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더 넥스트 스파크 Stop & Start 시스템 사용기

더 넥스트 스파크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 사용기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에코 모델은 연비 향상을 위해 저 구름저항 타이어프론트 에어댐, 그리고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연비 향상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중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은 아직 많은 분들께서 생소하게 여기시는 것 같습니다.

바로 신호 대기 등의 상황에서 차가 잠시 정차할때 엔진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 소모를 막기 위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입니다.

물론 다시 출발하기 위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시동은 자동으로 다시 켜집니다.

 

 

 

신호등 앞에서 조금만 지체하더라도 뒷 차의 경적소리가 작렬하는 우리 나라의 도로 상황에서 시동이 꺼졌다 켜지는 시스템이 과연 적절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서, 더 넥스트 스파크의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의 동영상을 준비해 봤습니다.

 

 

 

먼저 정차할 때의 상황입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으면 속도가 줄어들고, 차가 완전히 정차하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시동이 즉시 꺼집니다. (시동이 꺼지는 조건은 차량 상태와 외부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신호를 받아서 출발하는 영상입니다.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즉시 시동이 걸리고, 엑셀레이터로 발을 가져갈 때 쯤이면 이미 차는 완전히 시동이 걸려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일상적인 주행 환경에서 뒷 차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시내주행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고려해 볼 만한 옵션인 것 같습니다.

이상 더 넥스트 스파크의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에 대해 알아본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