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의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다파라 입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작지만 아주 아주 유용한 첨단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시죠?

* 차선 변경시 3번 깜빡~ 하고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나요? YES~! 있습니다.
* 후방 주차 감지 센서의 소리 조절이 가능한가요?  YES~!  있습니다.
* 리모컨으로 차 문을 잠글시 "빵"소리 때문에 놀랍니다. 소리를 없애고 싶어요.. YES~! 가능합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에 적용된 GMLAN 기능입니다. GMLAN덕분에 내 입맛대로 차량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죠.

라세티 프리미어의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단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 차의 셋팅을 알려드겠습니다.
1. 도어 잠금시. "빵" 소리 없음 / 2. 도어 해제는 "해제 버튼"을 눌러야만 가능(트렁크포함) / 3. 에스코트 기능 on
4. 오토 라이트 On, 오토레인센서 on / 5. 유해가스 제어 감지: 높음/ 6. 후방주차 경고음 : 높음

많군요!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ONFIG 버튼 누르고 '차량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의 메뉴들이 보입니다.
전 단계로 돌아가실때는 'BACK'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 시작합니다. Go~!



1. 냉난방 및 유해가스 제어 설정:
   * 자동모드 풍량 설정(높음, 중간,낮음) -->  낮음 추천
   * 유해가스 감지센서 감도 설정(저감도, 고감도) --> AQS버튼. 고감도 추천
   * 앞유리 습기자동제거(꺼짐,켜짐) --> 꺼짐 추천, 앞유리 습기를 무조건 제거하고 싶다면, 켜짐 추천!

2. 편의사항 설정: 경고음 음량 설정(일반,높음) -->무조건 높음 추천
3. 언어 설정: 영어, 한국어 --> 한국어 추천, 영어로 설정하면 폼나기는 합니다.
4. 라이팅 설정: 차량 위치 안내 라이트 (꺼짐, 켜짐) --> 켜짐 추천.

5. 하차 시 라이팅 설정 : 꺼짐, 30초, 1분, 2분
   --> 꺼짐 추천. 2분으로 설정하시면 ' 라이트 안 껐다는 오해를 살 수도 있습니다.^^; '
   --> 있는 기능이니 쓰겠다는 분에게는 "30초"셋팅을 추천합니다. 전 30초 씁니다.

6. 파워도어설정
   *도어 자동 잠금(꺼짐, 켜짐)
   --> 켜짐 추천, 주행중 자동으로 도어를 잠기게 하는 기능입니다. 무조건 켜짐이죠.

   *도어 자동잠금 해제설정(모든 도어, 운전석 도어, 꺼짐)
   --> 꺼짐 추천. 기어를 P로 놓으면 작동합니다.
  ※정정 및 보충합니다. "꺼짐"으로 설정시 기어를 P에 놓아도 잠금이 유지됩니다. "모든 도어"설정시 P로 놓으면 도어가 언락되고, "운전석 도어"는 운전석만 언락됩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7. 원격키 기능설정 (저는 cdx일반 사양이라서 일반 키를 사용합니다. 스마트키 아니에요~)
    *라이트로 잠금 해제 알림(켜짐,꺼짐)
    --> 켜짐 추천, 도어 해제가 되면 "깜빡~깜빡~, 컴 온 베이요~!" 달리고자 라프가 말합니다.^^;

    *잠금 확인 설정(라이트&경적, 라이트,경적,꺼짐)
    --> 라이트 추천, '경적'도 좋기는 하나 지나가는 분들이 놀라곤 합니다. 특히 밤에요.
    --> 경적&라이트, 넓은 주차장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경적'은 필수죠. 차를 찾아야하니깐요.

    *도어 잠금 해제(운전석 도어, 모든 도어)
    --> 운전석 도어 추천. 특히 저 같이 소심한 분들은 동반석이나 뒷자석으로 갑자기 다른 사람이 타면 놀랄수도 있습니다. 순간 위험해지는 경우도 있고요. 안전을 위해 운전석 도어만 추천합니다. 참고로 키의 도어 잠금 해제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모든 도어가 해제됩니다. 

    *도어 다시 잠금(꺼짐,켜짐) --> 켜짐 추천


8. 초기 설정으로 복원

9. 보너스~!

라세티 프리미어의 유용한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오토 레인센싱 와이퍼

: 1~5단계 조절 가능. 평상시 ON 으로 하시고 적정 단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 오토레인 체인지 턴 시그널
:  차선 변경시 살짝만 밀어주면 3번 점멸후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정말 편리하면서도 폼나는 기능 중에 하나죠. 전 이 기능을 너무 사랑합니다.


사실, 차량취급설명서만 자세히 보아도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바뻐서'라는 핑계와 함께 취급설명서를 정독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죠. 자신에게 맞는 옵션 셋팅을 위해 지금 당장 설명서를 펼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있지만 잘 모르는 라세티 프리미어의 숨은 기능을 알려드린 다파라 였습니다.





미니 헬멧을 만들고 싶다고요? 아래 포스팅에서 도안을 다운로드후 A4용지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엠대우 모바일 아이폰 앱 서비스
 http://blog.gmdaewoo.co.kr/619

미니 헬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