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1 19:25

 

 

안녕하세요. 규반장입니다. 새롭게 시작된 11월! 2017년도 벌써 2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날씨도 쌀쌀해지면서 벌써 2018년 다이어리가 나오기도 하고, 새롭게 다가오는 한 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것은 더욱 알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연말을 맞아 새로운 2018년을 보다 알차게 채울 수 있는 쉐보레의 새로운 소식을 전달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의 출시 소식입니다! 11월 1일 새롭게 출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대한민국 준중형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올 뉴 크루즈의 새로운 라인업이 궁금하셨다면 지금 주목하여 주세요!

 

 

프리미엄 디젤의 완벽한 퍼포먼스,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디젤

 

올해 초 공개된 올 뉴 크루즈 모델은 준중형차의 편견을 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는데요. 이번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파워풀한 디젤 엔진으로 그 매력을 더했습니다. 디젤 엔진과 더불어 또 어떤 매력이 더해졌는지 알아볼까요?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 한국지엠]

 

 

1. 완벽한 퍼포먼스, 친환경 1.6리터 프리미엄 디젤 엔진!

 

올 뉴 크루즈 디젤에는 1.6리터 CDTi 엔진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해당 엔진은 GM 에코텍(ECOTEC) 엔진 라인업의 최신 모델로 유럽에 위치한 GM 디젤 프로덕트 센터가 개발을 주도했으며, 무려 2만 4천 시간이상의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총 700만Km가 넘는 실주행 테스트를 통해서 내구성과 효율 측면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설계된 엔진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최고 출력 134마력, 동급 최고 수준인 32.6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여 역동적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 견고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차체 경량화에도 큰 역할을 한 동시에, 탁월한 내구성과 정숙성으로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Whisper Diesel(속삭이는 디젤)"이란 닉네임까지 받았다고 하니 얼마나 조용한 차량인지 알 수 있겠죠?

 

 

2. 프리미엄 주행감각,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파워 스티어링

 

단지 강력한 퍼포먼스에서 만족한다면 쉐보레 올 뉴 크루즈가 아니겠죠? 이번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동급 유일 랙타입 프리미엄 전자식 차속 감응 파워 스티어링(R-EPS)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민첩하고 정확한 변속과 조향 성능을 선사하여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주행감각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최신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변속기 내부 효율도 기존 모델 대비 20% 개선되고 기어비 최적화를 통해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가속성능까지 대폭 향상시켰는데요. 주행 여건을 가리지 않는 높은 수준의 실주행 연비까지, 주행의 재미와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3. 경제성까지 한번에, 전 모델 STOP&START 기본 탑재!

 

올 뉴 크루즈 디젤 모델은 강력한 엔진과 고효율의 변속기가 조합되어 높은 수준의 공인연비까지 기대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전 모델 STOP&START 기본 탑재로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였으며, 기존 대비 27% 향상된 차체 강성과 110kg 경량화를 동시에 이뤄낸 새로운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복합연비 16.0km/L에 이르는 공인연비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지엠]

 

이 외에도 실내 공기의 순환을 돕는 뒷좌석 에어덕트와 겨울철 동승자의 편의를 위한 2열 열선 시트를 신규 적용하여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 모두에게 보다 편리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준중형차에 대한 새로운 기준, 올 뉴 크루즈 디젤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올 뉴 크루즈 디젤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강력한 엔진과 다양한 신규 사양을 보니 빨리 실제로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지네요. 디젤 엔진으로 새롭게 다가온 올 뉴 크루즈, 아마 준중형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 같은데요. 11월 6일(월)부터 사전계약이 실시된다고 하니 파워풀한 준중형 디젤 세단을 기다려오신 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올 뉴 크루즈 디젤의 매력은 11월 1일과 2일, 이틀간에 걸친 '올 뉴 크루즈 디젤 미디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도 마음껏 발휘된다고 하는데요, 실제 도로를 누비는 올 뉴 크루즈의 모습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는 톡 블로그를 통해 또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상 규반장이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공유하기
  1. 커피스푼 2017.11.01 19:4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저기 위쪽에 오타가 있네요.

    2. 프리미엄 주행감각, 3세대 5단 자동변속기와 파워 스티어링!
    <- 5단이 아니라 6단 자동변속기죠?

    엔진이랑 변속기야 모두 트랙스 디젤에 들어있던 거고 해서 별 감흥은 없는데...
    가격이 궁금하네요.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11.01 20:07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커피스푼님.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저자에게 알려서 수정할 수 있도록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답답이.. 2017.11.02 19:2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참 쉐보레 답답하네요..ㅋㅋ 그냥 내맘이 답답해..
    다른회사들 준중형에도 7단들어가는 마당에 아직까지 6단 오토미션넣고.. 최신이래.. 기술이 없음 미국본사에 말해서 도입을 해서라도 생산을 하던지.. 미션때문에 소비자들 뭐라해도 그저 보령공장 노조 무서워서 국내에는 6단이 최고라는군.. 쉐보레는 그냥 철수가 답인듯 하다...

  3. 전기차사기 드~럽게 힘드네 2017.11.03 16:36 신고
    주소 수정 댓글

    하~ 디젤~... 앞으로 내연기관 자동차 단종까지 몇 년 안남은 상황에서
    더구나 디젤게이트 논란이 머리속에 남아있는 이 시점에서 디젤이라... 답답~합니다~
    차라리 볼트EV 베이스로 세단을 만들어서 판매하겠다 했으면 박수받았을 것인데...
    어차피 전기차 시대로 변하는 거 시~원~하게 확~! 바꿉시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 2017.11.03 16:53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먼저 저희 쉐보레 차량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내년에는 더 넉넉한 물량의 BOLT EV 차량으로 고객님들을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며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크루즈 디젤 차량에도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디젤 2017.11.03 17:5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기사에 말리부 디젤도 개발중이라고 났던데 언제쯤 출시될까요?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11.04 15:07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디젤 님. 구체적 공지 사항이 없어 자세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해당 차종이 출시되면 저희 쉐보레 홈페이지 및 언론, 그리고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쉐보레 차량에 큰 관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5. 서성원 2017.11.04 08:24 신고
    주소 수정 댓글

    "뒷좌석 에어덕트와 겨울철 동승자의 편의를 위한 2열 열선 시트를 신규 적용하여 운전자를 비롯한 탑승자 모두에게 보다 편리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럼 기존 가솔린 구매자는 불편한 실내 공간이 될걸 알면서도 뺐단 얘기네요
    올뉴크 오너인데 현기 피해서 샀지만 당신들도 만만치 않네요

    • 사건의 지평면 2017.11.05 10:04 신고
      주소 수정

      한국지엠 얘들은 능동적으로 어떻게 할능력이 없어요 다 본사에서 지시하는 거지 그러니 에퀴녹스 트래버스 간만 보고 있죠 좀있으면 산타페 신형 나온다는 데 산만 보다 시기 잘못 잡아서 산타 신형한테 또 압살 당하겠죠

  6. 디젤 2017.11.05 09:5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이번에는 가격책정 잘 하길 바랍니다. 가솔린 가격책정처럼 오류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쉐비 차 좋은 건 알지만 경쟁사와 가격차이를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7. ㅇㅇ 2017.11.06 02:08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과연 어떨련지...그리고 뒷모습을 바꿔주던지...해치백 좀 생산하세요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 2017.11.06 10:21 신고
      주소 수정

      ㅇㅇ님, 안녕하세요?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먼저 저희 쉐보레 차량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해치백 관련 출시 사항은 공지 되지 않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8. 지나가다 2017.11.06 14:33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가격이 매번 산으로 가네요
    거기다 크루즈 가솔 하위등급은
    인테리어 보면 1.5톤 트럭보다도 못하고...
    월급 받고 일하시는 분들이 뭔 죄겠습니까...
    결정권 가진 코쟁이들이 문제지...
    디젤 가격 나온거 보니 확신이 서네요
    정말 물건 팔 생각이 없어 보여요
    이 가격에 월1000대를 논하다니...
    가솔도 한달에 400대 남짓 팔면서...
    트레버스나 에퀴녹스 나온다 해도
    얼마나 훌륭한 차인지는 몰라도 가격면에선 전혀 기대가 안됩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 2017.11.06 15:25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지나가다님.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올 뉴 크루즈 차량이 가격면에서 만족을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까운 심정입니다만 가격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뛰어난 퍼포먼스와 연비등 긍정적인 측면도 함께 봐주시길 기대해 봅니다^^활기차고 기분좋은 한 주의 시작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쉐보레 차량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9. 디젤비씨요 2017.11.06 16:59 신고
    주소 수정 댓글

    구형크루즈는 1.4터보랑 1.6디젤이랑 가격차이가 150만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신형은 1.4터보엔진이 구형보다 좋아졌는데 1.6디젤과 가격차이가 더 벌어졌네요. 납득 할 만한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11.06 18:16 신고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디젤비싸요님.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먼저 올뉴크루즈디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올뉴크루즈 디젤은 유로 6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엔진으로 기존의 차량들이 이 기준을 맞추기 위해 요소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올뉴크루즈 디젤은 요소수의 사용이 없이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이러한 부분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옵션에서도 기본 채택을 하는 등 실제로 자세히 알아보시면 끄덕여 지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좋은 저녁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