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규반장입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IT기기를 비롯해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화나 문자 정도만 가능하던 휴대폰이 어느새 카메라, MP3, PMP, 심지어 컴퓨터의 역할을 대신하는 정도까지 발전했는데요. 이처럼 IT기기의 발전 속도는 정말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 분야는 어떨까요? 단순히 먼 거리를 빠르게 가기 위한 '운송수단'에서 어느새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 환경을 위한 전기자동차까지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이 중 전기자동차는 교통수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갈수록 심해져 가는 지구온난화와 같은 환경 오염 문제를 줄이는데에도 장기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전기자동차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시장! 하지만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전기차는 미래 자동차, 기술은 있지만 실존하지 않는 차, 아무도 타지 않는 차라는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전기차 충전소가 한두 곳 생기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서울에만 259개의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대형마트 주차장에 가도 전기차 충전소를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전기차는 우리 생활에 밀접해 있답니다.
이렇게 전기차가 점점 더 널리 보급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환경규제를 시행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하여금 총 생산량에서 일정 비율 만큼의 친환경차 생산을 의무화하였는데요. 여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가 올 가을부터는 휘발유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차를 친환경차에서 제외시킨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움직임들을 계기로 전기차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미국 월스트리트의 유명 투자자인 카스넬슨은 최근 기고문에서 몇 년 후면 내연기관 자동차들이 박물관의 유물 신세로 전락하게 될 것이라고 밝힐 정도로 전기차는 큰 관심을 끌고 있기도 하죠!
2017년 소비자가 인정한 J.D. 파워 1등은?
그럼 이렇게 큰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과연 실제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만족을 주었던 차량은 무엇이었을까요? 미국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시장조사 기관으로 손꼽히는 J.D. 파워가 내놓은 답은 이렇습니다.
[사진 출처 : J.D파워 홈페이지]
바로 볼트(BOLT) EV! 종합성능 및 디자인(overall performance and design), 성능(performance), 편안함(comfort), 디자인 및 사양(features and instrument panel), 스타일(style) 등 총 5개 부문 평가에서 종합점수 5점 만점을 획득하여 세그먼트 1위를 기록하였는데요. 올해 22회를 맞이한 J.D. 파워의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신차 초기품질 지수 조사'와 함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평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마 자동차를 좋아하고 관심 가지신 분이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올해는 무려 33개 브랜드에서 판매한 245종의 자동차 모델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는데, 쟁쟁한 차량들을 제치고 볼트 (BOLT) EV가 당당히 세그먼트 1등 차지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당당한 1등! 볼트(BOLT) EV의 매력
J.D. 파워 조사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한 쉐보레 볼트(BOLT) EV! 그럼 과연 볼트(BOLT) EV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톡 블로그에서는 이미 여러 번 볼트(BOLT) EV의 매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놀라운 주행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볼트(BOLT) EV는 1회 충전으로 383km를 갈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데요. 얼마 전 제주도에서 열렸던 에코랠리 행사에서도 단 한번의 충전으로 제주도를 두 바퀴 가량 돌 수 있을 정도의 주행거리를 보여주면서 참가자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1회 충전으로 383km를 달리는 볼트(BOLT) EV의 주행성능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주행거리가 매력의 전부였다면, 1등을 할 수 없었겠죠? 볼트(BOLT) EV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튼튼함 입니다. 차체의 81.5%에 탁월한 강성을 지닌 초고장력 강판과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견고한 차체 구조를 실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넓고 여유로운 실내도 빼놓을 수 없겠죠? 차량 하부에 배터리를 배치하고 2열 시트 바닥을 평평하게 만들어 뒷좌석에서도 넓고 편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한국지엠 디자인 총괄 조상연 상무가 'B세그먼트 크기에 C세그먼트의 실내를 갖춘 차가 볼트(BOLT) EV의 컨셉'이라고 밝힐 정도로, 컴팩트한 차체와 넓고 실용적인 공간은 볼트(BOLT) EV만이 가진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멈추지 않는 볼트(BOLT) EV의 수상 행진!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올해 J.D. 파워 조사 1등 이전에도 볼트(BOLT) EV는 2017 북미 올해의 차, 2017 그린카 오브 더 이어, 미국 모터트렌드 2017 올해의 차 등 다양한 수상 행진을 이어 오며 자동차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는 전기차가 되었는데요. 자동차 전문기관에서부터 실제 이용자들까지 이구동성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볼트(BOLT) EV!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뛰어난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합리적인 가격과 1회 충전으로 무려 383km라는 주행거리를 자랑하면서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는 볼트(BOLT) EV! 앞으로도 전기차는 물론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