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판매량은?

안녕하세요.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오너인 토비토커 다파라입니다.

2009년 2월부터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공중파 광고도 없이 조용하게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동호회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상에서 어쩌다가 '슈퍼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골프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다.", "가격 대비 성능이 최고다." 등등 여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월 판매량은?


저 역시 슈퍼카라는 소문은 익히 들었으나 시승을 할 기회는 없었죠. 마침 반대편 사무실 차장님이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 수동 모델을 구입하여 시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의 느낌을 표현하자면, 과장을 조금 보태서 화성시험장에서 G2X를 몰았던 느낌과 비슷하다... 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절대 '슈퍼카'라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참 잘 나가는 차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세단은 무조건 조용해야 한다.", "디젤엔진은 SUV에나 어울리는 것이다." 라는 인식이 널리 퍼진 우리나라는 승용디젤의 무덤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완성차 업계의 승용디젤의 판매량은 상당히 저조한 편이고요. 하지만 윈스톰과 동일한 엔진을 가진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그런 인식을 깨고 있습니다. "윈스톰과 엔진이 같다" 라고 얘기하면 지인들이 놀라곤 합니다. ^^:

09년 라세티프리미어는 가솔린과 디젤을 합쳐서 43,962대를 판매하였고, 이 중 디젤의 판매량은 3,703대 8.4%으로 상당히 높은 비율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5월까지는 전체 판매량의 7.1%를 차지하였습니다. 하지만 09년과 10년을 합쳐서 보면, 라세티 프리미어 판매량의 8.1%가 디젤 모델입니다. 즉, 100대중 8대가 디젤이라는 뜻이죠.


준중형 클래스에서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판매량은 가히 독보적입니다.  09년 동일 클래스에서 판매되었던 경쟁사 디젤모델의 총 판매량은 1,864대(아반떼 디젤 0.6% , 포르테 디젤 0.6%, i30 2.9%, i30CW 5.3%) 였으나 라프(라세티 프리미어)디젤은 8.4%로 무려 3,703대나 되었습니다. 거의 2배죠. 10년에는 차이가 더욱 크게 벌어지고 있으며, 일부업체에서는 동일클래스의 디젤차량을 단종시키기도 하였습니다. 대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욱 집중하고 있지요.


라세티 2.0 VCDi 디젤은 SX일반, SX고급, CDX일반 그리고 CDX고급 트림이 있으며, 가격대는 1,702만원부터(SX일반 무옵션) ~ 2,287만원(CDX고급, SESC, 선루프, 사이드&커튼에어백)까지 다양하며 CDX 트림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00cc급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첨단 VCDi엔진에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6kg.m 제로백 9.2초의 스펙을 가진 라세티 프리미어는 2000rpm에서 최대 토크를 낼 수 있습니다. 2000rpm이라 하면 엑셀을 조금 깊게 밟을 때 나올 수 있는 수치이며, 이 때 차는 순간적으로 강력힘을 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리하여 환상적인 핸들링과 더불어 운전을 항시 즐겁게 해주는 펀드라이빙의 매력을 선사하죠....


특히 디젤 엔진과 트랜스미션 연결 부위에 듀얼 매스 플라이휠(DMF)과 밸러스 샤프트 모듈을 적용해 디젤 엔진의 소음 및 진동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답니다.

지금도 '슈퍼카'라는 애칭을 가진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은 2011년형 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0년형에 비해 얼마나 바뀔지 모르겠지만, 11년형 모델 역시 많은 인기를 끌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기회가 되신다면, 유로4를 만족시키며 친환경 디젤엔진을 탑재한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을 꼭 시승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뛰어난 연비와 경유의 매력적인 가격 덕분에 차량 유지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저의 경우는 전에 타던 에스페로에 비해 유지비가 절반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행복합니다.^^


이상. 2010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의 성능을 완벽히 끌어내기 위해 수련중인 토비토커 다파라 였습니다.

3줄 요약
1. 라세티 프리미어 디젤의 판매량은 약 8.1%, 라프 100대 중 8대는 디젤 모델입니다.
2. 승용디젤의 무덤이라 불리는 한국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동일 클래스 내  No.1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슈퍼카'는 아니고,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차 입니다.