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7 15:38



안녕하세요. 규반장입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연말 보내고 계시나요? 크리스마스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다들 크리스마스 계획을 준비하고 계시지 않나요? 저 역시 친한 친구들과 송년회 약속을 잡고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낼지 계획 중인데요. 주변을 보니 올해 크리스마스는 월요일이어서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나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해외로 여행을 가게 되면 항공부터 숙박 그리고 교통편까지, 신경 써야 할 것들이 한둘이 아니죠. 저는 주로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서 늘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차를 렌트해서 사용할지 고민을 주로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와 차를 운전할 때, 각각의 장점이 있죠. 저는 이곳 저곳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을 주로 좋아해서 렌트를 하는 편인데요. 종종 여행에 다녀온 후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어떻게 해외에서 자동차를 렌트했어? 외국에서 운전면허증을 딴거야?"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해외에서 발급받아야 한다?


국제운전면허증은 해외에서 발급받아야 할까요? 정답은 '아니오' 입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 혹은 경찰서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발급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데 필요한 준비물을 챙겨서 담당 기관을 찾아가면 끝입니다. 준비물로는 여권,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에 찍은 여권용 증명사진이 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데 수수료 8,500원이 드는데요. 수수료는 현금결제가 불가하니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대표 이미지


*국제운전면허증에 대해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운전면허증만 있으면 전세계에서 운전할 수 있다?


국제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모든 나라에서 운전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니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발급받은 국제운전면허증은 제네바 협약 가입국에서만 효력이 발생합니다. 총 96개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크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 미주, 유럽, 중동아프리카로 구분되니, 아래의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외여행을 계획하실 때 국제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했다면 남은 유효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쉐보레 차를 운전해요!


우리나라를 제외한 96개의 제네바 협약국은 각 국가에 따라 문화와 지형이 다릅니다. 따라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았다면 운전하려는 나라별 특성이 맞는 차를 렌트해야 합니다.


1.아시아 태평양 - 호주 & 크루즈

아시아 태평양 중, 호주를 가신다면 쉐보레 크루즈를 추천드립니다! 호주는 워킹 홀리데이 등을 통해 여행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난히 사랑받는 나라입니다. 도시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가이기도 한데요. 도심에서는 퇴근길 강남대로처럼 교통체증이 엄청나지만 외곽으로 조금만 나오면 바다와 산을 낀 넓은 도로가 펼쳐져 있어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런 호주 환경에서 크루즈는 도심에서도 자연에서도 만족스러운 주행 감각을 주며, 첨단 세이프티 시스템으로 탑승자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여 줍니다.


호주에서는 GM과 한 식구인 '홀덴' 브랜드로 쉐보레 차량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공개된 컴팩트 세단 '2017 아스트라'가 바로 쉐보레 크루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느낌으로 만나는 크루즈, 생각만 해도 설레네요.


[사진 출처 : 홀덴 홈페이지]



2.미주 - 미국 & 카마로

미주 국가 중, 미국에 가신다면 카마로를 추천합니다! 미국은 넓고 곧게 뻗은 도로가 특징인데요, 광활한 사막부터 에메랄드 빛의 바다까지 끼고 있는 다양한 고속도로들이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로 빠른 속도를 만끽하기에 딱이겠네요. 

 

모든 도시와 주가 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있는 미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고속도로가 있을 정도로 고속도로가 잘 갖추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무려 88만km인 주간고속도로는 전국 48개 주와 워싱턴을 연결한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건설을 계획할 당시, 비상 활주로로 설계하여 일부 산지를 제외하고는 직선으로 뻗은 길이 많다고 합니다. 카마로와 함께 쭉 뻗은 길을 날아갈 듯이 달려보는 경험, 다른 곳에서는 누리기 힘든 기억이 될 수 있겠죠?


[사진 출처 : 쉐보레 US 홈페이지]



3.중동아프리카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캡티바

중동아프리카 국가 중,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가신다면 캡티바를 추천합니다! 프리카도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여행지입니다. 미주만큼 땅이 넓은 아프리카는 운전을 하다 보면 차선이 없는 곳이 나오기도 하고 사막이 나오기도 하고 비포장도로도 나옵니다. 따라서 아프리카에서 운전할 때는 무엇보다도 안전과 연비가 중요할텐데요, 쉐보레 캡티바로 멋과 안전 그리고 연비를 모두 누리시길 바랍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SA 홈페이지]



지금까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방법부터 국가별 렌트하기 좋은 자동차까지 알아봤습니다. 해외에서 차를 렌트해서 운전하신다면, 각 나라의 도로 사정에 맞는 쉐보레 차량과 함께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즐거운 여행에 든든한 쉐보레가 함께한다면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이 되겠네요. 규반장은 다음번에도 더 알찬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