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임팔라 실내 탐험기 제2탄
안녕하세요~~쉐보레 임팔라 실내 탐험기 제2탄으로 다시 돌아온 순두부 향기 입니다.
임팔라 사전 계약자분들도 이제 한분씩 임팔라를 인도 받고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은 실내 숨겨둔 비밀 장소(?)를 한번 탐험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쉐보레 자동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정작 메뉴얼을 다 읽지 않고 타시는 분이 많을 텐데요. 좋은 기능이 있으면서도 정작 알지 못해서 사용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살짝이라도 그 기능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임팔라 앞좌석의 암레스트 수납 공간 부터 보시겠습니다.
2단으로 되어있으며 위쪽에는 휴대폰 등 간단한 악세사리를 보관할 수 있고요.
아래쪽을 열어 보시면 좀 더 큰 액세서리, 핸드크림이나 음료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그리고 안쪽을 보시면 USB입력단자 2개가 구비되어있고요. 그 옆에 12V파워 아울렛(요즘은 차내에서도 담배 피는 사람이 없어 시거잭이라고 부르질 않나봐요)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 스마트키를 꽂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스마트 키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무선 간섭이 있을 경우, 여기에 넣어서 임시로 시동을 거시면 될듯합니다. 위급시에만 이용하시고 가능하면 빨리 스마트 키 배터리를 교환 하여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두번째 숨겨둔 기능을 볼까요? 바로 고급차에만 있다는 접이 우산 스토리지. 이제 우산을 요 안쪽에다 보관해놓고 비가 오면 바로 쓰고 나갈 수 있게 할 수 있는 숨은 배려가 마련되어있군요. 쉐보레 임팔라는 큰 차라 그런지 보물 찾기하듯 숨겨진 기능이 많이 있네요.
그럼 이제 뒷좌석으로 눈을 돌려 볼까요? 뒷좌석에 앉아서 바로 볼수 있는 220V 인버터, 소형 전자 기기를 가정에서 처럼 별도의 어댑터 없이 직접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220V 교류 아울렛을 동급 최초로 적용을 하였습니다. 이제 차량용 충전기 등은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될듯하군요. 정말 이런 기능은 빨리 빨리 나왔어야 하는 건데 말이죠~.이제라도 나왔으니 마음껏 이용해 보자고요.
그리고 가장 찾기 어려웠던, 정말 이건 미리 메뉴얼 안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그런 기능인데요 바로 뒷좌석용 12V 파워 아울렛. 220V인버터 바로 아래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예전에 차량에 사용하던 차량용 충전기들도 버리지 마시고, 함께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220V 인버터가 있다고 해도 막상 12V 파워 아울렛이 없었으면 아쉬웠을 뻔한 기능을 잘 안보이는 곳에 넣어서 아쉬움을 해소해 놓았네요.
이제 뒷좌석을 한 번 보실까요?
임팔라 뒷좌석 아래 보면 동글동글한 게 박혀있네요. 이게 뭐죠? 단추도 아닌 것이 좀 더 자세히 볼까요?
좀 더 확대해서 보니 단추같은 플라스틱 안에 사람 모양이 있군요. 다들 눈치채셨나요? 바로~유아를 위한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위치 마크 입니다. 기본으로 뒷좌석 양쪽에 배치 할수있게 마련해 두었고요. 운전하는 엄마를 좀더 가까이 볼 수 있게끔 가운데에도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를 마련해 두었군요.(단 아기와 가깝게 앉히겠다고 앞좌석에 아이를 앉히는 건 절대 절대 안됩니다. 에어백이 터지면서 더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아울러 유아용 시트를 보다 안전하게 체결하기 위해 뒷좌석 상부에 각각 탑테더 고정장치를 설치해 두었군요.
귀찮더라도 예쁘고 귀여운 유아들을 위해 유아들은 꼭 유아 전용 시트에 앉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뒷좌석의 핵심 기능들이 밀집되어 있는 고급 멀티 암레스트, 뒷좌석 암레스트에서 오디오, 뒷좌석 열선시트 조절이 가능하며,
가운데 버튼을 살짝 누르면 슬리이딩 컵홀더가 스르륵 나와서 커피 한 잔의 여유도 낼 수 있게 만들어 놓았군요.
이밖에도 쉐보레 임팔라 실내에는 더 많은 숨겨진 기능들이 숨어 있는데요. 다음번에는 숨겨진 기능들(헤드업 LED경고등,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을 세부화 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숨겨진 기능들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임팔라 실내에도 감성을 입히는 감성두부 순두부향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