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당신의 자동차는 장마준비 끝내셨나요?


이번 주말 비가 계속 된다고 하는데요, 이것으로 장마가 시작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많은 비가 예상 되는 이번장마, 비온다고 운전을 안할 순 없을텐데요!! 오늘은 장맛비에도 끄떡없도록 내 자동차, 미리 점검해야 할 부분을 설명해 드릴께요.

비


하나, 배터리와 배선을 점검해주세요.

장마철 엔진룸에 빗물이 들어가면 누전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배선상태를 살펴보셔야 할 텐데요. 피복이 벗겨지진 않았는지, 혹은 헐거워지지 않았는지 미리미리 확인해주세요.
 

배터리

 
비가 많이 온다면 당연히 에어컨, 와이퍼, 전조등 여러 부품사용이 증가할텐데요, 그에 따라 배터리 사용도 늘어날 텐데요, 미리미리 배터리 상태르 사전에 확인해 두시는게 좋겠지요?


둘, 타이어 공기압을 평소보다 UP시켜주세요.
빗길 운전엔 수막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이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마모된 타이어는 미리미리 점검해서 교체해주시고, 타이어 공기압은 10% 정도 높게 유지해주세요. 빗길 미끄러짐 방지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와이퍼

셋, 유리창 관리로 안전시야를 확보해주세요.
장맛비로 시야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일이 걱정되실 텐데요, 안전한 시야확보를 위해 미리미리 유리창을 관리해주세요. 유리창은 스펀지와 중성세제로 청소해주시면, 찌든 기름때가 청소돼서 와이퍼 소리 없이 매끈하게 작동된다고 합니다.

넷, 혹시 도장면이 없는지 미리미리 확인해주세요
혹시라도 도장면이 있다면, 장마철이 되기 전에 서둘러 손봐주세요. 도색업체를 찾아주시거나, 자동차용 붓페인트를 구입해서 사용해주세요. 장맛비가 도장면 손상을 확장시켜 부식을 심화 시킬 수 있답니다.


다섯, 운전실력보단 일기예보를 신뢰해주세요.
빗길운전 위험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장마철엔 운전실력보단, 일기예보를 신뢰해주세요. 많은 비가 온다면, 안전운전에 특히 주의해 주시고 웬만하면 운전을 피하시는게 좋겠지요?


빗길운전에 아무래도 위험요소도 많고 불안하시기도 하실테지만, 미리미리 점검하셔서 이번 장마 안전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 지엠대우 토비토커 반짝반짝작은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