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드라이빙 뮤직

걸스락 어디까지 들어봤니?! 드라이브 음악살롱! 한국 락음악 특집 #2.우먼파워 Part.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돌아 온 육아전문 토비토커. 정리의 달인, 정달 라온제나입니다.

 

2015 쉐비주크 '대한민국 Rock음악 특집' 두번째 시간은 '우먼파워 - 걸스락 & 혼성밴드' 특집입니다!

 

국내 걸스락 밴드하면 여러분은 누가 떠오리시나요?! 스토리셀러? 로즈마리?! 소위 걸스락 밴드라고 할 수 있는 팀은 10여 팀에 지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멤버 교체 등으로 그나마 제대로 활동하는 밴드는 더욱 몇 팀 되지 않구요. 그래서 여성 락밴드 뿐 아니라 여성 멤버를 주축으로 이루어진 혼성밴드도 함께 소개하려 합니다. 그럼 세 Part로 나누어 두번 째까지는 락킹한 밴드 위주로. 세번째는 따듯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특집으로 꾸며보겠습니다아아!lml 

 

 

 

1st. Walking After U (워킹애프터유) ┃ 대한민국 걸스락의 현주소! 

 

 

그럼! 워킹애프터유로 드라이브 음악살롱 '걸스락& 혼성밴드 - 우먼파워 특집'편 시작합니다! 워킹애프터유는 러버더키 출신의 지아(기타), 써니(키보드)와 스윙즈 출신의 해인(베이스, 보컬), 아현(드럼)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밴드로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국내 걸스락 밴드 중 실력에 있어선 넘버원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작년, 이모코어에서 하드락 스타일까지 다양한 색깔을 담은 데뷔앨범을 발매하고 최근 일본 공연도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공연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잘합니다! 그리고 정말 예쁩니다. 하하. 7월 11일 단독공연에서 꼭 확인해 보시길!! 사랑해요 WAU! L-O-V-E WAU!!

 

                                                            

 

2nd. Amor Fati (아모르파티) ┃ 이제는 전국구 스타! 조만간 큰 일 낼 걸밴드!!

 

 

최근 다녀왔던 하드코어 밴드 공연장에 왠 길쭉한 소녀들이 등장합니다.뙇! 그녀들은 바로! 최근 가장 핫한 걸스락 밴드인 아모르파티였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밴드는 막시(기타), 효이(베이스), 지윤(보컬), 예진(드럼)으로 구성된 모던락 밴드 아모르파티입니다! 작년 상큼한 팝락 앨범으로 화려하게 데뷔했었지만 보컬이 탈퇴하는 바람에 다소 주춤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새로운 보컬 지윤양이 들어오고 더욱 단단해진 팀웍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 진행 중인 '네이버 뮤직 뮤지션 리그'에서도 아주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더군요. 최근 공개한 뮤직비디오를 보고 심쿵심쿵했었지요. 쿄쿄. 인트로를 듣는 순간 헤비메탈인줄 알았네요. 더욱 묵직해진 사운드로 돌아온 아모르파티! 조만간 공중파에서 볼 것 같은 촉이 오는군요!! 새앨범 기대합니다아아!!!lml

   

                        


 

3rd. Wasted Johnny's (웨이스티드 쟈니스) ┃ 이런 맛있는 톤을 들려주는 국내 여자 기타리스트를 본 적 있는가?!

 

다음은 3인조 혼성밴드 웨이스티드 쟈니스입니다! 웨이스티드 쟈니스의 영상을 봤을때 그 놀람이란. "와...이 언니 기타소리는 정말..."이란 소리가 절로 나오더군요. 올드락 바가 생각나는 진득한 톤을 들려주던 안지님의 포스를 잊을 수가 없네요! 웨이스티드 쟈니스는 기타 안지, 드럼 김영진, 베이스 Nils Germain(닐스제르망)로 이루어진 3인조 혼성밴드로 2012년에 결성되었습니다. 흔하게 들리는 비슷 비슷한 스타일의 모던락이 아니라 블루지한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는 밴드가 아닐까 합니다. 훗날 가까이서는 못 볼 밴드가 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페친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하하. 2015년 6월 대망의 첫 정규앨범이 발매되었으니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영상 출처 : 유투브 온스테이지 채널)

 


정규앨범에서도 한 곡 들어볼까요? 최근 공개된 '뜨거운 것이 좋아' 뮤직비디오입니다. 웨이스티드 쟈니스가 뜨거웠으면 좋겠어! 뜨거웠으면 좋겠어!!!

 

 

                             


4th. A'zbus (아즈버스)┃ 구에노 에입스 부럽지 않아!! 여왕우주 만세!!

 

엄지를 척 치켜세우게 하는 또 다른 밴드 아즈버스! 독일 밴드 '구에노 에입스'의 여성 보컬 산드라 나식을 떠올리게 하는 우주님의 허스키한 보컬이란! 정말 갱장하더라규요. 강추되겠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K-루키즈' 최고의 밴드에 빛나는 얼터너티브 락밴드 아즈버스는 우주(기타, 보컬), 강태근(드럼), 우석(베이스)로 이루어진 3인조 혼성밴드입니다. 작년 봄 데뷔 EP [Smilecry] 발매를 하였고 연말 EP [MONOmobile]를 내놓았습니다. 그럼 긁어대는 우주님 보컬과 어우러진 그루브한 사운드를 들어봅니다. 몬스터란 말이 절로 나오겠습니다. 아즈버스 만세! 여왕우주 만세!!

 

 (영상 출처 : 유투브 온스테이지 채널)

 

                              

5th. VEINS (베인스)┃ 여성 락밴드를 하려면 이정도 완성도는 가지고 해야!!

 

다음 우먼파워는 미녀 보컬,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얼터너티브/개러지 혼성밴드 베인스입니다! 2009년 여성 4인조 밴드 'Q'로 활동을 시작한 후 2011년 베인스로 밴드명을 교체하고 현재는 유희(보컬, 기타), 양혜민(베이스),김성훈(드럼)의 3인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들고양이같은 느낌의 보컬 유희님을 많이 애정하는 편입니다. 목소리 너무 죠아!! 2013년 발매된 EP [Glass Tower]의 탄탄한 사운드에 깜놀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90년대 너바나를 위시한 얼터너티브 사운드를 좋아하신 분들이라면 대만족 하실거라 믿습니다. 날카로운 칼날같은 베인스 음악에 우리 모두 한 번 베인스?!! 하핫;;

 

 

 

                                    


6th. Look And Listen (룩앤리슨)┃ 깜찍해 깜찍해!! 펑크해 펑크해!!

 

 

아이. 씐나! 기분이 울적할 땐 펑크락!! 근래에 가장 즐겁게 들었던 앨범 중에 하나인 룩앤리슨의 1집 앨범을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깜찍한 멜로디 라인과 귀여운 보컬톤이 어우러진 룩앤리슨은 정민(기타, 보컬), 미숙(베이스, 코러스, 보컬), 보윤(드럼, 코러스)의 3인조 밴드입니다. 차에서 듣고 있을 때면 이상하게 따라부르고 싶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워낙 깜찍발랄한 사운드라 와이프는 처음 듣고 일본밴드인 줄 알더라구요. 하하. 신나는 가족 나들이 드라이브 음악으로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같이 반해보실까요?! Ready To Go?! 클릭클릭클릭!!!

 

"욕도 귀엽게 하는 우리의 룩앤리슨, 극동의 '위대한 로큰롤 사기꾼(the Great R'n'R Swindle)'은 여러분입니다"

-하세가와 요오헤이(기타리스트 & 프로듀서, 황태자프로덕션 : 그 유명한 장기하와 얼굴들의 '양평이형(ㅋㅋ)'이시죠!)

 

 (영상 출처 : 유투브 Sally Hong님)

 

여기까지! 2015 쉐비주크 '대한민국 락음악 특집' 두 번째 시간 '걸스락 Part1'이었습니다! 알흠다운 국내 여성 락 뮤지션들에 막 심쿵하시죠?! 하핫. 오늘 소개해 드리지 못한 다른 멋진 밴드들은 다음 에 다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좋은 여성 뮤지션이 너무 많아!! +_=

 

한국지엠 톡은 대한민국 락밴드를 항상 응원합니다! 이상!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