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두가지중 어떤 것을 선택 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놀러가기 좋은 봄날에 인사드리는 토식이입니다.
본격적인 바깥나들이 철을 앞두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쉐보레만의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인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먼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Chevrolet Complete Care) 프로그램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과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고객은 이 두가지 컴플리트 케어 프로그램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표를 보면 두 서비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두 서비스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의 '3'은 3년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환을,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의 '3'은 차대차 사고 시 신차교환을 보증해 준다라는 점에서 다르답니다.
혹시 "두 가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예를 들어 좀 더 자세히 설명드려 볼까요?
먼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의 '3' 은 3년 무상 점검 및 소모품 교환정비 입고 시 무상점검 서비스와 함께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엘리먼트를 무상교환 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 내용은 저의 친한 동생인 일명 '트랙스녀'가 트랙스를 구매하여 1년이 다 되어 가는 시점에 쉐비케어 서비스(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를 이용한 글을 참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을 이용했을 시 한번에 약 8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 번에 걸쳐 무상 서비스하는 이 서비스의 가격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차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20여만원이 되겠네요.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의 경우 구입 후 3년 내 차대차 사고 발생 시 본인과실 50%이하, 수리비용이 차량가격의 30%이상이면 차량을 동일가격, 동일차량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사례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 세 건의 사고 장소와 사고경위 및 과실비율, 수리비율 (수리비용이 차량가격에서 해당하는 비율)은 실제 사고시 발생한 사실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주변에서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발생 가능한 사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수리비용이 차량가격의 30%를 차지하는 비율은 위 사고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생각보다 큰 사고가 아닌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최근에 앞차와 추돌사고가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차에 타고 있던 사람은 다치지 않았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크게 수리비용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았지만 보이지 않은 내부 부품들이 많아서 이들의 수리 및 교환 작업으로 인해 총 비용이 3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었죠.
자, 이렇게 비슷해 보이면서 확연히 다른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와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를 예를 들어 비교 설명 해 드렸습니다.
다시 쉽게 정리해 드리자면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은 확정된 금액에 대한 서비스를,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는 언제 사고가 날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한 일종의 '보험'과도 같은 성격이라 말할 수 있겠네요.
늘 안전운전 하시기 바라며 이상 토식이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