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누적 자동차 생산량 5억대 돌파한 기업은?

자동차 업계 최초

누적 자동차 생산량 5억대 돌파한 기업은?




 

GM 누적 자동차 생산량 5억대????

최근 차세대 차량 업무를 하다보니, 타부서랑 많이 부딪혀서 뭔가 신선한 이슈가 필요했던 게으른 곰입니다.

 

수십통의 업무 관련 메일을 보다보면 사내관련 메일은 잘 안보게 되는데요.

이런 저에게 5억대 생산 기념 메일은 0.1%나마 맘의 여유를 갖게 해주었습니다.

현재 담당하는 차량의 년간 생산량이 90만대이다보니, 뭔가 저도 여기에 이바지한다는 생각에 뿌듯하네요.

 

GM의 역사적 순간.

 

 

GM의 5억대 돌파!!!

 

간략한 GM의 역사를 정리한 자료입니다.우선 각 1억대 생산돌파할 때마다 얼마의 시간이 걸렸나 살펴보죠.

1908년~1964년 약 57년 1억대

1964년~1978년 약 14년 1억대

1978년~1991년 약 13년 1억대

1991년~2003년 약 12년 1억대

2003년~2015년 약 12년 1억대

세계 최초로 5억대를 생산한 자동차 그룹의 일원으로써 무척 자부심을 느끼며, 동시에 6억대까지 달성시간을 좀 더 줄일수 있도록 어떤 노력을 해야할 지 잠시나마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GM의 기타 기념비적 유산


5억대 생산은 단지 생산기록으로서만 의미를 갖는 게 아닙니다.

그 많은 차량을 생산하는 동안, GM이 자동차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수많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최초로 선보여왔다는 사실이 더 중요합니다

굵직굵직한 변화들을 몇가지 예로 들자면,

1912년 업계 최초 전기식 시동장치 (electric starter) 개발

1915년 업계 최초 V8엔진 생산

1924년 업계 최초 자동차 성능시험장 설립

1940년 업계 최초 자동변속기 개발

1974년 업계 최초 에어백 도입

등등 GM이 자동차 업계의 진화를 이끌었다는 점이 참 자랑스럽습니다.



크루즈 생산 자료

 

 

300백만대 생산의 크루즈


생산/판매량 하면 쉐보레 대표모델인 크루즈가 빠질 수 없죠. 크루즈는 2008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라세티 프리미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고, 2011년 국내에 쉐보레 브랜드가 도입되면서, 해외시장과 동일하게 국내에서도 크루즈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크루즈는 11개 국에서 생산되어 전 세계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크루즈는 여러개 지역에서 동시 생산되지만, 디자인 및 설계는 홈룸 (Homeroom)에서 합니다. 크루즈의 홈룸은 한국입니다. 그리고 전세계 쉐보레에 들어가는 모든 컨텐츠는 제가 일하는 프로그램매니지먼트 팀의 손을 거쳐 갑니다. 예를 들어, GM브라질이 크루즈에 18인치 휠을 넣고 싶다? GM브라질 마케팅이 아이디어를 내서 저희 팀이 접수 후 보고자료 작성한 후 최종 승인을 받아옵니다. 이렇게 쓰고나니 민원창구 같네요. 그 외에 전반적으로 차량이 런치 시점을 관리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모든 애로사항을 검토합니다...민원부서 맞네요....

 

 

 

 


 

 


각국의 자동차 생산량 5억대 돌파 기념 행사


5억대 생산 기념으로 미국을 포함해 전세계 GM공장에서는 고객 감사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GM 차이나에서는 다슈오(Da Shuo)라는 쉐보레 크루즈 관련 튜닝업을 운영하시는 분에게 트랙스를 선물하였고, GM 유럽에서는 충돌사고로 폐차가 된 아스트라(Astra)의 주인인 안나 카트리나 디오니시어스(Anna Katharina Dionysius)에게 더 비싼 카피라 투어러(Zafira Tourer)를 선물해주었습니다. 일전에 유럽에서 온 직원에게 물어보니 자피라(Zafira)가 8천 만원가량 하더군요. 또한 남미에선 독특한 이력을 가진 운전자에게 선물을 주었는데요. 아만디오 파하레즈(Amandio Palhares) 와 호셀 핀헤이로(Joselle Pinheiro)가 9개월동안 브라질에서 알래스카까지 쉐보레 트럭으로 투어를 한 걸 감사해하며, 크루즈를 선물해주었답니다. 여담으로, 베네주엘라 크루즈 가격은 환산해보았더니 우리나라돈으로 1억가량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태국의 농부 인 수폿 콴쿰(Supot Khwankoom)씨는 단지 가족을 위해 차를 사려고 돈을 모았다는 이유만으로 당첨이 되어 제가 가장 갖고 싶어하는 차량 중 하나인 콜로라도(Colorado) 트럭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상, 6억대 생산까지 또 다시 열심히 일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게으른 곰이었습니다.

 

혹시 영어 공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5억대 생산 기념행사 동영상 쉐어합니다. 잘 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