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쉐보레 크루즈 with <직진의 달인>, 초보운전 탈출기 vol. 1



금요일보다 더 핫(Hot)한 목요일,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저 미카엘라는 목요일마다 곧장 집으로 가고 있어요. 이유는 바로 E채널에서 방영중인 <직진의 달인> 본방사수를 위해서죠. 이상민, 김종민, 공서영, 티아라 은정, 효민, 주우재 등 요새 핫한 다수의 스타가 등장하는 건 물론, 보기만 해도 갖고 싶은 쉐보레 크루즈가 나오기 때문에 채널을 고정할 수 밖에 없어요. 아직 <직진의 달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저 미카엘라만큼 흡인력 강했던 <직진의 달인> 1, 2회 주요 내용 소개해 드릴게요.   



대표이미지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직진의 달인>은 겁 많은 초보 운전자들의 겁없는 도전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에요. 6주 기간 동안 자타공인 베스트 드라이버 이상민과 김종민, 공서영이 운전 선생님으로 출연해 은정, 효민 그리고 주우재의 초보 운전 탈출을 돕습니다. 쉐보레가 제작 지원을 하고 이상민, 김종민, 공서영, 티아라 은정, 효민, 주우재 등 6명의 스타가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죠. 지난 9월 29일 제작보고회가 열릴 당시에도 많은 취재진들이 몰려와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9월 29일 오후 11시에 E채널에서 방영된 <직진의 달인> 첫 회는 스승과 제자로 모인 6명의 스타가 소개 됐죠. <직진의 달인> 예고편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듯, 사전 모임 당시 효민은 운전면허가 없는 상태였어요. 동료들에게 걱정과 면박을 한 몸에 받은 효민은 열심히 노력해 운전면허를 취득했습니다. 효민처럼 면허 없이 운전 하려는 분들은 설마 없겠죠?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6인의 스타 소개와 더불어 공개된 건 앞으로 이들의 애마가 될 쉐보레 크루즈였어요. 크루즈와의 만남에 이들은 설레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특히 초보 운전자들에게도 딱 맞는 차량인 크루즈의 특성을 알게 된 순간, 운명이라 여긴 제자들은 환하게 미소를 지었답니다. 이들의 애마로 간택된 차량은 크루즈 1.4 터보인데요. 1.4리터의 아담하지만 강력한 터보 엔진을 장착해 주행 시 뛰어난 가속 성능과 제동력으로 초보 운전자에게도 알맞는 차량이죠.

 

 

 


곧이어 1:1 코칭을 해줄 담당 스승을 정하는 순간이 찾아왔어요. 제자들은 스승 몰래 자신이 마음에 드는 차량에 앉았고, 제자들이 어디 앉아 있는지 모르는 스승은 결정한 크루즈 차량 문을 열고 앉았죠. 그 결과 이상민-효민, 공서영-은정, 김종민-주우재 세 팀이 결성됐습니다. 아직도 얼굴 가득 암울한 표정을 지었던 김종민, 주우재 두 남자의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팀도 결성됐으니 이제 미션 수행을 할 차례가 왔어요. 바로 ‘스승 자질 테스트’! 운전 좀 한다는 선생님들의 교육 자질을 시험해보는 미션이었는데요. 이상민, 김종민, 공서영은 물론 세 명의 제자들이 각각 일반인 초보 운전자와 동승해 교습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미션은 제작진이 준비한 몰래 카메라였습니다. 일반 초보 운전자의 실체는 베스트 드라이버. 좌우로 핸들을 흔들며 와일드한 운전 실력을 보였습니다. 이를 모르는 스승들은 겁을 먹으며 살려달라 애원했죠. 이런 와중에도 저 미카엘라는 급격한 방향 전환으로 인한 과격한 코너링에도 안정감을 유지하는 크루즈의 모습에 흠뻑 빠졌습니다. 안정성하면 역시 쉐보레 크루즈인거죠.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후 본격적인 미션이 문을 열었어요. 초보 운전자들이 어려워하는 S자 코스 통과하기 미션이었습니다. 먼저 선생님들의 S자 코스에 도전했는데요. 이상민과 공서영은 무난히 전진 및 후진 실력을 뽐내며 코스를 통과했는데요. 김종민은 후진 시 한 번에 통과하지도 못하고 초보자같은 모습을 보이며 제자 주우재에게 실망감만 안겨줬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어 제자들의 아슬아슬한 도전이 시작됐습니다. S자 코스에 처음으로 도전한 은정은 공서영의 칭찬세례를 받으며 안전하게 통과! 효민 역시 이상민의 핀잔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통과하는 듯 했으나, 갑자기 후진에 도전하는 과욕을 부렸습니다. 면허에 잉크도 채 마르기도 전, 운전대를 잡은 그녀로서는 꽤 대담한 도전이었는데요. 하지만 욕심일뿐이었죠. 은정과 효민보다는 운전 경력이 있는 주우재는 아무 문제 없이 S자를 통과했습니다. 이후 둘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일념 하에 후진을 시도했는데요. 역시 과욕은 실패로 이어지기 마련이죠. 이 때문에 여지없는 초보 운전자였음이 모두에게 탄로나게 됐습니다. 결과적으로 후진에서 욕심을 부리지 않은 공서영, 은정 팀이 1차 미션 우승을 차지하였지요.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2회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한 도로 주행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세 제자가 스승을 태워 약속 장소에 모이고, 순서에 따라 각기 다른 미션을 수행해야하는 에피소드가 이어졌습니다. 아침부터 세 제자들이 수행해야 하는 건 각자의 선생님을 태워 오전 9시까지 한강에 도착해야 하는 기상 미션! 은정, 효민 그리고 주우재는 남들보다 빨리 선생님을 데리러 차 시동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다들 초보라는 점. 은정은 좁은 골목길에서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펼치고, 효민은 사이드 브레이크를 내리지 못해 제작진을 더욱 불안하게 만들었죠. 그나마 주우재는 은정과 효민보다 여유 있게 스승의 집에 도착, 잠자는 김종민을 급습하여 깨우는 데 성공한 후 한강으로 향했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번 미션은 제자들의 시내 도로 주행 실력을 평가 받는 자리였습니다. 은정은 차선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쏠리는 운행, 즉 ‘차선 물고가기’를 해 스승인 공서영에게 가르침을 받았죠. 공서영은 차선 물고가기를 피하려면 차선보다는 앞차의 진행방향에 따라 주행하는 게 좋다는 팁을 전했습니다. 이제 야구여신보다 운전여신으로 불러야만 할 것 같네요.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효민은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는데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방향지시등 켜자마자 차선을 변경, 뒤차와 부딪힐 뻔 했습니다. 위험천만한 일이었죠. 이상민은 이 상황을 아는 듯 모르는 듯 자신의 PR에만 집중해 제자의 신임을 받지 못했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들과 달리 주우재는 한 결 편안한 모습으로 미션 수행을 했는데요. 가파른 언덕길을 거침없이 오르는 크루즈의 힘과 당당한 모습에 주우재는 물론 김종민까지 푹 빠졌습니다. 역시 크루즈는 출력 토크가 예술!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크루즈의 힘 덕분인지 김종민, 주우재 팀이 미션 1등을 했습니다. 꼴등은 너무 여유를 부리다 길을 잘못 들어 난항을 겪은 이상민, 효민 팀이었죠. 맞춤 도로 연수를 앞두고 미션 1등 팀에 혜택에 돌아갔는데요. 바로 여대 투어였습니다. 예상대로 두 남자 모두 기쁨의 포효를 했죠. 2등을 한 공서영, 은정 팀은 데이트 투어, 꼴지팀인 이상민, 효민 팀은 먹방 투어를 떠났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여대에 도착한 김종민 주우재 팀에게 주어진 미션! 여대생 5명을 원하는 곳까지 태워주는 것이었습니다. 여대생을 태운 두 남자는 도착할 때까지 웃음꽃을 피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스승인 김종민은 운전 중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이라고 말하며 안전벨트 착용 및 안전운행을 강조했어요. 운전 16년차의 노하우가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공서영과 은정은 데이트 투어인 만큼 특별한 손님이 차량에 탑승했는데요. 바로 배우 강지섭! 최근 드라마 <쇼핑왕 루이>에 출연중인 그는 공서영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초보인 은정에게 길 안내는 물론 운전에 관한 다양한 팁을 전수했습니다. 대교를 한 번도 넘어본 적이 없다고 고백한 은정의 말에 화들짝 놀라기도 했지만 이내 안정을 되찾고 은정의 초보운전 딱지를 떼기 위해 노력했죠. 강지섭의 도움이 컸는지 은정은 마침내 동호대교에 입성, 떨리는 마음을 추스르고 안전하고 착실하게 운전했습니다. 이들은 이화벽화마을에 도착해 미션을 수행하고,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데이트를 더 빛나게 한 쉐보레 크루즈의 모습도 한층 더 빛나보였던거, 여러분도 보시면 딱 아실걸요?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상민과 효민 팀은 어땠을까요? 한강 요금소를 그냥 지나치는 걸 시작으로 교차로 진입 시 코너링을 너무 심하게 돌아 뒤차와 부딪힐 뻔 했습니다. 이 때 이상민은 스승으로서 재빨리 효민을 안심시키고 교차로 진입 시 자기 차량 차선을 유지한 상태에서 차선변경이 가능하다는 팁을 알려줬죠. 또한 2차선 도로 진입 시 폭이 좁은 도로 환경 등 다양한 변수와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무조건 서행으로 안전 운전을 해야 한다며 안전운전 팁을 계속 전수했습니다. 

 

 

E채널 <직진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렇게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운행을 마친 두 사람은 먹방 투어를 시작했는데요. 꼴찌는 역시 꼴찌였나봅니다. 네 사람이 힙겹게 먹을 수 있는 점보라멘, 보기만 해도 식은땀이 날 정도로 매운 족발이 이들의 입과 위장에 접촉사고를 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건강을 위해 중도 포기. 역시 미션에서는 무조건 꼴등은 피해야겠죠? 이후 김종민과 주우재는 여대생들과 좋은 추억을, 강지섭과 은정은 더할 나위 없이 기분 좋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저 미카엘라가 소개하니 안 볼 수 없겠죠? <직진의 달인>은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E채널에서 방영됩니다. 저처럼 '본방사수! 채널고정!' 해주세요. 초보운전 탈출기는 물론 6명의 스타들과 함께 블링블링 빛을 발하는 쉐보레 크루즈도 많이 사랑해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미카엘라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