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0 09:53



안녕하세요. 자동차 & 텃밭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2017년형 (상품성 강화 모델)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을 직접 사용해보며 그 작동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은 주차를 어려워하는 사람들, 또는 외부 시야 확보가 잘 되지 않는 상황에서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어떤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는 지금부터 알아봐야 하겠죠?



평행 주차 방법


2017년형 쉐보레 올 뉴 말리부에 탑재된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은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분되어 있습니다. 먼저 평행 주차부터 해보도록 할까요?


 


주차 공간을 찾아 주차를 하기 전, 콘솔에 위치한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작동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작동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차 유형을 평행 주차로 선택하고, 공간이 좌/우 중 어느 쪽에 위치해있는지 확인하여 선택하면 자동으로 주차 공간을 감지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우측 편에 공간이 있기에 우측을 선택했지요. 


'우측에 평행 주차 공간을 찾고 있습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며, 주차 공간 감지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화면의 안내를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감지된 상황에 맞게 기어 조절 및 브레이크 타이밍까지 세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지요. 위 이미지의 경우에는 후진 상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안내를 바탕으로 천천히 후진을 시작하면 '브레이크를 밟을 준비를 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후진을 얼마나 해야하는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 메시지 왼쪽에 위치한 화살표는 후진 정도에 따라 푸른 색으로 채워지는데요. 화살표가 푸른 색으로 거의 다 물들어갈 무렵, 브레이크를 서서히 밟으면 됩니다.


 


주차 위치에 정확히 도달하면 화면에 '정지'할 것을 알리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주차 완료 안내 메시지! 평소 주차를 어려워하는 사람이라면 좌측 우측 열심히 고개를 돌려가며 우왕좌왕했어야 할 평행 주차가 이렇게도 간편하게 끝이 납니다.

 


직각 주차 방법


평행 주차를 했으니 이번에는 직각 주차에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제 주위의 경우에는 직각 주차를 더 어려워하는 분들이 좀 더 많은데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을 이용한 직각 주차는 어떻게 다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직각 주차를 진행하기 앞서, 평행 주차 때와 마찬가지로 먼저 콘솔에 위치한 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주차 유형을 평행 주차가 아닌 직각 주차로 설정하고, 주차 공간이 어느 쪽에 있는 지 좌/우 선택을 해줍니다.


저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우측을 택해보았습니다.


 


주차 공간을 향해 서서히 이동하면 동시에 센서가 주차 위치를 감지해냅니다. 이동을 멈추고 멈추고 후진으로 전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네요. 평행 주차 때와 마찬가지로 안내 메시지를 충실하게 따라 해봅니다. 


 


안내에 따라 천천히 후진을 합니다. 평행 주차 때와 마찬가지로 얼마나 후진해야 할 지는 화살표를 보면 판단할 수 있습니다.



 


푸른 색으로 물든 화살표와 후방 카메라 화면을 번갈아 보며 서서히 브레이크를 밟아 줍니다.


 


아무래도 직각 주차라서 진입할 수 있을 지 조금 더 신경이 쓰입니다. 한 번에 진입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센서도 그것을 감지하고 정지를 안내합니다. 


 



앞으로 조금 전진했다가 다시 후진을 해야합니다. 전진에 대한 안내도 후진과 마찬가지로 화살표로 표기가 됩니다.  


 

 


한 번 전진했다가 들어오니 제 위치를 잡아서 들어올 수 있네요. 앞서 거쳤던 과정과 마찬가지로 천천히 후진을 해서 주차 위치로 진입합니다.


 


 


완료 메시지까지 확인했다면 주차 완료! 최종적으로 주차가 잘되었는지 육안으로도 확인을 한 후 하차합니다.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들 중 하나인 주차!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자동 주차 보조 기능과 함께라면 평행 주차도, 직각 주차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겠네요. 

아직 시도해보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텃밭 아저씨"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고
공유하기
  1. 쉐보레 2017.02.01 18:4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말리부 하이브리드 및 공통적으로 부족하고 개선되었으면 하는것을 간단요약하게 적어놓겠습니다. 1.보조금 2.풀옵가격에 비해서 HID 헤드램프,뒷좌석 열선 부재 3.내비게이션 및 계기판 폰트 섬세함 및 세련미 부족 4.내비게이션 편의 조작성 부족 5.앞 번호판 위치부재로 인한 디자인 요소 하락
    다섯가지 요점만큼은 반드시 잡아주셨으면 하구요.. 하이브리드 어댑티브 크루즈,통풍시트 없는건 감안하겠는데요.. HID 헤드램프,뒷좌석 열선 없다는건 좀 가격에 비해서 너무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