왔을 겁니다.
라프디의 장점 중에 한 가지가, 고속주행시 저 알피엠 유지입니다. 시속 100km~110km 항속 주행시 저 알피엠(1200rpm)을 유지하는 6단 미션의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끝으로, 운전스타일과 주행 환경에 따라 연비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연비를 저와 비교하고 싶다면, 외곽순환고속도로 1바퀴(약 130km, 라프디 기준 톨비: 총 8,600원)를
주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저의 측정 방법을 알려 드리자면...
1. A주유소 출발전 풀 주유, "딸깍"하고 걸리면 즉시 주유 중지. 절대 1천원 단위로 계산하시면 안되요~.
2. 시내 통과 후 외곽순환 고속도로 진입, 최대한 정속주행.
3. 1바퀴 주행 후 진입한 IC로 진출
4. 진출 후 동일한 A주유소에서 풀 주유(동일한 주유기 사용). 역시 "딸깍"하면 즉시 주유 중지
만약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고 동일한 방법으로 테스트를 한다면,
실연비(연비를 보여주는 트립컴 없음)는 몇 키로가 나올까요?
과연 경차 마티즈의 시속 100km항속 주행시 실연비는??? 두둥~~ 곧 posting 됩니다.
이상, 주행시 음악 없이 엔진음과 바람소리를 즐기는 라프디 오너 다파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